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바이크메니아 원문보기 글쓴이: POLIsYOON
5탄 이어 가겠습니다 . Free Practice 세션은 지난 4탄까지 포스팅 했구요.
이번에는 드디어 예선 Qualifying Practice 세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앞으로 7탄 남았습니다 .. ㅎㅎ
이전 직관기 못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1탄 MotoGP 직관기] 2013 말레이시아 세팡전 실감나는 이야기 금요일
[2탄 MotoGP 직관기] 2013 말레이시아 세팡전 실감나는 이야기 금요일
[3탄 MotoGP 직관기] 2013 말레이시아 세팡전 실감나는 이야기 금요일
[4탄 MotoGP 직관기] 2013 말레이시아 세팡전 실감나는 이야기 금요일
■ 2013 년 시즌도 끝났고 많이 심심한 계절이 왔습니다 .
이제 지난 10 월에 갔던 말레이시아 제 15 전 Sepang MotoGP 직관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보려 합니다 .
약 1200 컷 정도를 12 편 에 나누어 올릴 예정입니다 . 사진이 너무 많다 보니 한번에 하기도 어렵습니다 .
올해는 Press Card 를 정식 발급 받아서 갔기 때문에 지난 MotoGP 직관때보다는 사진이 많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
다닐 수 있는 곳이 거의 제한이 없기 때문이죠 .... 진작에 Press Card 를 발급 받았어야 했는데 좀 늦은 감이 있습니다 .^^
꼭 읽으시고 아래 사진을 감상하시면 될것 같네요 ...
이번에도 대박 코너링 동영상을 찍어 왔습니다 . 영상은 12 편까지 다 올리고 보여드릴게요 ^^
올려야할 양이 너무 많습니다 .
제가 원래는 댓글 구걸 같은건 하지 않지만 이번에는 댓글의 힘을 빌릴까 합니다 .
사실 반응이 뜨뜨 미지근하면 이 많은 양을 올리기에 힘이 안납니다 .^^
추천이던 댓글이던 아끼지 마시고 쏴주세요 ...^^
PS - 이번에 Canon 60D 와 Sony HX300 두 대의 카메라를 가지고 갔었습니다 .
HX300 은 광학 50 배 줌으로 동영상 60 프레임을 지원하거든요 . 그런데 대부분의 사진은 HX300 으로 찍었습니다 .
60D 는 Pit 에서만 들고 다녔어요 ... 똑딱이로 찍기는 쪽팔리더라구요 . 다들 왕대포로 마구 들이대는데 .. ㅎㅎ
그래도 찍고 싶은건 다 찍었습니다 . 프로가 아니기 때문에 사진이 좋지는 않겠지만 현장감 만큼은 최대한 살리려고 노력하고 찍었습니다 .^^
사진은 가로 1200 픽셀입니다 . 그런데 블로그에는 900 픽셀 이상은 지원이 안되네요 ^^
▼ 2013년 10월 12일 토요일 예선이 있는 날이 밝았습니다.
오전 8시 30분 P2 주차장으로 가려면 다른곳으로 가야 하지만 Sepang 서킷의 인증샷을 찍기 위해 메인 입구로 갔습니다.
바로 이곳입니다..
▼ Repsol Honda Team 페드로사(Dani PEDROSA)의 어드바이저인 푸이그(Alberto PUIG)입니다.
2006년부터 렙솔 혼다에 소속되어 페드로사의 개인 어드바이저로 활동했던 푸이그는 페드로사와 결별을 하게 되었습니다.
로씨(Valentino ROSSI)가 제레미 버지스(Jeremy BURGESS)와 결별한 것과 비슷한 맥락으로 보여집니다. 타이틀이 없는 페드로사도 긴 세월 함께 한 푸이그와 헤어지고 타이틀 획득을 위한 변화가 필요했던 거죠.
아무튼 갠적으로 페드로사의 타이틀 획득을 응원하는 입장에서 좋은 변화라고 생각됩니다. 무관의 제왕 ㅠㅠ
그리고 푸이그는 아시아의 젊은 라이더를 양성하기 위한 Shell Advance Asia Talent Cup 및 HRC의 관리자로 승진되었습니다.
▼ Paddock 입구쪽으로 각 팀원들과 선수들이 출근하고 있네요.
▼ Moto3 클래스의 오전 Free Practice 3가 시작되기 전입니다.
