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정 |
교육내용 | |
5월 |
교육주제 |
마음열기 멸종위기 야생동물을 구하라! |
- 제 친구를 소개합니다 : 서로를 소개하고 자랑함으로서 교육자와 아이들과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서로간의 관계를 구축함. - 사려니 숲길 탐방(워크시트활용, 자연빙고) - 생태지팡이를 잡아라! : 멸종위기야생동식물의 역할을 부여하고 지팡이를 활용하여 멸종위기야생동식물의 순환을 이해함. | ||
6월 |
교육주제 |
녹색징검다리를 건너라 |
- 모둠나문 “누구의 소리일까?” :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유도하며 모둠을 나눈다 - 나뭇잎 징검다리 : 주변의 나뭇잎을 이용한 협동게임 - 나뭇잎아 힘내! : 나뭇잎이 열매를 맺기까지의 과정을 이해 | ||
7월 |
교육주제 |
나무야~ 나무야~ 뭐하니? |
- 여름이 왔어요! : 여름 동•식물 관찰을 통해 계절변화의 흔적을 찾는다 - 나무야 나무야 : 나무에게 필요한 숲속 요소들을 게임을 통해 생각하게 한다. - 나무놀이 : 나무와 함께 살고 있는 생물들을 찾아보고 생태계의 고리를 이해한다(버섯등) | ||
9월 |
교육주제 |
가울 숲 산책 |
- 숲속 빙고놀이 : 아이들의 가을 숲의 다양한 자연물을 찾으며 가을숲을 이해한다. - 솔방울 체육대회 : 역할을 다한 솔방울을 이용한 가을 체육대회를 열어 아이들이 발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가을숲을 그려요 : 가을숲의 꽃잎이나 자연물을 이용하여 숲속사생대회를 연다 | ||
10월 |
교육주제 |
단풍놀이 |
- 단풍열매 양궁 : 식물이 씨앗을 퍼뜨리는 과정을 놀이를 통해 배운다 - 숲속 색깔 찾기 - 완연한 가을을 자연의 색들을 모아봄으로서 아이들의 시각을 깨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