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발전 전략 워크샵 개최
그룹방송 뉴스 2016/10/11
현대엔지니어링 자산관리사업부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양일에 걸쳐 안양 블루몬테에서 발전전략워크샵을 가졌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조직개편에 따라 변화된 사업부의 발전전략과 운영전략을 공유하고, 세부 실행방안을 함께 논의하기 위한 자리인데요, 본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국내 지역장, 해외 주재원까지 총 99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사업부 현실 진단을 시작으로 사업부 발전전략과 운영전략, 자산관리 업무와 제도 개선, 자산관리 서비스 품질 개선에 대한 사업부 임원들의 특강이 이어졌습니다.
이후 임직원들은 전략 주제별 분임토의를 통해 세부 실행 방안을 논의하며 본격적인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조직 경쟁력 확보, 협력사 전문/대형화, 투명한 업무체계 확립, 지속적 수익성 개선 등을 주제로 이튿날까지 심도있는 토론의 장이 벌어졌으며, 결과를 발표하고 전직원이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Int) 김관수 차장 / 현대엔지니어링 자산관리지원팀 이번 워크샵은 변화가 필요한 시기에 우리의 모습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문제점을 도출, 개선함으로써 향후 자생력을 갖춘 조직으로 탈바꿈하는 계기로 삼고자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워크샵을 통해서 내부적으로는 미흡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업무를 표준화하며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내실성장을 다지고 대외적으로는 캡티브마켓을 근간으로 신규사업 확대가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미래 사업 수행역량 제고와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지난 8월 자산관리사업부 조직을 확대개편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