GO&FUN Gresini Moto3의 발다사리(Lorenzo BALDASSARRI)입니다. 이 선수도 키가 갑자기 커버려서 Moto2 클래스로 스텝업한 선수입니다.
같은 팀인 Gresini Moto2에서 Suter제 머신을 타게 됩니다.
▼ Moto3 클래스 San Carlo Team Italia 팀입니다. San Carlo는 우리나라의 농심처럼 식품 회사더라구요.
▼ 왼쪽에 있는 선수는 MotoGP 클래스 CRT Came IodaRacing Project팀의 페트루치(Danilo PETRUCCI) 입니다.
▼ 마크 마르케즈의 멘토 어드바이저인 알자모라(Emilio ALZAMORA)가 오른쪽에 있네요.
▼ Moto3 클래스 GO&FUN Gresini Moto3팀의 안토넬리(Niccolo ANTONELLI ITA)가 슈트를 챙겨 입고 FP3 세션을 위해 지나 갑니다. 찰칵
▼ MotoGP 클래스 Energy T.I. Pramac Racing팀의 이아노네(Andrea IANNONE)가 어슬렁 거리고 있네요.
▼ 미디어 센터에 잠깐 들러서 생수 몇병 챙겼습니다.
보이는 쪽의 통로는 VIP Village 티켓을 구매한 사람들이 들어가는 곳인데요. VIP Pass는 한화로 약 140만원 정도 합니다.
뷔페, 에어컨 빵빵한 라운지에서 레이스를 볼 수 있죠.
▼ LCR Honda MotoGP팀 PR / VIP Guests Coordinator인 미야자키(Sayaka MIYAZAKI)입니다.
▼ FP3 세션 전인데 조금 한산해 보이죠. Moto2 클래스는 MotoGP까지 끝나야 FP3 세션이 시작하기 때문에 아직 출근 전이거든요.
▼ 줌으로 좀 땡겨 봤습니다. 얼굴이 넙대대하게 나왔네요.
▼ MotoGP 주관사 Dorna Sport CEO인 에즈페레타(Carmeol EZPELETA)입니다.
▼ Yamaha 팀빌딩입니다. 저기 보이는 인터뷰 존에서는 로렌조와 로씨가 출몰합니다...
▼ 크러치로우(Cal CRUTCHLOW)의 여자 친구인 헤론(Lucy HERON)과 IRTA(International Road Racing Teams Association) 직원분
▼ Ducati의 인터뷰 존
▼ MotoGP 클래스 Ducati Ignite Pramac Racing팀의 에르난데스(Yonny HERNANDEZ)가 일찍 출근 했네요.
▼ 전 500cc 클래스 라이더이자 Desmosedici 2Seater 라이더인 랜디 마몰라(Randy MAMOLA)
데스모세디치 2시터는 일반인 대상으로 직접 탠덤해주는 이벤트 행사입니다.
▼ 패독에서 팀빌딩 뒤쪽에서 어슬렁 거리고 있는데 로씨가 짜잔하고 나타났습니다..ㅎㅎㅎ
로씨 팬들은 야마하 팀빌딩 앞에서 눈빠지게 기다리고 있는데 말이죠...포옹하고 있는 사람은 로씨의 공식 팬클럽의 회원입니다.
▼ 이분 로씨와 항상 붙어 다니는데 뭐하는 분인지를 모르겠네요. 이름도 모르겠고....약간 스타의식이 좀 있는 분이거든요..ㅎ
▼ 이분 땡 잡으셨네요...ㅎ
▼ 팀 빌딩으로 가는 중 팬클럽 회원과 이태리어로 샬라샬라 중...저기 뒤로 로씨의 친구이자 개인 비서인 우쵸(Alessio Salucci UCCIP)도 보이네요
▼ GO&FUN Honda Gresini팀 패독걸이 갈아입을 옷을 가지고 나타났네요...ㅎ
▼ 좌측은 Monster Yamaha Tech 3 팀의 Press Officer인 커너(Milena KOERNER)이고 오른쪽 여성은 미야자키.ㅎ
▼ 오늘 토요일 오전까지만 Pit Road 출입이 오전까지만 되고 오후 QP세션에는 진입 할 수 없기 때문에 바로 피트로 들어 왔습니다.
MotoGP 클래스 CRT Came IodaRacing Project팀의 페섹(Lukas PESEK) 선수 머신입니다.
