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4.11.09 01시 ~ 08시
장소 : 서울시청역 8번출구
참여
아사달 통사님, 박진우, 리기종 통사님, 현승건 통사님
ㄹ살리기 서명은 30명이 했고,리승만 기념관 반대서명은 208명이 했고,책은 2만원 팔았고,후원은 5만원 받았음.
숭례문 파수의식에서 일마치고 시간에 맞춰서 ㄹ살리기 운동에 참여할려고 했는데,주변에 경찰이 예전보다 많고,무장도 강하게 하는데 다가,출입구를 아예 봉쇄를 해서,광화문 광장 고디바 초콜릿 카페에서 초코쉐이크 한잔 하면서 중국어 숙제를 했고,스마트폰으로 민노총 시위가 잠잠할때까지 지켜본 다음에 밖에 나와서 진보당 김재연 대표님께 인사를 할겸,빼빼로 드렸다.그다음에 진보당 단체에서 태극전사와 국민혁명군으로서 사진을 찍었다.
사진찍고나서 초불행동에 간신히 들어가서 아사달 통사님과 만나서 ㄹ살리기 운동에 참여했는데,리기종 통사님과 오랜만에 뵈었다.
서명운동했을때,주변 군중들이 리승만 기념관 반대서명을 많이 했었는데,ㄹ살리기 서명은 수월하지 못했다.다음주에는 전국집중집회를 하니,다음주에도 ㄹ살리기 서명이 높을거라 희망을 한다.
와중에 변희재 대표님이 주도하신 <윤석열 정권 퇴진을 위한 좌우중도합작 범국민대회>에서 뵈었던 안진걸 소장님과 림세은 대표님뵈었는데,너무 반가워서 인사드렸고 사진찍고,두분이 편찬하신 <퇴진하라>라는 책을 샀다.
초불행동 시위끝나고,행진해야하는데 민주당이 2차집회를 해서 시간을 늦췄다.우리 력시회 회원분들은 시간에 맞춰서 우선 철수를 하고 교촌치킨에서 저녁식사를 했다.나는 출근때문에 콜라 하나를 마셨다.저녁 먹으면서 대화를 할때,통사라는 용어가 무엇인지,통사의 한자가 무엇인지,력시넷 단체에서 통사라는 명함이 왜 생겼는지 대화를 하였다.통사(通事)는 일뿐만 아니고 력사정신으로서 마음이 하나로 합한다는 뜻이다.
나는 초불행동의 행진을 참여하기 위해 식사도중에 먼저 나와서,시간이 아슬아슬하게 맞춰서 행진에 참여하였다.하마터면 놓칠뻔했다...행진도중에 구본기 소장님이 오셨는데,구본기 소장님도 가죽재킷을 입으면서 참여했는데,가슴이 묘했다.
집회장소에 다시와서 공연을 재미있게봤고 집회를 마쳤는데,총궐기로서 윤석열 탄핵을 이번달 안에 일찍하기 위해 다시 태극전사와 국민혁명군으로서 사진을 찍었다.
집회를 마치는 시간은 생각의외로 10시에 마쳤으며,다행히 지하철 타고 집에가서 푹자고,일갔다와서 이렇게 글을 작성했다.
윤석열 이놈은 이번달 안에 탄핵시켜야한다.계속 늦추면 늦출수록 끝장이난다.특히,리승만 기념관이 완공될거고,ㄹ살리기와 장음폐지운동은 영영 못할거다.ㄹ살리기와 장음폐지하기 위해서 우선 윤석열 탄핵을 재빨리 강행해야한다!
12년만에 이렇게 재회할줄은 몰랐다.아,나와 김재연 대표님은 띠동갑인데,주변에 십이지신이 있는지,열두 제자가 있는지 묘하다.하긴,나는 12년동안 완벽하게 발전했으니,자신감이 넘칠겸,12년 더 젊어졌다.나는 젊은 힘으로서 정의를 실현하고,진실투쟁에서 승리를 이끌테다!
첫댓글 현장에서 서명을 권유하는 목소리!
진일보라고 생각합니다.
애썼습니다. 진우통사!
*팁 하나! -글쓰는 사람의 이름은 맨끝에, 자기가 쓰는 글이므로 존칭생략
ㄹ살리기 운동은 제2의 독립운동입니다.
자신의 성씨가 제대로 불리는 것도 독립운동입니다.
알겠습니다!
진우통사님도 고생많으셨습니다!
그리고 김재연 대표님과의 재회도 축하드립니다!
연우통사님 감사합니다!태국려행에 다녀오시느라 수고가 많으셨습니다!밥을 꼭 챙겨드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