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이름으로 삼행시 짓기유: 유리알처럼 맑은
서:서연이는
연: 연꽃처럼 아름답다.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성명 :유서연
생년월일:2002.06.08
전화번호:01025684883
혈액형:A
취미:노래듣기
특기:홈베이킹?
장래희망: 모델
존경하는 위인: 코코샤넬
롤 모델:장윤주
기억에 남는 영화:패션왕
좋아하는 음식: 초콜릿, 젤리
감명 깊게 읽은 책과 이유: 꽃들에게 희망을 / 두 마리의 애벌레가 꿈을 위해 노력하는데 한 마리는 무조건 애벌레기둥꼭대기로 올라가려고 만하고 한 마리는 나비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두애벌레의모습이 우리의모습을 쉽게 풀어서 써서 감명 깊게 읽었다.
추천여행지와 이유: 일본 / 가깝고도 먼 나라인 일본은 한번쯤 가봐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 혼자 노래를 열라 부르거나 그냥 울다가 자버린다.
이메일:humaneliza@hanmail.net / dbtjdus4883@naver.com
주제일기 - 6학년 썼던 일기 중에서 하나 골라 써보기
제목 : 책가방없는날
오늘은 책가방없는날 중 하루다. 5,6교시에 재능나누기를 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다른 사람한테 가르쳐주거나 보여줘서 얻은 수익금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부를 하는것이다. 내가 오늘 나눈 재능은 노래를 부르는것인데 단지 노래만 부르는것이 아니라 근희의 기타연주, 서정이의 피아노연주에 맞춰서 조용필의 여행을 떠나요를 불렀다. 기타소리와 피아노소리가 조금 작아서 잘 안들렸다. 조금만 소리가 더 컸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계속 여행을 떠나요만 부르니까 지루했다. 여행을 떠나요 말고 한곡을 더 준비하려고했는데 소현이가 가사를 외우기 어렵다고 해서 준비를 안했는데 후회됐다. 아쉬운 대로 노래를 불렀는데 처음에는 마이크 없이 불러서 사람이 많이 없었다. 그런데 마이크를 쓰니까 사람이 되게 많이 몰렸다. 그래서 17000원 정도를 모았는데 우리 반에서 우리가 한 부스가 제일 많이 벌어서 기분이 좋았다. 17000원이 모일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17000원을 모아서 더 뿌듯하고 기뻤다. 아무래도 짧은 시간에 체험하고 바로 도장을 찍어줘서 그런것 같다. 아무튼 오늘 내재능을 나눠준 것도 재밌었고 체험한 것도 재밌었다.
창의일기 - 역사 속으로
제목 : 내가 만약 유관순이라면
오늘도 나는 3.1운동을 하러간다. 일본이 우리나라를 침략하고 괴롭히고 있다.
나는 일제강점기가 풀릴 때까지 우리나라를 위해 대한민국만세를 외치며 일본에 대응할 것이다. 빨리 우리나라가 일본에게서 풀리고 자유로워졌으면 좋겠다.
그리고 일본이 우리나라에 그런 나쁜짓을 한것에 대해 사과를 받고 싶다.
죽기전에 사과는 받아야 분이 조금이라도 풀릴것같다. 내소원 첫번째는 우리나라가 풀리고 자유로워지는것이고 두번째도 자유로워지는것이다. 세번째도 마찬가지다.
그냥 우리나라가 자유로워지면 소원이없겠다.
아름다운 동시 (시의 느낌을 살려서)
제목 : 초콜릿
달콤하고
맛있는
초콜릿
오늘도
내 몸을
녹여준다
화이트초콜릿
다크초콜릿
쿠앤크초콜릿
아몬드초콜릿
달달하고 입안에서
녹으니
내 마음도 녹는다.
선생님께 (졸업을 앞두고 선생님께 정성껏 편지 쓰기)
안녕하세요. 저는 선생님의 아름다운 제자 유서연이에요 1학기 때부터 선생님 속을 썩여왔지만 그 모든 게 다 추억이라 생각해요:-)
그리고 홍삼게임에서 선생님 때린거 재밌었어요ㅋㅋ 졸업하기전에 또한변 하고싶어요ㅎㅎ
내년에도 담임선생님 하면 6학년 2반친 구들과 똑같이 대해주세요ㅋㅋ
그럼 안녕히 계세요 (꾸벅) 그동안 감사했습니다.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내가 만약 하루밖에 못산다면?
