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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레이너님.
CM게이트입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 이용 중
트레이너님들께서 많이 궁금해 하실만한 내용을 위주로 정리하였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게임 이용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목차 (선택 시 이동)
•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 이용을 위한 권장사양이 궁금합니다.
•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 다운로드는 어디서 할 수 있나요?
•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 설치 폴더(경로) 위치가 궁금해요.
• 다운로드 중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 런처 실행 중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 게임 플레이 중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아요.
• 패치 진행 중 용량이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공유기를 이용하여 집에서 2대 이상의 PC로 플레이 하는 것은 문제 없나요?
• 게임이 설치된 폴더 내의 일부 파일을 수정해도 되나요?
• 파일이 손상되었다는 메시지가 발생하며 게임 실행이 안됩니다.
•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에서 신규 계정 생성이 불가능한가요?
• 게임 설치 진행 중 용량이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Q.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 이용을 위한 권장사양이 궁금합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를 이용하기 위한 최소/권장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항목 | 최소사양 | 권장사양 |
CPU | intel i3 4세대 이상 / AMD A8-7650K 이상 | intel i5 8세대 이상 / AMD Ryzen 5-3600 이상 |
RAM | 8GB 이상 | 16GB 이상 |
Graphic Card | nVidia GeForce GTX 750Ti 혹은 AMD Radeon HD 6770 이상 | nVidia GeForce GTX 1050ti 혹은 AMD Radeon RX 580 이상 |
OS | Windows 10(64bit) | Windows 10(64bit) / Windows 11 |
DirectX | DirectX11 이상 | DirectX11 이상 |
설치 용량 | 22GB 이상 | 22GB 이상 |
Q.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 다운로드는 어디서 할 수 있나요?
[우마무스메 공식 홈페이지] 및 [우마무스메 공식 카페]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위 링크를 이용해 홈페이지 및 공식 카페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신 후,
'다운로드 하기 windows' 버튼을 클릭하여 통해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 런처 다운로드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다른 브라우저를 통해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Q.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 설치 폴더(경로) 위치가 궁금해요.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 다운로드 시 설치 경로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경로를 선택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기본 설치 경로에 설치가 되니 참고해 주세요.
■ 기본 설치 경로
1. 기본경로 : 내PC → 로컬 디스크(C:) → kakaogames → umamusume
Q. 다운로드 중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오류 메시지의 번호를 포함한 상세 내용을 기재하여 주시거나
오류 메시지 스크린샷을 첨부하여 [고객센터 → 1:1 문의 → PC클라이언트 베타 관련] 카테고리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 스크린샷 촬영 방법 (오류화면)
1. 키보드의 ‘Print Screen’ 버튼 클릭
2. 그림판에서 Ctrl+V (붙여넣기) → 저장하기 → 원하는 저장 위치 선택 후 저장
3. 저장된 파일을 첨부
■ 고객센터 문의 접수 방법 : https://cafe.daum.net/umamusume-kor/ZBi0/25
Q. 런처 실행 중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오류 메시지의 번호를 포함한 상세 내용을 기재하여 주시거나
오류 메시지 스크린샷을 첨부하여 [고객센터 → 1:1 문의 → PC클라이언트 베타 관련] 카테고리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 첨부가 필요한 파일
1. 관련 오류 문구 및 오류 화면 스크린샷 파일
2. 런처 Log 압축 파일
- 아래 경로에서 오류가 발생할 당시의 Log 파일들을 압축하여 첨부
- 기본경로 : 내PC → 로컬 디스크(C:) → kakaogames → umamusume → logs 폴더
- 또는 UMMS_Launcher를 설치한 폴더 내 logs 폴더
3. 사용중인 백신 프로그램 종류
■ 스크린샷 촬영 방법 (오류화면)
1. 키보드의 ‘Print Screen’ 버튼 클릭
2. 그림판에서 Ctrl+V (붙여넣기) → 저장하기 → 원하는 저장 위치 선택 후 저장
3. 저장된 파일을 첨부
■ 고객센터 문의 접수 방법 : https://cafe.daum.net/umamusume-kor/ZBi0/25
Q. 게임 플레이 중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오류 메시지의 번호를 포함한 상세 내용을 기재하여 주시거나
오류 메시지 스크린샷을 첨부하여 [고객센터 → 1:1 문의 → PC클라이언트 베타 관련] 카테고리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 첨부가 필요한 파일
1. 사용중인 백신 프로그램 종류
■ 스크린샷 촬영 방법 (오류화면)
1. 키보드의 ‘Print Screen’ 버튼 클릭
2. 그림판에서 Ctrl+V (붙여넣기) → 저장하기 → 원하는 저장 위치 선택 후 저장
3. 저장된 파일을 첨부
■ 고객센터 문의 접수 방법 : https://cafe.daum.net/umamusume-kor/ZBi0/25
Q.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아요.
