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9월 19일(월) 10시-12시
참석: 김*실, 도은맘, 김*영, 임*진, 김*숙, 채*숙, 최*희, 허*숙, 채*희, 임*금, 전*미(11명)
장소: 꽃망울 북카페
1. 동장님과의 간담회
묵2동 주민센터 건립후 이용계획과 도지재생 앵커시설의 공사 진착 상황, 중랑천로 보도 확장 계획 등 묵2동 현황에 대한 설명과 2023년 진행될 주민자치회에 대한 안내가 있었습니다.
-일방도로의 역주행 문제
-묵현초 통학 구역 중 인도가 없는 구간에 대한 문제 제기 등 묵2동n 참가자들의 질문과 답변 시간을 갖었습니다.
2. 처음 참여한 분 소개와 근황
9월에 처음 참가한 세 분과 인사 나누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지인 분을 초대하신 경우와 걷기 대회에서 만나 프로그램을 소개 받아 오신 분도 계셨습니다. 한 분 한 분 참여자가 늘어나면서 묵2동의 활기도 더해지는 것 같아 반가웠습니다.
태풍으로 가슴 졸였던 이야기와 코로나로 8월에 불참해서 아쉬웠던 마음도 나눴습니다.
3.제로웨이스트 인증에 참여하며
-최*희: 비닐에 약간 집착해서 모아놨다가 몇 번 씩 사용한다.
-김*숙: 사용하는 플라스틱이 재활용이 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한 거 같다. 왜냐하면 카페에서 사 먹는 아이스커피가 재활용이 안 된다는 거예요. 재활용이 되게끔 만들어야 되는데 말이에요.
3분이 9월 채식밥상 인증을 해주셨지만, 두 분의 불참으로 김*영님께만 녹색병원에서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해 지원하는 글라스락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4.삼푸바 만들기
박*남님이 주신 샴푸바 레시피로 김*영, 임*진 두 분이 계량해서 준비를 도와주셨습니다. 재료를 받아 잘 섞은 다음, 칼국수 반죽하듯이 치대면서 이야기 나누다 보니 샴푸가가 비누 모양을 갖췄습니다.
5. 9월 모임에 참가한 소감
-샴푸바 만드는 체험을 해서 너무 좋았고 동장님을 처음 뵙는데 너무 좋으신 것 같고 푸근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아이를 데리고 학교를 왔다 갔다 하면서 도로에 인도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전해 드릴 수 있어서 좋았는데, 다 생각하고 계시다니 앞으로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6.10월 모임 안내와 날짜
날짜: 10월 17일 10시~12시
내용: 채식 만두 만들기
장소: 꽃망울 북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