피트만 들어오면 가슴이 쿵쾅쿵쾅 긴장감 만배가 되네요...휴~~~~~~~~~
▼ 아무리 CRT 머신이라고 해도 ㅎㄷㄷㄷ 합니다. 머신 비용은 약 30만 유로가 조금 넘는다고 하죠.. 한화로는 약 4억3천만원 정도네요.
2010년부터 프로젝트를 시작한 Ioda Racing는 2012년은 Aprillia RSV4 엔진을 베이스로 2013년은 BMW S1000RR 엔진을 베이스로 Suter제 섀시를 사용했습니다.
▼ CRT Paul Bird Motorsport팀 피트네요. 머신은 ART 아프릴리아 RSV4 엔진 베이스 입니다.
▼ 간지 좔좔 프론트 Ohlins Telescopic 서스펜션
▼ 제가 피트에서 자세히 보니까요. 역시 팩토리 팀의 머신이 완벽할 정도로 깔끔하다고 해야 할까요.
CRT팀들의 머신을은 자세히 보면 카울같은것도 재생한 흔적도 보이고 그러더라구요. 역시 돈이....
▼ 계기가 참 간지 나지 않나요? 랩타임도 표시 된답니다...^^
▼ 버튼이 참 여러가지가 있네요.
▼ 연료 탱크쪽 까진거 보이시죠? 팩토리 머신에서는 볼 수 없는 부분입니다..ㅎ
그리고 CRT 머신의 최고속은 호주 Phillip Island에서 에드워즈가 FRT Kawasaki 머신으로 332.8km를 기록했습니다.
▼ 320mm 카본 디스크네요...
▼ CRT Power Electronics Aspar팀의 푸니엣(Randy DE PUNIET)입니다. 푸니엣은 2014년 레이스에 참전하지 않고 Suzuki 머신 테스트 라이더로 활동 2015년 복귀 한다고 합니다.
▼ 머신은 ART GP13으로 CRT 머신중에서는 가장 경쟁력 있는 아프릴리아 엔진입니다.
▼ MotoGP 클래스 FP3 세션 전이라서 머신 세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Cardion AB Motoracing팀이죠. 원래는 아브라함의 팀인데 부상 결장으로 인해 스카사(Luca SCASSA)가 대신 참전하고 있습니다.
아브라함은 엄청난 부잣집 아들인데다 법학학사로 MotoGP 라이더중 가장 좋은 학력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얼굴도 잘생기고...아친아죠.
▼ 작년인가 여자친구 폭행으로 물의를 빚은바 있는 CRT Avintia Blusens팀의 헥터 바버라(Hector BARBERA)입니다.
바버라는 동팀과 2년 연장 계약을 했습니다.
▼ Moto3 클래스 FP3 진행중인데 모니터를 주시하고 있네요. 이번에 Pit Road에서 보니 다른 클래스의 FP이던 QP이던 클래스 막론하고 다 지켜 보더군요.
▼ 콜린 에드워즈도 Moto3 클래스 FP3를 집중해서 보더라구요.
▼ NGM Mobile Forward Racing팀은 내년부터 Yamaha의 리스 패키지 엔진을 FTR 섀시와 콜라보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팀 메이트로는 알렉스 에스파가로(Aleix ESPARGARO)가 됩니다.
▼ 71번 코르티(Claudio CORTI) 선수는 WSBK로 전향 했습니다.
▼ Moto2 클래스 Federal Oil Gresini Moto2(좌측) 팀 인도네시아의 프래디타(Doni Tata PRADITA) 선수의 머신과 Thai Honda PTT Gresini Moto2 태국의 와러콘(Thitipong WAROKORN) 선수의 머신입니다.
▼ Moto2 Came Iodaracing Project 팀의 자르코(Johann ZARCO) 선수 머신인데 피트가 작죠? Moto2, Moto3는 한 피트를 나누어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 Moto2 Marc VDS Racing Team입니다. 미카 칼리오(Mika KALLIO)와 스캇 레딩(Scott REDDING)이 있는 팀이죠.
물론 2014년 레딩은 MotoGP 클래스 GO&FUN Honda Gresini 로 스텝업 하고 레딩의 자리에는 라밧(Esteve RABAT)이 채웁니다.
▼ 2012 Moto3 월드 챔피언 출신인 Moto2 Dynavolt Intact GP의 코르테제(Sandro CORTESE) 팀
▼ QMMF Racing Team이라는 카타르 팀이죠. 이 팀은 종교적인 이유로 인해 포디엄에서 샴페인을 터뜨리지 못합니다.
