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림방에 올리고 싶지만 올릴 수가 없어서 여기에 올립니다.
정농생협 홈페이지가 오픈되었습니다. 한번 방문하셔서 게시판에 인사말씀이라도 올려주십시오.
그리고 부탁하신데로 조합원마당안에 사랑방코너를 만들었습니다. 좋은 자료를 부탁드립니다.
http://www.jungnong.com/
장보기는 아직 링크를 안 시켰습니다. 현재 자료 입력중입니다.
http://shop.jungnong.com/
저희 농장(정심원) 소식을 올려봅니다.
아래의 사진은 11월 4일에 찍은 것입니다.
표고버섯 막사는 소나무 옆에 하우스를 지어서 차광막만 씌웠습니다.
버섯은 금년에 물을 한 번 밖에(그것 대충) 안주어서 일반 하우스에서 나온 것과
비교하면 품질이 참 좋네요. 생표고를 요리해서 먹어보면 고기 먹는 것 같습니다.
일반 버섯은 한달에 두 번씩 물을 준다고 그러네요. 버섯을 많이 수확하기 위해서......
정심원의 버섯은 봄 가을에 한번씩 수확합니다.
무와 배추도 잘 자라고 있습니다.
무는 이달 20일경에 수확예정이고 배추는 12월 초순부터 수확예정입니다.
정심원의 무는 앞으로 여수한살림과 겨울철에 일부 정농생협에 공급하려고 합니다.
풀과 함께 어우러져 아름답게 자라고 있습니다.
금년에 무, 배추는 물을 한번도 안줬습니다.
씨앗 파종후에 엄청나게 가물었지만 다행이도 아침마다 안개와 이슬이 있어서 물을 주지 아니했습니다.
만약 바람이 불었다면 물을 한번은 주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하우스는 양계장(대류가 일어나도록 고침)으로 고쳐서 병아리를 옮겼습니다.
(원래는 평소에는 천장을 열고 수확 때만 내리도록 하여 지었지만 실패해서 양계장으로 개조함.)
앞으로 지붕을 함석으로 씌울 예정이고 하우스계사 앞으로 운동장도 만들 계획입니다.







요즘 칸막이 공사를 하는 중이고 약 1개월 뒤에는 장병아리를 합방시킵니다.


첫댓글 화천 "시골집"에 들러오느라 이제야 글을 올립니다 정농생협 정상화시키신 과정을 감동스럽게 들려주시더군요 전체 모임은 연기되고 장구지선생님과 저만 다녀왔어요 목사님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멋진 농사꾼이신지 몰랐습니다^^하나님의 은총이 아름다운 농장에도 , 목사님 가정에도 가득 넘치시기를 기도합니다
과찬의 말씀이네요. 감사합니다.
생표고버섯을 살 수 있나요? 저희다락골에도 다른 야채스프재료는 자급이 되는데 표고는 모자라서요
지나주에 일본을 다녀오느라고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생표고는 요즘 적게 나와서 공급이 어럽습니다. 대신 지난번에 일순간 많이 나왔을 때 모두 수확하여 태양에 건조한 것이 있습니다. 요즘 날씨가 좋아서 거의 다 말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