기존에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를 설치하셨던 경우,
게임 클라이언트가 PC에 남아있는 경우 새로운 파일의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제거]를 통해 남아있는 게임 관련 파일을 삭제 후 재시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방법으로 해결이 어려울 경우, 다운로드가 불가한 상황에 대한 상세 설명 및
화면 스크린샷을 첨부하여 [고객센터 → 1:1 문의 → PC클라이언트 베타 관련] 카테고리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 첨부가 필요한 파일
1. 사용중인 백신 리스트
■ 스크린샷 촬영 방법 (오류화면)
1. 키보드의 ‘Print Screen’ 버튼 클릭
2. 그림판에서 Ctrl+V (붙여넣기) → 저장하기 → 원하는 저장 위치 선택 후 저장
3. 저장된 파일을 첨부
■ 고객센터 문의 접수 방법 : https://cafe.daum.net/umamusume-kor/ZBi0/25
Q. 패치 진행 중 용량이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점검 후 패치 진행 시 용량이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노출되며
패치 진행이 불가하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1. 현재 디스크의 잔여 용량이 패치 용량의 2배 만큼 여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패치 진행 시 다운로드한 패치 파일을 적용하는 부분이 필요하여, 실제 패치 용량 2배의 여유공간이 필요합니다.
ex) 500MB 패치 진행 시 1GB의 디스크 여유 용량 필요
2. 디스크 잔여 용량을 확보하셨다면, 다시 한 번 패치를 진행해 주세요.
패치 용량의 2배 만큼 디스크 용량을 확보하셨음에도 패치 진행이 어렵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 내용을 스크린샷으로 첨부하여 [고객센터 → 1:1 문의 → PC클라이언트 베타 관련] 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문의 접수 시 첨부 자료]
- 잔여 디스크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
- 오류 메시지 화면
■ 고객센터 문의 접수 방법 : https://cafe.daum.net/umamusume-kor/ZBi0/25
Q. 공유기를 이용하여 집에서 2대 이상의 PC로 플레이 하는 것은 문제 없나요?
하나의 인터넷 공유기를 사용하여 2대의 PC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인터넷 회선의 품질이나 연결 상태 등에 따라 게임 이용 중
순단 현상 및 네트워크 지연 현상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게임이 설치된 폴더 내의 일부 파일을 수정해도 되나요?
클라이언트 정보를 수정(변조)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으며,
이는 게임 운영 정책 상 위배되는 것이기에 게임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쾌적한 게임 환경을 위해 공정한 게임 플레이를 부탁드립니다.
Q. 파일이 손상되었다는 메시지가 발생하며 게임 실행이 안됩니다.
PC에서 특정 파일이 다운로드 또는 패치 과정 중 손상되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사용 중인 기타 프로그램들을 종료하고 게임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안내 드린 사항으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파일 검사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파일 검사하기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제거]에서 게임을 완전히 삭제하신 뒤 재설치를 부탁드립니다.
해당 방법으로 해결이 어려울 경우, 다운로드가 불가한 상황에 대한 상세 설명 및
화면 스크린샷을 첨부하여 [고객센터 → 1:1 문의 → PC클라이언트 베타 관련] 카테고리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 첨부가 필요한 파일
1. 사용중인 백신 프로그램 종류
■ 스크린샷 촬영 방법 (오류화면)
1. 키보드의 ‘Print Screen’ 버튼 클릭
2. 그림판에서 Ctrl+V (붙여넣기) → 저장하기 → 원하는 저장 위치 선택 후 저장
3. 저장된 파일을 첨부
■ 고객센터 문의 접수 방법 : https://cafe.daum.net/umamusume-kor/ZBi0/25
■ 파일 검사하기
Q.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에서 신규 계정 생성이 불가능한가요?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에서는 신규 계정 생성 및 게스트 계정의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계정의 경우, 모바일에서 먼저 게임에 접속하여 플레이를 하신 뒤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 이용이 가능하며,
게스트계정은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 이용이 불가능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Q. 게임 설치 진행 중 용량이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게임 설치 진행 중 용량이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노출되며
설치 진행이 불가하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 설치에 필요한 용량]
- 22GB
1. 현재 디스크의 잔여 용량이 설치 용량인 22GB보다 더 많은 용량을 확보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디스크의 전체 용량이 아닌 잔여 용량이 22GB보다 더 많은 용량을 확보하고 있어야 합니다.
2. 디스크 잔여 용량을 확보하셨다면, 다시 한 번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22GB보다 더 많은 용량을 확보하셨음에도 설치 진행이 어렵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 내용을 스크린샷으로 첨부하여 [고객센터 → 1:1 문의 → PC클라이언트 베타 관련] 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문의 접수 시 첨부 자료]
- 잔여 디스크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
- 오류 메시지 화면
■ 고객센터 문의 접수 방법 : https://cafe.daum.net/umamusume-kor/ZBi0/25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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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흠 제일 중요한 런처사용시 늘 카카오톡 로그인 초기화 되서 늘 해야하는거랑 각종 정렬 기능 설정들 초기화 그리고 실행후 처음실행되는 것마다 로딩시간 길게 되는 것들에 대한 답은 없네 베타버전이지만 그런것들이 불편해서 아직 간보는중 특히 현재 뉴트랙 시나리오다보니 실행했을때 첫육성시 매번 레이스랑 각종 이벤트마다 로딩진짜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