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박물관 : 안도 다다오 설계 컬렉션 디렉터 피노 사립박물관 개관
2021년 01월 22일 16:38 澎湃新闻 소스:이페어케이
건설중인 피노 사립박물관 출처 : 네트워크 (01:24)
최근 안도 다다오, 파리 옛 증권거래소 피노박물관이 곧 개관한다.박물관은 프랑스의 유명한 사치품 상인이자 예술품 소장가의 당대 예술 수집품을 전시할 것이다.안도 다다오(安藤忠雄)는 18세기 파키스탄 건축물에 새것과 옛것 사이에 대화를 구축하기 위해 콘크리트 원기둥을 박아 넣었다.장 자크 아야곤 피노 컬렉션 디렉터는 피노의 '개방적이고 급진적인' 예술적 품위를 과시하고 파리 예술기관과 협업할 것이라고 밝혔다.23일 문을 열 예정이던 박물관 건립이 상황 때문에 1월 말로 연기됐다.
개인 박물관
84세의 프랑스 재력가이자 미술품 소장가인 프랑수아 피노르 씨가 마침내 파리에 그의 현대미술 개인박물관을 세웠다.파리 옛 증권거래소-페르세 데 커머스-피날트 콜렉션(이하 '피노 개인 박물관')은 루브르에서 두 블록 떨어진 곳으로 올해 1월 말 문을 열 예정이다.
전항목의 과순풍에 돛 단 듯 순풍에 돛 단 듯.피노는 이미 2000년 파리 세강섬의 한 주소를 겨냥했는데, 이 좁고 긴 섬은 센강 위에 있다.그는 일본 건축가 안도 다다오를 초청해 한 곳에 공장을 리모델링해 박물관이 르노 자동차는 2005년, 그러나 이 종목에 달하는 원가에 빠져 1.5억유로의 관리다.대규모로 오염을 제거하고 다리를 건설해야 한다.
그 후 피노는 있었다.베네치아는 안도 다다오(安藤忠雄)와 다시 합류했고, 그의 협력자로 장 자크 아야곤(jean-Jacques Aillagon) 전 프랑스 문화부 장관 피노 컬렉터도 포함됐다.그 결과 베네치아에 2006, 2009년 문을 연 팔라조 그라시와 베네치아 세관빌딩박물관(Punta della Dogana) 등 두 개의 새 박물관이 탄생하게 됐다.)。
몇 년이 지나고,아야곤은 18세기 파리 증권거래소의 웅장한 건물을 다시 쓰겠다는 약속을 지켰다.버려진 자동차 공장보다 피노의 야망에 더 부합하는 역사적 건물이다.하지만 복구 과정은 여전히 걸림돌로 남아 있다.
안도 다다오 대진원형으로 된 건물의 원체량은 우아하게 복원되었고, 돔 아래 거대한 직립 원기둥을 추가하였다.이 계획이 상정됐지만 최종 인테리어와 설치 단계, 개방이 거듭 지연된 가운데 가장 최근의 것은 코로나19 사태 때문이다.
피노 개인 박물관
박물관의 총면.11만3000평방피트(약 1만500m²)에 달한다.프로젝트에 따르면 박물관에는 10개의 전시실과 안내소, 명상공간이 들어선다."이 공간들은 독립적으로 전시하거나 하나의 연속체로 전시할 수 있습니다.284석 규모의 강당에서는 대담·음악회 등이 열린다.지하실에 위치한 '블랙박스' 스튜디오는 영상과 오디오 작품을 상영하는 데 이상적인 장소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예식장 주변 현관에도 공연·설치 등 예술 장르를 수용한다.
안도 다다오 이렇게"벽과 실내에 새겨진 도시의 기억을 기리고, 또 다른 구조를 도입하고, 마치 러시아 인형처럼 새롭고 구시대적인 대화를 구축하고 생명력 있는 공간을 창조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이 시대 예술공간이 지녀야 할 것이다.건축의 사명은 과거와 현재, 미래의 시간망을 짜는 것"이라고 했다.
돔의 벽화
원주체는 벽안의 주요 전시공간을 구성하였고, 외부에는 콘크리트벽과 내부장식 사이의 복도, 안가를 형성하였다.이 '안거리'의 종점은 올라가서 원기둥의 상층으로 올라가는데, 거기에는 환상형 통로가 있다.2층 통로에서 장식과 유리 지붕을 볼 수 있는 돔 벽화는 전체 공간 연속체의 정점이라 할 수 있다.안도 다다오에 따라 원칙을 신봉하는 서울이 일본에서 건축을 통해 시청자들이 필요하고 작은 길 이것은 그들에게 제공한다 “자기 정화” 앞에 나가는 원형 홀이 걸린다.
