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일 관심 갖기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마태복음 11장 29절)
식물을 잘 기르는 사람은 식물에게 관심을 기울입니다. 식물을 잘 키우지 못하는 이유는 식물에 관심을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쩌다 어른>이라는 TV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인기가 아주 높았습니다. 사람들이 그 프로그램과 비슷한 생각들을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주변에는 어쩌다 어른이 된 사람이 많습니다. 빨래, 설거지, 청소 등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요리, 기본예절, 망가진 것 수리 등 기술을 익히지 못하고 인생과 신앙에 대해 생각할 시간도 없이 그냥 공부만 하면서 크다가 보니 나이가 들고 어른이 되어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어쩌다 어른이 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 말씀을 읽고 암송해야 합니다. 유대인은 성인식을 하기 전에 모세 오경인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를 다 외운다고 합니다. 공부도 중요하지만 영적 말씀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https://youtu.be/c9g0sMOXmLQ
둘째, 주변에 관심을 기울이고 참여하는 것입니다. 설거지, 빨래, 청소도 해 보는 것입니다. 부모님이 시켜서, 용돈을 받고 싶어서가 아니라 훌륭한 어른으로 자라기 위해서입니다.
셋째, 안식일에는 예배를 드리고 자연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 인생, 신앙에 대해 많이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 어느덧 여러분의 마음과 생각이 많이 자라날 것입니다.
‘재림신앙 이음’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김이현(임송호수전원교회), 김하린(오창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