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복 충청창의인성효교육원 원장…명사초청 202탄
최기복 충청창의인성효교육원 원장은 지난 10월15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하여 ‘명사 초청 릴레이 캠페인’ 202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명사 초청 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충남 신문은 천안·아산지역 등 경로당에 올해로 12년째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오고 있다.
최기복 원장은 “충남신문은 올해로 창간 13년째를 맞이하는 지역의 대표언론으로 잘 알려져 있다”며 “경로당 신문보내기 명사로 초대해주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어르신을 공경하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주는 윤광희 대표 이하 전 임직원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효와 인성을 통하여 효가 사라진 가정에 효를 안착시키고 교육 현장에 인성교육을 정착하여 참 스승과 올바른 제자의 길을 제시하고 있는 우리 충청창의인성효교육원의 운영방침과 일맥상통한다며, 양 기관이 힘을 합쳐 인성실천과 ‘효’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자”고 제안 했다.
한편 최기복 원장은 ▲고려대학교(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성산효대학원 대학교.효학석사과정을 마쳤으며, ▲성산효대학원 대학교 명예효학박사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해병대 장교(전역 군번 63967)로 예편했으며▲삼성그룹 공채(비서실 근무)▲세규상사 창업 대표 ▲서천신문사 논설위원▲세종메일▲충남신문 칼럼리스트클럽 회장▲시인(제3의문학 편집고문)▲인성교육 범국민 실천연합 충남.세종 공동대표▲바르게 살기 위원회 1급 교수 ▲사)충청창의인성효교육원 원장▲방과후학교 운영 대표자 ▲새시대한국노인회 충청남도 회장 ▲충청남도 문화관광 도민평가단위원 ▲유트브 충청의소리 대표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특히 덕향문학문예지 발행인으로 문학(文學)으로 사람 사이에 따뜻한 정과 향기로 채우는 가교역할을 하여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를 다 하고 있다.
충청효교육원(성산 효대학원 대학교 수탁교육기관)은 창립 후 10년 동안 무임 봉사 2,000여 명 효 지도사를 양산했으며, 2015년 비영리 사단법인 충청 창의인성교육원으로 설립하고 인성교육실천 강사를 꾸준히 양성해 오고 있다.
또한 각급 학교 및 단체 효교육 및 인성교육, 예의 교육 등 수 많은 인성실천과 효 교육 강의로 인성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충청의 소리(You Tube) 대표로 인터넷 방송에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포럼 동심동행(同心同行)의 발기인이자 상임부회장으로서 선비정신의 본향, 충신열사의 고장인 충청남도의 명성을 되찾고 미래를 향한 길을 제시하여 정치집단의 언행과 부재한 정치철학에 신물이 난 원로 모임이 충청도를 중심으로 태동 된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뜻이 같은 사람들이 모여 선비정신을 몸에 담고 회초리를 들어 굽은 것 펴고 잘못된 것 바로잡는 데 행동을 같이 하자는 의미로 동심 동행 (同心 同行)이라는 선비 단체가 천안을 중심으로 만들어지고 있다는 보도는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최기복 원장은 지난 10월 5일 ‘충남 도민의 날’ 행사에서 '충남인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기복 원장은 다음 명사로 이명수 국민의 힘 국회의원(아산 갑/4선)을 추천했으며, 이명수 국회의원은 이를 흔쾌히 수락한다고 전해 왔다.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