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 사시는 자녀분께서 선택해주신 포낙보청기 전주센터입니다.
이번 사연은 무지~~~ 깁니다..ㅎㅎ
캐나다에서 국제전화로 저희 센터에 문의를 하시고 상담을 나누신 후
아버님께 저희 센터를 소개해주신 사례입니다.
리얼후기를 위해 캐나다에 계신 자녀분과의 메일로 주고받은 대화 내용을
일부 올려봅니다.. ㅎㅎ
자녀분메일주소랑 아버님댁 전화번호를 알려주며
아버님의 청력을 검사를 한 후 추천제품과 가격을 알려달라고 하셔서
아버님 상담을 마치고 보낸 저희 센터 메일부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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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자녀분께 보낸 저희센터 메일>>>>
안녕하세요~포낙보청기 전주센터 * * *(아무개)입니다.
아버님께 연락드렸더니 바로 오셔서 검사 받으시고 상담 받으셨습니다.
아버님 청력을 주파수별로 검사해보니
우측이 35-45-45-40-55-75-80, 좌측은 35-50-55-35-20-50-70 입니다.
정상청력이 0~20dB 안에 분포한다면
아버님은 우측 청력은 저주파부분이 조금 좋으시고
고주파수로 갈수록 많이 약화되신 결과를 보이셨습니다.
또한 좌측 청력은 특정 고주파수 부분이 정상으로 나와
조절이 세밀하게 이루어져야지만
편안하게 느끼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어음분별력검사에서는 전체적으로 아주 양호하셨고
다만 고주파수에 분포하는 발음들을 놓치는 결과를 보이셨는데
아버님께 그부분을 설명드리니 맞다고 하시면서 웃으시네요~
따라서 저희가 아버님 청력형태를 최대한 고려하고
포낙제품이 가진 기능들을 감안하여 권유드리게 되는데,
가격대별 포낙제품중에서 고객님의 경제적인 부담을 감안하시어 선택하여 주신다면
최선의 편안하고 적합한 소리조절을 해드릴 수 있으며
아버님이 불편함 없도록 케어해 드릴 수 있겠습니다.
좌측의 특정 주파수부분을 세밀하게 조절해 드리기 위해서는
6채널의 조절기능이 있으면 편안하게 휘팅이 이루어질것으로 판단해서
될수 있으면 좌측 만큼은 6채널 제품을 선택하시면 좋겠다고 권유드렸습니다..
그리고 우측경우에는 4채널 제품과 6채널 제품 중
경제적인 면을 고려하시여 선택하시도록 말씀드렸습니다.
최대한 ( )결재시 DC되는 가격이
6채널로 양쪽 다 하실경우 ( )만원이고
좌측 6채널, 우측 4채널로 하실경우 ( )만원이며
좌우측 모두 4채널 제품일 경우 ( )만원에 가능하다고 안내해드렸습니다.
아버님은 중간걸로 선택하시겠다고 하시고 계약금 10만원을 주셨습니다.
서면으로 상담 내용을 말씀드리자니 자세하지 못해 이해가 어려울수 있으시겠는데요~ㅎㅎ
우선은 아버님 뜻은 그러하셨고요~
자녀분께서 더 윗단계의 제품을 해드리고 싶으시다면 말씀 주시면 됩니다..
저희가 가지고 있던 6채널 보청기로 소리를 들려드리니
자연스럽게 잘 들리신다고 하십니다.
아마 만족도도 높을실것으로 여겨집니다..
메일 확인하시고 생각하신 후 전화 주시면 될거 같아요~
포낙 전주센터 * * *(아무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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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자녀분의 답장>>>>
안녕하세요
신속히 검사해주시고 이메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아버지께서 선택하신 상품이 들으시는데 지장 없는 좋은거라면
그걸로 하는게 좋을것 같구요.
결재하는것은 어떻게 방법을 찾아 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녀분께서 아버님과 통화 후 다시 주신 메일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아버지가 낮동안 전화를 안 받으셔서 계속 통화 못하다가 방금 통화 했습니다.
시험 착용 했을때 아주 잘 들렸다고 좋아하셨습니다.
그리고 확인해 보니 저희 남편 계좌가 인터넷 뱅킹이 가능해서
아버지 계좌로 돈을 보내 드렸습니다.
여러가지로 감사하구요... 앞으로도 저희 아버지 보청기 잘 사용하고
소리 잘 들을수 있도록 도와 주시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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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자녀분께 답장으로 보낸 저희센터 메일>>>>
네~~~그럼요~ㅎㅎ
아버님께서 좋다고~ 잘 들린다고 하시는것이 저희 목적입니다.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케어서비스를 할것이고요~~ㅎㅎ
아버님께서 상담마지막쯤에 따님이 몇살이나 된거 같드냐고 물으시드라고요~~ㅎㅎ
그래서 20대 중후반정도로 느껴졌다고 했더니 막 웃으시드라고요~~~
정말 목소리 너무 이뿌시드라고요~
(참고-사실은 연세 많이 드셨다하심~ㅎ놀라울정도로 어리고 예쁘신 목소리셨어요)
그리고 사실 국제전화통화해본거 저 처음입니당~~하하
무엇보다도 아버님처럼 훌륭한 분을 고객으로 만나뵐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요~
자녀분들도 한국에서뿐만아니라 다른나라에서도 훌륭하게 자리잡으셨다는 말씀에
제가 다~ 너무 뿌듯했습니다. 자랑스럽고요~ㅎㅎ
좋은 인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사오니 지켜봐 주십시요~~ㅎㅎ
포낙보청기 전주센터 * * *(아무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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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대화가 오고갔네요~~
중간에 구체적인 가격부분이나 신상부분은
괄호로 처리하거나 생략한 부분도 있고요~~~ㅎㅎ
위 고객님 또한 1차휘팅에서도 좋다고 잘 들리신다고 하시며 만족하신 사례입니다.
