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냐하면 유대인들이 예수믿음으로 하지않고 율법을 잘 지켜 의와 구원을 받을려고 했기 때문에 ‘그런말을 하심
아래구절을 보십시오 (롬9;32) 어찌 그러하뇨 이는 저희가 믿음에 의지하지 않고 행위에 의지함이라 부딪힐 돌에 부딪혔느니라"
그러므로 그리스도가 오셨으니 이제는 의를 이루기 위해 더이상 율법을 지향하는 길은 끝내라는 것입니다 율법의 행위로는 의롭다 함을 얻을수없기 때문입니다
(갈2: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