이 팀에는 웨스트(Anthony WEST)와 인도네시아의 수킵토(Rafid Topan SUCIPTO)가 있습니다.
▼ Moto2 Singha Eneos Yamaha Tech3팀의 피트로 와일드 카드 참전한 팀입니다. 선수는 태국의 크라이사르트(Decha KRAISART)
▼ 전 500cc 라이더였던 오카다(Tadayuki OKADA)가 이끄는 IDEMITSU Honda Team Asia팀의 머신입니다.
개인적으로는 500cc 에서 가장 잘탄 아시안으로 생각합니다. 우승운이 조금 없어서 그렇지 정말 잘 탔던 선수였습니다.
1997년에는 두한때문에 시즌 2위를 했었고(물론 챔피언쉽 포인트가 143점이나 차이가 있는 2위였지만요) 1999년에도 시즌 3위를 했고 500cc 클래스에서만 총 21회 포디엄에 4회 우승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키 타카하시의 성적이 저조하여 말레이시아의 샤(Azlan SHAH) 선수가 대신 참전했습니다.
▼ 샤 선수의 헬멧이 보이네요.
▼ Aspar Team Moto2 피트인데 역시 Moto3 클래스의 FP3를 보고 있습니다.
▼ 내년 기대되는 토레스(Jordi TORRES) 선수(좌측)의 헬멧이 보이네요. 우측은 폴거(Jonas FOLGER) 선수로 내년 Moto2 클래스로 스텝업 Arginano & Gines Racing팀에서 참전합니다.
▼ Italtrans Racing Team으로 나카가미와 시몬(Julian SIMON)의 머신이 보이네요.
나카가미(Takaaki NAKAGAMI)는 내년 IDEMITSU Honda Team Asia팀으로 이적했고 시몬은 2009년 125cc 월드 챔피언 출신입니다.
▼ Technomag carXpert팀입니다.
▼ Blusens Avintia 팀의 이투리오즈(Ezequiel ITURRIOZ)와 마리넬라레나(Alex MARINELARENA) 선수의 머신입니다.
마리넬라레나는 스페인 CEV Moto2 클래스에서 아쉽게 시즌 2위 한 선수로 내년 Tech 3 팀으로 풀참전 하게 됩니다.
▼ 피트를 정면으로 바라보면 오른쪽이 MotoGP 클래스, 중간이 Moto2, 왼쪽이 Moto3 클래스의 피트입니다.
오른쪽에서부터 걸어가면서 찍은 사진들이구요. 이제 FP3 진행중인 Moto3 피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Moto3 Avant Tecno팀의 니클라스 아요(Niklas AJO) 선수입니다. 아버지는 Moto3 최강팀인 Red Bull KTM Ajo을 이끌고 있는 아키 아요(Aki Ajo)
▼ 바로 이팀이 니클라스 아요 아버지가 이끄는 팀인데요. 저가 시계 밑 좌측에 보이는 분입니다.
▼ 니클라스 아요의 머신 KTM RC250R
▼ 프로가드는 2013년부터 필수 장착 하게 레귤레이션으로 정해졌습니다. 핸들의 파손 방지가 목적이 아니라 브레이크가 다른 선수의 바이크에 의해 작동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함입니다.
▼ 세팅 하고 다시 나가는 중
▼ 바로 코앞에서 보고 있는 중입니다. 세션이 진행중일때는 엄청난 긴장감이 흐르죠. 엔진 스타트~
▼ 2013년 Moto3 월드 챔피언에 등극한 Team Calvo 비냘레스(Maverick VINALES)가 보이네요.
▼ Red Bull KTM Ajo 팀의 카이루딘(Zulfahmi KHAIRUDDIN) 머신입니다. 정말 가장 가지고 싶은 머신입니다. 6000만원이 넘습니다.ㅠㅠ
머신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루키컵 아카데미에 참전하는 머신 스펙)
▼ 카이루딘은 올해 성적이 저조해서 2014년에는 Ongetta Airasia 팀으로 이적합니다.
▼ 아쉽게 월드 챔피언을 놓친 살롬. 2014년은 비냘레스와 함께 Moto2 클래스로 스텝업 Tuenti HP 40팀에서 참전합니다.