그러나~~ㅠㅠ
처음 모니터링시 별 불편함 없다시며 아버님이 필요할때만 끼겠다고 하시길래
그러면 안되며 항상 착용하여 재활의 시간을 갖도록 말씀드렸었는데
아버님께서 알았다 내가 알아서 하겠다고 하시드리라고요~
왠지 불안한맘이 있었는데....ㅠㅠ
그 이후 별 말씀이 없으셔서 잘 쓰고 계시겠지하고
지내던중~~~~
아무리 알아서 잘 쓰셔도 이맘때쯤은 저희 센터를 방문하셨어야하는데
이상하다~하며 전화를 드렸었습니다.
그런데 전화도 안받으시공~~~ㅎㅎ
얼마전 또 전화 드려도 안받으시공~~~ㅎㅎ
그러던중 아버님께서 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
전화번호 찍힌거 보고 나오셨다고하시며
먼저오신 고객님과 제가 케어중에 나누는 얘기가 전혀 안들린다고 하시는겁니다.
보청기를 착용했어도~~ㅠㅠ
아버님께서 착용하고 계신 보청기를 살펴보기 위해 빼려고보니
우측은 방향이 완전 180도 반대방향으로 끼워져있었고
양쪽 보청기를 살펴보니 밧데리도 떨어진 상태로 착용을 하고 계셨던 겁니다.
이러니 당근 안들리셨겠지요~~ㅠㅠ
우측같은경우 귀형태에 안맞게 잘못 끼우고 계셨기에
검이경으로 외이도를 살피니 헐어있었습니다.ㅠㅠ
그동안
착용하는 방법이나 관리방법등 보청기에 대한 이해가 덜되셨는데도
센터에 문의도 하시지 않고 안들려서 안끼셨답니다.
보청기끼시는 지인분이 처음에는 잘들렸어도 끼다보면 잘 안들린다고 하길래
그것이 그러는것이구나 하셨답니다.
엉엉~~~ㅠㅠㅠㅠㅠ
다시 착용방법,보관방법,관리방법,
보청기 사용하면서 발생될 수 있는 여러가지 상황들을 설명드렸습니다.
밧데리있고 제대로 잘 끼워졌을때
어떠시냐고 여쭈니 잘들린다고 하십니다.
ㅠㅠㅠㅠㅠㅠ
오늘 오전에 다녀가셨는데
성당에 가서 제가 앉으라는 위치에 앉아더니 잘~~ 들리드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찬송가?490장??인가를 얘기했는데
아버님은 420장??인가라고 한것으로 들어서
잘못찾으셨다고 하시더군요~ㅎㅎ
아버님 스스로 발음을 놓치는 현상을 알고계셨지만
정상인도 때로는 놓칠 수 있으며, 청신경유모세포에 관한 설명을 다시 드리며
재활 훈련방법까지 자세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오늘 찍은 아버님 착용 모습입니다.
옆쪽에서 정면으로 봤을때와 살짝 사선으로 봤을때인데 잘 보이지 않지요??
얼마나 안보이는지
아무도 모르시더랍니다.
다음주에 또 오시라고 했습니다.
아버님은 철저히 관리를 다시해드려야겠다고 했더니
껄껄껄 웃으시며 알았다고 하셨습니다..
오늘도 아버님이 좋아하시는 알로에를 여러그루 캐오셔서
키워보라고 주시고 가시구요~
감사합니다~아버님~ㅎㅎ
하마터면 아버님이나 따님등 가족분들께 크게 실망시켜 드릴 수 있었겠구나 싶으면서
그동안 더 적극적으로 아버님을 체크하지 못한것이 후회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체크하며 적응기간을 잘 갖도록하고
완전하게 보청기 사용방법을 아시게 하여
소리듣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보청기 사용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불편한 사항이 생기면 바로 바로 맞추신곳에 가서 상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보청기는 절대 고객님 혼자 알아서 쓰는것이 아닙니다.
정기적으로 보청기전문센터에서 관리를 받고 보살핌을 받으며 사용하시는 거랍니다.
그점 꼭~~~알고계셔서 절대 포기하지 마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이상~~입니다~~ㅎㅎ
포낙보청기 전주센터
063)273-8822,273-8823
전주모래내시장 박소아과옆(임계숙이비인후과)
주차장완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