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호선 지하철 문제가 야릇하게 전개되어 가는 듯 합니다
5호선 연광과 관련 경기도청(철도과), 하남시청(문화교통과), LH사업단(시설과), S엔진니어링 등 4곳이 협의기관인데
열심히 알아보니 LH사업단이 미사지구내 미사역 선정에 제일 중추를 담당하였더라구요!!
지금 6월달 시청 공람과정에서 발표한 노선도대로 미사역 위치가 확정 되어가는 듯 하더라구요! 아직 기본계획이고 확정된 미사역 위치가 아니라고 주장을 하지만......(기본계획노선의 붉은 색 H2)
이렇게 되면 미사지구내 북측 주민은 상대적 불이익을 당할 수 밖에 없음...!!
운동장을 중심으로 북측으로 조금더 미사역 위치를 옮기라구요! 그렇게 확정되어야
미사지구내 정중앙에 미사역이 위치할 수 있다구요!
여기에는 또다른 합리적이고 타당성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1. 미사지구를 정중앙에 놓고 보면 북측 입주민이 남측입주민 수보다 많고요!
그래서 향후 지하철 수익성이 더 좋음!
2. 용역사에 알아본 결과 기술상 북측으로 더 휘어져서 미사역을 건설하여도 기술적으로 전혀 지장이 없음!
(일전에 LH측에서는 기술적으로 미사역을 북측에 옮기는 것이 어렵다고 했거던요)
3. 남측주민은 미사역 말고도 출근시 지하철 편하게 가기 위해서 한정거장 버스타고 풍산역, 퇴근시는 강일역으로 갈 여지가
있는데 반해 북측주민은 지하철에 의지할 수밖에 의지할 수 없음!
4. 남측은 광주 하남 등 육로가 계속 이어지기 때문에 지상 노선(버스 등)이 많이 생길 확률이 많으나
북측은 한강으로 가로막혀 지상노선이 생가는데 한계가 있음! 따라서 미사역에 의존할 수 밖에 없음!
따라서 올 10월쯤 최종노선이 확정되기전 포함한 북측 입주민 들이 지금 미사역보다 최소한 한블럭 북측으로 이동
되어 미사역이 건설될 수 있도록 LH를 향해서 지속적인 민원을 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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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개 더 있음 참 좋겠네요....9블럭 1인 왈
mp169님 님께서 언급하신 역위치에 관련된사항은 잘못알고계십니다...미사지구 최초입안시 광역교통개선대책으로 미사역은 현 위치에 계획되어있었습니다... 다만 선형에 따른 역사설치 기준으로 위치가 약간씩 이동이 있을뿐이었습니다.
위에도 적었지만 확인하신 용역사담당자와 LH하남사업단 담당자를 알려주십시요...
여기 오래된 횐님은 아시겠지만 전 하남연장 예타 기술분야책임자였습니다..
그런데 왜 갑자기 이 문제가 카페에 이슈가 되는거죠...
9호선 연장에 대한 것이라면 몰라도...
코람데오님 ㅎ 지하철 이야기 나오니까. 간만에 나들이 나오셨군요..ㅎㅎ
이제 막 가입하시거나 하신 분들께서 논란이 있었던 사항인지 모르고 너무 확신에 찬 의견을 게진하고, 다른 횐님들을 이기주의로 몰아가는 모양새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책임자 이셨다니 잘 아실것 입니다. 참고하세요!
무얼 참고???? 신문기사???? 그냥 기사(그림)일뿐 입니다....
하남미사지구와 관련된 광역교통개선대책을 찾아보세요...
소모전은 그만하시고요... 아래에도 얘기했지만 9호선 연장에 대해 더 신경쓰시는게 좋을것같네요...
솔직이 5호선 보단 9호선이죠... 괜히 골드노선이겠습니까???
mp169님을 위해....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철도부문입니다...
아! 전체분이 있네요...mp169님 참고하세요....
이글에 대한 논쟁은 여기에서 그만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예전부터 지하철에 관련된 많은 게시글들이 있었으나,
노선이 어떻게 되어야 한다, 지하철역이 어디생겨야 한다는 식의
글들은 보기에 좋지 않아 보였습니다.
자칫 블럭간의 대립을 가져올 수 있을뿐더러, 결코 생산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힘을 모아야 할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내년에 생애최초대출이 아예없고 보금자리론으로 대체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중도금은 집단대출을 이용해야 하는데 중도상환수수료등
여러가지에서 불리합니다.
전 우리카페가 이런것들에 더 힘을 모았으면 좋겠습니다. ^^
5호선은 그만 논의하시고 9호선에 대한 논의에 힘쓰시죠...
요즘 건설쪽에는 예산을 잘 안줍니다... 복지가 대세라...
저희도 먹고 살아야죠... SOC도 넓게는 삶의 질을 높이는 복지인데...
참고로 전 사회복지사 자격도 있습니다.. ㅋ ㅋ
나도 논쟁을 끝내고 싶지만 자꾸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말씀만 하시네요! 광역교통개선대책은 오래되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2천년대 중반에서 후반까지 정부가 거론한 대책인데 이에는 하남미사뿐아니라 경기 서울 통 털어 나온 대책입니다. 이에는 철도, 지하철 연장 계획뿐 아니라 지상교통에 대한 공급책도 포함되었습니다.. 님이 애기한 것처럼 그 당시 미사역은 거론도 없었고 하남미사지구지역이 일부 포함된 것이지요! 미사역 위치등은 금년 1/4분기에 경기도 하남시, LH가 협의해서 나온 (안), 말 그대로 (안)입니다. 그리고 상기에 그려진 지도는 그 당시 관계당국 애기를 듣고 기자가 실제 쓴 기사입니다
참고하세요!
님! 올리신 기사는 예타전 2010년3월10일 기사입니다...
위에 광역교통개선대책 JPG 올렸습니다...
이제 그만하시죠....
저도 앞으로 이건에 대해 더이상 댓글을 올리지 않겠습니다...
김태희님 말씀에 공감합니다.
지하철은 경제적으로나 편리성을 따져서 잘 해주리라고 믿읍시다!
에비에비~~~그만 파토!!! ^^ 열심히 일해서 돈법시다...중도금 내야죠!
허참...그놈의 지하철 하나 때문에..돈이있건 없건 인간의 이기심이란...9호선도 아니고..강남쪽 출퇴근자들에겐 굉장히 불편한5호선인데..뭐그리들 다투시는지..에구구 허접한 지하철하나가 재산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니..좋은 이웃으로 살자구요..
강동역이나 끌고오죠 아님 추가역사
제가 예전에 대출자들 보상비 상계처리 문제로 lh수없이 다닐때 lh직원과 대화도 자주해서 쓴글이 있었는데 미사지구는 동서남북으로 4개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구역 특징들 보시면 미사역이 왜 28단지를 포함해서 동쪽구역에 가까운지 이해하실듯합니다. 이웃끼리 잘 지내야합니다. 미사신도시 아름다운 모습으로 뉴스에 자주 나와야죠 싸우는 일로 자주 나오면 미사신도시 격이 떨어져요 살기좋고 좋은사람들 사는 곳으로 만들어야죠^^
북측에는 9호선을 유치하고, 남측에는 5호선을 기존대로 가져가야 균형감이 있지요~~
레벨업님에게 한표 적극 동감 합니다.
상업지구의 복잡함을 무릅쓰고 지하철 때문에 28블럭 신청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