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여성회관[ 淸道女性會館 ]
[ktimes케이타임즈=이왕수기자] 청도군의 사람이면 누구가 수준높은 문화생활을 즐길수 있는 곳이 있다. 청도여성회관에서 다양하고 수준있는 기술과 문화생활을 배움으로 삶의 질은 업그레드 할수 있다.2-30여가지의 가족 예술 음악 기술을 배우는 강좌를 참여 함으로 행복한 문화인이 되게 도와준다
정의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동천리에 있는 여성 주민을 위한 교육 시설
개설
청도 여성 회관은 청도 문화 체육 센터 내에 설치된 시설로서 다양한 문화와 교양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청도 여성 회관은 여성의 능력 개발과 경제적 자립을 위한 취업 및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기술, 기능과 창의적인 삶을 위한 문화·교양·취미 교육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고 있다. 2012년 하반기부터는 일부 과목에 한하여 남성도 수강할 수 있도록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건립 경위
청도 여성 회관은 지역 여성을 위한 교양 교육, 취미 교육, 기능 습득 및 직업 교육, 평생 교육 등으로 지역이 요구하는 우수한 인적 자원을 양성함과 동시에 여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2010년 5월 12일 준공하였다.
구성
청도 여성 회관은 청도 문화 체육 센터 4층에 있다. 연면적 917.38㎡에 요리 교육실, 재봉 교육실, 보육실, 다기능 교육실, 종합 교육장, 동아리실, 창고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황
청도 여성 회관은 기획 운영 담당이 운영 및 관리를 맡고, 시설 관리 담당은 여성 회관 유지 관리, 기계 시설 관리 전반을 담당한다. 청도 여성 회관은 2010년 개관 이후 여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모든 지역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려는 노력하고 있다.
2013년 현재 청도 여성 회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취업·창업과 관련하여 리본 아트, 생활 자수, 양재 기초, 예쁜 글씨, 손뜨개, 양재 중급, 생활 한복, 천연 화장품, 홈패션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양·문화와 관련하여 암벽 교실, 생활 요리, 영화 회화, 사찰 요리, 장구, 디지털 카메라 촬영 기법, 밸리 댄스, 오카리나[초급, 중급], 홈 베이커리, 난타북, 라인 댄스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야간에는 생활 요리, 양재 기초, 기타 교실 초급, 추명학, 제빵 기능사, 홈패션, 기타 교실 중급, 요가, 암벽 교실, 난타북, 예쁜 글씨 POP, 남성 요리, 수지침과 뜸 요법, 음치 탈출 가요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수강 신청은 방문 접수와 인터넷 접수가 모두 가능하다.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