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의 의도
"경주"를 주제로 한 구강용품 패키지이며, 경주의 각 관광지의 특색과 형태를 일러스트로 담아 패키지로 제작하여, 그 당시의 추억이라는
소장가치와 함께, 선물용 뿐만 아니라 여행다닐 때 활용하기 좋은 구강용품 패키지
디자인 특징
매일 쓰는 구강용품이 일상에 스며드는 모습이 흔히 볼 수 있는 그림자나 실루엣처럼 이루어져있다고 생각이 들어 화려한 그래픽보다
실루엣 형태의 관광지 일러스트를 사용하였습니다. 언제나 마주하는 구강용품에 부담을 덜고, 가볍게 선물할 수 있도록 표현하였으며,
경주를 대표하는 관광지인 불국사 삼층 석탑과 동굴과 월지를 실루엣 형태로 표현하였습니다. 그리고 배경쪽에 모티브 패턴을 추가하여
브랜드의 통일성을 유지하였습니다.
디자인 효과
앞선 실루엣으로 표현하는 여러 관광지를 통하여 기존의 무겁던 역사 관광지에 대한 이미지를 가볍게 풀어 나갔으며, 이런 그래픽들 속에서
브랜드의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잃지 않기 위해 위에 나타낸 그래픽 모티브를 통해 패턴으로 제작하여 통일성을 유지하였습니다. 그리고 감성있는 문구와 치약에 관련된 정보를 통하여 구매 욕구를 생성시킴과 함께 치약이라는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하였습니다.
디자인 프로세스
1.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와 하고 싶은 브랜드 구상
2. 경주 시티 투어에 대한 아이템 아이디어를 3가지를 도출하여 그중에서 "구강용품" 선정
3. '구강용품' 이라는 제품에 맞게 네이밍을 정하고 그 중 " 금랑 (Geumrang) - 금의도시 경주 + 사람을 상징하는 신라시대 용어에서 따온 말로, 고급스러움과 인간의 미소를 동시에 뜻하는 '랑' " 으로 투표 및 결정
4. 네이밍은 "금랑" 으로 정해졌으며, 그에 맞는 로고 시안 A,B,C안 제작 후 결정
5. 로고시안 A안으로 확정후 "경주"의 추억을 기념해주어 기념품, 선물용을 타겟으로한 구강용품 패키지 에 맞게 그래픽 모티브와 함께 실루엣
형태로 관광지를 제작후 패키지 시안과 지기구조 제작. 최종 시안 결정
6. "치약인지 잘 모르겠다." 피드백을 받은 후 객관적인 치약 정보와 함께 210g 모조지로 실제 제작하여 출력, 그 후 상세 디테일 수정
7. 최종 지기구조 출력후 디피 및 사진 촬영.
디자인 프로세스 도표
1. 브랜드 구상 - 2. 경주 시티투어 아이템 아이디어 도출 및 제품 선정 - 3. 네이밍 - 4. 로고 아이디어 스케치 및 결정 - 5. 패키지 시안 제작 후 중간 출력 및 최종 시안 결정 - 6. 디테일 수정/ 시안 출력 - 7. 최종 시안 출력 및 사진 촬영
가장힘들었던 과정 - 5. 패키지 시안 제작 후 중간 출력 및 시안 결정
흔한 구강용품 패키지와 경주시를 어떻게 접목 시킬지를 생각하는게 힘들었습니다. 그냥 관광지를 사진처럼 올리는 것보다 우리 브랜드 만의
방법이 필요하다 생각해 그래픽 모티브부터 다시 정리 하였고, 그로 인해 시간이 많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가장 뿌듯했던 과정 - 5. 패키지 시안 제작 후 중간 출력 및 시안 결정
가장 힘들었지만 가장 뿌듯했던거 같습니다. 많은 래퍼런스를 참고하였고 그만큼 맞는 방법과 쉽게 풀어 나가는 방법을 배운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래픽 모티브가 들였던 시간에 비해 깔끔하게 제작된 거 같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디자인 아쉬웠던 점
출력 부분에서 실수가 2번이나 있어서 새로 뽑아야 했던 것이 아쉬웠습니다. 다음부턴 실제 종이가 아니라 가인쇄를 한번이라도 해본 이후 실제로 인쇄 하는게 맞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밸런스와 함께 그래픽도 조금 더 디테일을 잡았어야 했나 아쉬웠습니다.
디자인 마음에 들었던 점
그래픽 모티브와 패턴을 활용해서 작업할 수 있었던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실 아이덴티티 부분은 더 깊고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좋지만,
간단하게 제작한 모티브지만 나만의 브랜드를 표현할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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