|
계사년 (癸巳年) 흑사띠의 해로 흑사 검은뱀 의미 유래는?
2013년 계사년(癸巳年)으로 흑사띠의 해로 '검은 뱀의 해’라고 합니다.
계(癸) 는 甲(갑), 乙(을), 丙(병), 丁(정), 戊(무), 己(기), 庚(경), 辛(신), 壬(임), 癸(계)
사(巳)는 12개로 된 지지(地支)중에서 뱀을 뜻하며 이것은 서양력으로 5월을 나타냅니다. 즉 이것은 한여름으로 들어가는 시기로 불(火) 에너지가 아주 강해서 정점에 도달하는 시기입니다.
그 열기는 뜨거운 행동의 정점으로 들어가는 것으로보고 폭동, 혁명, 변화의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1941년 베를린 장벽과 소련의 붕괴가 진행되었고 1989년에는 중국에서 천안문 사건이 벌어졌고 모두 뱀의 해에 일어난 일로 결코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타로카드 6번 카드로 왼쪽 나무를 뱀이 휘감고 있어요~
계사년(癸巳年)은 '흑사띠의 해' '검은뱀의 해’라고 하는 것입니다. 앞에서 설명한대로 계사년(癸巳年)의 계는 음양오행의 이론으로 풀이할 때 하늘에는 물의 기운이요.'
땅에는 사의 불기운이 있어 계수의 물이 사의 불을 끄는 형상으로 그러나 서로 극한다는 상극[相剋]의 작용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극한다는 것은 서로 충돌한다는 의미로 봐서 사주 명리학에서 내년에는 이런 에너지가 지구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는 것입니다.
즉 평화롭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북한이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하고 새로운 정부가 들어선 한국, 미국, 중국, 일본이 어떻게 대응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역시 조용하지 않을 것 같네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뱀을 징그러운 동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뱀은 신성시하는 지혜의 영물로 생각하였습니다. 아마도 차가운 체온으로 냉철함의 상징으로 생각하였고 냉철한 것은 이성으로 지혜를 나타내는 것으로 간주 하였고 그러나 혀를 함부로 돌려서 말을 나쁘게 간교하게 써서 사기를 치거나 이간질을 시킬 수가 있으니
뱀은 성경에서도 천국에서 살 정도로 영물이었으나 죄를 짓게 만들었지요.
또 뱀은 풍요와 다산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뱀을 보면 보물과 재물이 들어오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 뱀은 치유와 임신을 상징합니다.
타로카드에서 대박을 의미하는 카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