▼ Mapfre Aspar Team Moto3의 그라나도(Eric GRANADO)로 브라질 출신입니다.
▼ 250cc에 단기통 크기도 정말 엄청 작은데 최고속이 249.4km까지 나오는 괴물 머신입니다.
▼ 현장에서는 비냘레스보다도 살롬이 스포트 라이트를 더 많이 받더군요.
▼ 이 여성분은 스페인 어느 방송국 리포터 던데 미인이더라구요.ㅎ
▼ 비냘레스 피트인~
▼ 시씨스(Arthur SISSIS)의 스타터네요. 시씨스는 2014년 Mahindra Racing에서 참전합니다.
▼ 이거 보이시죠????????? 정말 엄청나게 가벼움이 느껴지죠? 야! 들어! 그래...그러면 들립니다.
그리고 비가 올때는 머신을 들어 머플러에 들어간 물을 털기도 할 정도입니다. 워낙 가벼우니..ㅎㅎㅎㅎ
사실 MotoGP 머신도 저렇게 번쩍은 아니지만 들곤 합니다...ㅎㄷㄷ
▼ 마르케즈의 어드바이저 알자모라가 보이네요.(흰색 상의) Estrella Galicia 0,0 Moto3 팀인데요.
스폰서인 Galicia 0,0는 맥주 메이커 더라구요.
▼ 2014년 강력한 월챔 후보인 알렉스 린스(Alex RINS)입니다. 지난 포스트에도 이 선수 지켜볼만하다 했는데요.
이 선수 정말 빠릅니다. 꼭 기억하세요...헤어 린스가 아니라 알렉스 린스
▼ 저랑 부딪힐뻔 ㅋㅋㅋ
▼ 비냘레스가 다시 나갈 준비를 하네요.
▼ Moto3 최초 풀참전한 여성 라이더 카라스코(Ana CARRASCO)입니다. 말이 필요 없는 무서운 여성이죠.
▼ 아직 팀과 재계약 했는지 이적하는지에 대해서는 소식이 없네요. 남아줬음 좋겠는데
▼ 루이스 살롬 머신
▼ Dorna 소속 무릎 아플텐데...ㅠㅠ
▼ 이게 지금 라이브로 방송되고 있는겁니다. 저는 못보고 있지만요...^^
▼ 잠시 휴식중~~~~~~
▼ Ambrogio Racing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빈더(Brad BINDER) 머신, 친동생은 레드불 루키컵에서 시즌 15위를 했습니다.
▼ 이 여성분 많이 보셨을겁니다. TV에 자주 잡히거든요. 활동 지역은 PIT Road와 Paddock
▼ Moto2 나카가미입니다. 폼 무쟈게 잡더군요..ㅎㅎ
▼ 이것은 뭘까요?
▼ 125cc 마지막 월드 챔피언 니코 테롤(Nicolas TEROL)
▼ 미카 칼리오도 Moto3 FP3 세션을 집중해서 보고 있네요.
▼ 좌측의 모자 쓴 선수는 워라콘으로 가장 우측 윌라이럿(Ratthapark WILAIROT)의 후임으로 시즌 중반에 교체 되었습니다.
윌라이럿은 250cc 에서 가능성을 보여줬지만 Moto2 4스트록 머신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죠.
이번에 Moto2 클래스를 은퇴하고 후배 양성에 힘쓴다고 합니다. 현재는 Asia Road Racing Championship에 참전하고 있구요.
▼ Moto2 Tuenti HP 40팀 좌측은 폰스(Axel PONS)와 우측은 에스파가(Pol ESPARGARO)로 머신
▼ Moto2 월드 챔피언 에스파가로 2014년에는 Monster Yamaha Tech 3로 스텝업 합니다.
세션이 끝나갈 즈음이라 다시 MotoGP 피트가 있는 곳으로 이동중 촬영중입니다.
▼ 피트의 우측으로 왔습니다. 피트는 힘이 별로 들지 않습니다. 많이 걷지를 않아서요..ㅎ
▼ MotoGP도 FP3 세션을 위해 슬슬 준비를 하는 군요
와~ 이번 포스팅은 왜 그런지 시간이 엄청 오래 걸렸네요...ㅠㅠ
예선이라 좀 더 상세하게 하려고 해서 그런가봐요...
즐겁게 잘 봐주시구요. 추천도 좋고 댓글도 좋습니다. 아직 힘내야 합니다. 7탄이나 더 남았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