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우옌 2024년 9월 4일 21:31
Vinamilk의 국제 사업 부문은 비즈니스 성과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뿐만 아니라 "베트남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을 세계에 알리고 있습니다.
수출 시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제품이 점점 더 다양해지며 높은 세계 표준을 보유하고 있는 Vinamilk는 "베트남산" 우유가 국제 시장에서 완전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존재감을 높이고 새로운 연결 만들어
Vinamilk의 우유 수출 수익은 2024년 첫 6개월 동안 37%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3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국제 비즈니스 활동의 효율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무역 프로모션과 지원 솔루션을 결합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기회를 찾고, 새로운 고객 그룹을 개발하는 과정의 결과라고 합니다.
효과적인 무역 진흥 활동은 Vinamilk의 최근 국제 비즈니스 결과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Vinamilk의 국제 사업 이사인 Vo Trung Hieu씨는 "국제 전시회 및 박람회에 참여하는 것은 Vinamilk의 정기적인 활동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국제 파트너에게 Vinamilk의 국제적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파트너들은 베트남이 높은 기준, 맛있는 맛,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일련의 유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올해 첫 6개월 동안 Vinamilk의 호주, 남미 또는 아프리카의 61개 수출 시장 목록에 많은 새로운 이름이 등장했습니다. 새로운 시장 외에도 Vinamilk와 10~20년 동안 협력해 온 파트너가 있는 중동과 같이 기업은 전략적 파트너와 장기적인 협력을 심층적으로 개발할 것입니다.
"Vinamilk 공장을 방문했을 때, 투입부터 산출까지 폐쇄적인 프로세스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국제 표준과 매우 높은 수준의 자동화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회사의 포장 유형도 환경 친화적이며, 우유팩은 다음과 같은 곳에서 재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고 Vinamilk의 중동 파트너인 Mr. Inam Ahmad Zia Ahmad가 Vinamilk 유아용 분유 생산 기계 공장을 방문하면서 공유한 내용입니다.
수입 파트너가 Vinamilk의 베트남 분유 공장을 직접 방문하여 감동을 받았습니다.
제품 품질은 여전히 시장 "개방"의 열쇠
통계에 따르면, Dielac 브랜드 유아용 분유의 첫 번째 수출 제품부터 지금까지 Vinamilk는 약 400가지 유형의 제품을 개발하여 61개국에 수출했습니다. 특히, 품질 기준은 항상 모든 시장, 특히 식품 및 음료 제품에 있어 가장 큰 장벽입니다. 최근 Vinamilk는 이에 대해 FDA(미국 식품 안전 기준)를 획득한 직후 또 다른 제품인 요구르트를 미국 시장에 수출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국가에는 고유한 특정 표준 시스템이 있으며 이는 기업이 시장을 "잠금 해제"하려고 할 때 극복해야 하는 장벽이기도 합니다. 이는 Vinamilk가 다음과 같은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많은 국제 표준을 갖춘 13개 공장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FSSC 22000(국제 식품 안전 관리 시스템 인증 - 네덜란드), BRC(영국 표준), SMETA 사회적 책임 표준, FDA(미국), 이슬람 국가 표준 HALAL, Organic EU(유럽 유기농 표준), GMP(미국 우수 제조 시스템) 실천기준) 등.
생산 능력, 일관된 품질, 국제 표준 충족은 수출 기업의 전제 조건입니다.
호주와 뉴질랜드의 까다로운 시장에 수출할 제품을 생산하는 사이공 유제품 공장(Vinamilk)의 Mai Ba Dung 이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현재 공장은 매년 수출을 위해 6억 8,300만 개의 냉장 제품을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각 제품 공장에서 출고되는 제품은 원자재 수령, 가공 단계부터 스마트 냉장 보관, 온도 센서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9개 이상의 베트남 및 국제 표준에 따라 통제된 프로세스를 거치게 됩니다. 제품은 최고의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경쟁 우위 및 FTA 활용
지속가능한 발전의 추세는 세계 무역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호주와 뉴질랜드에서는 친환경 포장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 덕분에 Vinamilk는 Costco, Woolworths, Foodstuff 등 오세아니아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 슈퍼마켓 체인의 공급망에 참여했습니다. 이들 시장에서 비나밀크는 모두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빨대를 사용하지 않고 재활용이 용이한 포장으로 마시는 요거트 제품이 오세아니아 시장으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이 체결한 FTA를 최대한 활용하여 판매 이점을 창출하여 Vinamilk의 수출 성장을 지원했습니다. 한 기업 대표에 따르면 현재 Vinamilk에서 세금 혜택을 받기 위한 C/O 원산지 증명서 발급 비율은 산업통상부에서 발표한 데이터 요약에 따른 평균 37.35%보다 높은 53% 이상입니다. 기업이 공유하는 FTA의 효과적인 활용 사례로는 포괄적이고 진보적인 환태평양 파트너십 협정(CPTPP)이 체결된 일본과 캐나다 시장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이들 시장은 모두 수입제품에 대한 기준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모두 2023년 같은 기간 대비 약 40%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계획에 따르면 아프리카, 남미 등 잠재력이 큰 새로운 시장을 더욱 개척할 것입니다. 그러나 FTA를 통해 시장을 개척하려면 수출 원산지에 대한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관련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자재 공급원과 생산 라인이 필요합니다."라고 Hieu 씨는 덧붙였습니다.
지금까지 Vinamilk는 연유, 분유, 요구르트 산업에서 300개 이상의 제품 SKU를 통해 유제품을 해외로 수출한 26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총 누적 매출액은 330억 달러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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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ld.com.vn/vinamilk-sua-made-in-vietnam-san-sang-canh-tranh-ve-chat-luong-voi-quoc-te-196240904211250828.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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