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올 뉴 카니발에 정숙성과 음질을 개선시키자!!!
가족을 위한 진정한 패밀리카!
가족이 4인 이상이라면 한번쯤 ! 생각 해볼 그런 차량입니다.
2200cc 디젤 202마력! 연비는 11키로입니다.
가격은 옵션에 따라 2700만원부터 3600만원까지 다양합니다.
9인승과 11인승으로 나뉩니다!
처음 이 차를 보고, 국산차 같지 않다? 라는 느낌이 들정도로
디자인이 너무 이뻤어요.
마치 제네시스를 보고 깜짝 놀랐던 그 느낌에 카니발에서도 느꼈거든요.
전체적인 벨런스가 너무 완벽해요..
디자인을 잘 모르는 제가 봐도! 이쁜데...!!말이죠..
라이트도 HID에 LED 데일라이트까지^^
옵션 참 좋아요.
요즘 국산 차량들도 기본 휠들이 18인치에서 19인치까지 다양합니다.
휠 디자인도 요즘 트랜드인 다이아몬드 커팅휠을 사용했습니다.
대신 한번 긁으면 수리비 장난아님..
테일램프 보실까요~?
아~~ LED면발광..트렌드를 그대로 살려서 이쁘게 재구성했습니다.
차는 뒷모습도 이뻐야 해요 ㅎㅎ
남들은 보통 뒤에서만 보자나요.
여기 C필러부터 트렁크까지 라인은 정말 예술입니다..
너무 세련되지 않았나요??
디퓨져도 알류미늄느낌을 살려서, 뒤태가 한층 더 아름다워졌습니다.
벤츠가 요즘 이런 디자인을 많이 사용하죠^^
실내는 베이지네요^^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은 색상입니다.
물론 관리가 좀 힘들죠^^
뒷좌석도 아주 편해보입니다.
장거리 여행갈때 너무 좋을것 같아요^^
버스전용차선도 이용할수 있구요!
키도 세련되게 나왔어요.
알류미늄 버튼이 세련미를 한층 더 고조시킵니다.
지금 보시는 카니발 차량은
기본 오디오 구성이 데시보드좌우에 트위터 2개.
그리고 도어에 미드스피커 2개.
그리고 리어 바디에 미드스피커2개 해서.
총 6개의 스피커가 기본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해상력이나 베이스 모두 부족한 스피커, 카오디오 옵션입니다.
오늘 이 카니발 차량에는 프론트스피커 업그레이드 작업과 본넷과 도어방음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가족과 편안한 여행에 조금이라도 안락한 환경에서 좋은 사운드로 운전을 하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작업전 마스킹은 필수입니다.
본넷 부터 작업을 진행합니다.
4기통 디젤 차량, 소음은 다들 아실겁니다.
겔겔겔겔.. 조금이라도 부드럽게 저음을 줄여줘야겠죠.
장거리에서 가장 스트레스는 역시 소음이겠죠.
순정 방열판을 탈거하면 본넷이 덩그라니 나옵니다.
방열판 안쪽에는 Rs 본넷 전용 패드를 발라서, 철판의 진동을 개선해줍니다.
그리고 방열판에는 본넷용 흡음재를 발라줍니다.
외부로 빠져나가는 엔진 소음을 조금이라도 줄여주기 위함입니다.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그리고 방열판을 순정 핀을 이용해서 조립해주면 순정형 방음 완성입니다^^
다음은 도어작업을 진행하겠습니다.
도어에 마스킹을 한뒤에 작업을 시작합니다.
도어트림을 탈거하면 순정 스피커와 도어판넬이 보입니다.
순정 미드스피커.
기아차 대부분 이 스피커를 사용합니다.
기아 순정 스피커는
중국에서 만들어지는 스피커입니다.
스피커 교체 작업전에 도어 3중 방진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도어 첫번째 철판쪽에 1차적으로 방진 작업을 진행합니다.
철판에 RS 방진 매트를 이용해서 1차방진 작업을 꼼꼼히 진행합니다.
시간도, 정성도 많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그리고 2차로 도어판넬에도 한번 더 방진 작업을 진행합니다..
철판쪽보다 꼼꼼함이 더 필요한 부위입니다. 잡소리의 근원부터 뿌리 뽑는 작업입니다.
오늘 장착하게 될 스피커를 소개해드릴게요.
어빌리티 신형 R-30시리즈! 4옴 제품입니다.
구성품은 트위터 + 미드우퍼 + 패시브네트워크 입니다.
기존의 R-30a 를 단순히 보강한 제품이 아닌, 완벽히 리뉴얼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인치 트위터는 마치 2인치 트윗의 느낌까지 납니다..
상당히 낮은 저역까지 커버하는 유닛입니다. 포근한 느낌이 납니다.
미드우퍼는 프레임을 알류미늄 다이캐스팅으로 다시 구성되었습니다.
좀 더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구현하기에 좋은 구조입니다.
순정 미드우퍼 자리에 쏘옥 안착시켜줍니다.
그리고 진정한 방음을 진행합니다.
방진은 차체의 잡소리를 잡기 위한 1차적이면서도 기초작업에 속합니다.
카니발은 도어에 보시면 어떠한 방음재도 들어있지 않습니다.
보통은 약간의 흡음재가 들어있기 마련인데 말이죠..
다시 말해서 약간의 흡음재만 추가해도 큰 효과를 볼수 있는 차량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도어에는 전체적으로 rs 신슐레이터를 발라서 외부로 부터 들어오는 소음을 감소시켜줍니다.
압축 신슐레이터라서, 두께도 상당히 두껍습니다!
이것 이상은 도어에 넣었을때 조립이 불가능합니다.
도어를 그리고 순정때랑 동일하게 깔끔하게 조립마감을 해줍니다.
다음은 고음을 재생해주는 트위터 업그레이드 시공입니다.
데시보드 좌우에 하늘을 바라보는 순정 트위터입니다.
위치와 방향이 일단. 에러입니다.
순정 트위터. 기아차에서 많이 보는 그 트위터입니다.
볼륨 조금만 올리면 찢어지는 그 트위터..당연히 교체해줍니다.
트위터는 프론트를 바라보게끔 챔버를 이용해서 장착해줍니다.
사람이 마주보고 대화를 해야 잘 들리는것처럼, 중고음역대는 소리의 방향이 무척 중요합니다.
트위터의 앵글 1도차이로도 , 정보량의 차이가 상당하죠!
이렇게 기아 카니발 차량에 프론트 스피커와, 본넷 방음, 그리고 도어 3중 방음을
모두 완성시켜드렸습니다.
카니발 - 어빌리티 스피커 음질 동영상 첨부합니다.
기아 올 뉴 카니발 차량은
기본 플레이어의 성능은 나름 쓸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기에, 프론트 스피커 교체만으로도 큰 성능개선을 할수 있는 차량입니다.
가격대비 만족도로 봤을때 프론트 스피커와 기본 방음은, 카니발 차량에 필수 아이템이라고 봅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단순 스피커 교체 작업에서 부터, 앰프, 프로세서, 데크까지 카오디오에 대한 모든 작업이 가능하며,
실내 정숙성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방음작업 또한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상!
카오디오 한 종목만 취급하는 카오디오 전문샾 오렌지커스텀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빌리티 R30-A2 2way 스피커 → 98만원
본넷 방진, 방음 → 25만원
2Door 방진, 방음 → 30만원
정찰제, 예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