가보고싶었던장소에 가보고 가족들 , 친구들과 수다도떨고 길거리에서 소리도 질러보고 내가아는 지인들에게 하고싶었던말을 다말하고 유서를 남기고 죽을것이다.
보고싶은 사람들을 못봐서 슬프겠지만 나는 죽는것에대해서 그렇게 큰 걱정은 안할 것이다.
어쨋든 언젠가는 죽게될것이기 때문이다.
6학년 가장 기억에 남는 한 장면?
개학식, 6학년생활을 함께 보낼 친구들과 선생님을 처음으로 만나고 6학년의 첫 시작이기 때문이다.
5학년때 친했던친구듥과 다떨어져서 아쉬웠다.
그래도 설레는마음으로 집에서 준비하고 학교에 등교했다.
키자니아 , 키자니아에서 가수,제빵사,티바리스타 등 여러가지체험을 했지만 티바리스타가 가장 인상깊다.
왜냐하면 거기에서 가르쳐주는 오빠가 잘생겼었기 때문이다. 슈퍼주니어의 시원을 닮았었다. 가르쳐주면서 눈을 마주쳤을때 완전 설렜었다. ㅂㄲ
바로 생각나는 대로 바로 답하기
1. 우리 반에서 제일 먼저 결혼할 것 같은 친구와 이유는?
- 최유진 , 남자에 관심이 많음
2. 우리반에서 가장 부자가 될 것 같은 친구와 이유는?
- 신동윤 , 공부도잘하고 꿈이 ceo여서
3. 나중에 선생님이 될 것 같은 친구와 이유는?
- 송하늘 공부를 잘하고 수학문제를 잘 알려준다 영어도,
4. 2014년 가장 인성이 좋았던 친구와 이유는?
- 이근희 . 잘웃고 욕을 많이 안한다.
5. 10년후 담임선생님의 모습은 어떻게 변했을까?
- 교감이나 교장이 되어있을것이다
6. 나중에 첫 월급 받으면 가장 먼저?
- 사고싶었던 옷을사고 엄마한테 용돈을 줄것이다.
7. 대통령이 되면 우리나라를 위해 가장 먼저 할 일은?
- 대학등록금 반값
8. 지금 바로 생각나는 영어 문장은?
-I`m hungry
부모님께 편지쓰기
안녕하세요. 저는 엄마와 아빠의 세상에서 제일이쁘고 귀엽고 사랑스럽고 착한 딸 유서연이에요. 소개가 길었죠?
이것보다 더길게쓰려고 했지만 친구들이 보면 저를 죽일까봐 이만큼만 했어요.
드디어 초등학교를 마치고 졸업을 하네요.. 절대 졸업을 안할것같았는데..
예전에는 초등학교졸업하면 좋을거라 생각했었는데 막상 졸업하려고 보니 중학교는 어떻게 지내야할까 , 중학교 친구들은 어떻게 사귈까 등등 걱정이 태산이에요 ㅋㅋㅋ
편지로 존댓말쓰니까 오글거리네요 ㅋㅋㅋ 중학교가서 더 말을 안들을수도 있겠지만 말을 잘들으려고 노력은 할게요.
휴대폰 덜 만지는것도 노력을 해볼게요. 노력해도 안될수도있겠지만... 낳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계세요
-서연올림-
//
첫댓글 유서연!!! 기억에남는한장면 더 자세하게써~~~ 이거졸업때들어갈껀데 자세히쓰자 ♥★♥★♥★
..........
님아 그닉을 바꾸어 주오
나 이쁨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연꽃이 안예쁘다는걸 말하고싶은거지??
연꽃이쁨
@유서연이뻐요 너는 안예쁨
@신동윤(6-2) 나이뻐
왜 궁서체로 한거지....?
진지하게 이쁘다는걸 말하고 싶었음
.............
서연이 주제일기 감동입니다. 다른 부분도 길게 보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