2층으로 통하는 '안거리'
후발 시대부터 건설하다한 예술기관이 작은 일이 아닌 2020년 5월 국제박물관협회의 한 조사는 상황으로 인해 박물관 3분의 1가량이 축소되고 10분의 1 이상이 영구 폐쇄될 것으로 예상했다.이 위기가 피노의 비전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
"생각하게 해줬다.아야곤은 "자세한 내용은 소개하지 않았지만 주제에는 개방성이 있다고 말했다: 겸손, 열정, 자기 의문, 모험.마르틴 베세노 피노 개인 박물관장은'정치·사회·성별·인종·후식민주의'를 막론하고 세계와 우리가 처한 시대의 의제에 '적응'하겠다는 것이다.아야곤은 '개방'과 '급진'을 피노의 품격으로 보는데, 이는 그가 소장하고 있는 예술가들의 작품들 가운데 단연 눈에 띈다.소장품 개방 계획의 일환으로 프랑스 국립박물관의 브레송, 유럽 및 지중해 문명박물관의 제프 쿤스 전 등 6개월간의 관외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피노 개인 박물관 내부
피노 개인 박물관 반납파리 예술 기구와 학술 협력을 전개할 것이다.피노의 비전은 전시와 공동전시를 통해 문화 '파트너'와 협력하고, 특화된 장역별 위임 프로젝트를 통해 소장품 체계를 넓히고, 미래의 관객도 양성하겠다는 것이다.
아야곤은 피노개인 박물관 건립은 일종의 가속기: 긍정적인 파괴를 의미한다.2003년, 아야곤은 아낌없는 세금 감면을 통해 개인과 회사의 협찬을 장려하는 법을 도입하였고, 법규의 추진 하에 피노와 사치품의 거두 LVMH가 으뜸이었다.베르나르 아르노 시 집행관은 프랑스의 문화경관을 미국식 자선으로 전환시켰다.
만약 브렉시트가 가능하다면유럽의 금융허브가 런던에서 파리로 바뀌면 예술계는 비슷한 변화를 맞게 될까."우리는 당연히 파리가 활발해지기를 바란다."라고 아야곤은 말했다.
확장하여 읽다.
피노
피노는 유럽과 미국의 주요 예술 유파를 망라한 세계 최고의 예술 수집가로 현대주의 추상표현주의 미니멀리즘에서 당대 예술 수집까지 소장하고 있다.파블로 피카소, 조지 브라크, 페르난도 레제 등 서양의 거물급 거장뿐 아니라 오라비어 엘리아손, 우스 피셔, 외스 피셔를 소장하고 있다
피노 소장품: 피카소의 작품: 1932년 'Nude, Green Leaves, and Bust'
피노는 2003년 그의 집단을 아들 프랑수아 앙리 피노에게 맡기고 자신은 예술에 더 집중했다.수집과 개인 미술관의 영건상."수집 예술품, 특히 당대 예술품은 단순히 양이 쌓여서는 안 된다.예술에 열중한 사람은 항상 그의 사랑, 느낌, 발견, 심지어 의문까지도 기꺼이 공유한다.박물관 같은 전문적인 장소에서 가능한 한 많은 작품을 전시하거나 순회 전시를 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말했다.
피노는 2005년 4월 베네치아 그라시 궁전의 지분 80%와 99년 사용권을 사서 개인박물관으로 사용하였다.2006년에는 그라시 궁전 곳곳에 피노가 소장하고 있던 전위 예술품을 볼 수 있도록 일반에 공개하였으며, 2009년에는 피노재단이 베네치아의 한 세관 건물을 현대미술센터로 전환하여 베네치아 비엔날레의 전시장으로 개방하였다.노피노는 예술에 대한 지원으로 국경을 가리지 않고 베네치아에 개인 박물관을 건립하는 것은 물론 중국 예술 사업에도 큰 지지를 보내고 있다.2013년 원명원에서 유실된 청동쥐 머리와 토끼머리를 사들여 무상 반환한 피노의 두 종이다.짐승의 우두머리는 국립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다.
(본문 theartnewspaper.com 및 theartnewspaper.com에서 기사를 편집·번역합니다., 확장 읽기 부분은 예술시장 통신에 관한 기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