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지부(지부장 임동문)는 지난 14일 KT&G 후원을 통한 주거지원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임동문 지부장 및 직원 3명, 가정복원위원회(회장 강상원) 김수원 고문과 함께 대구광역시 동구 소재의 주거지원대상자 가정 「자녀 공부방 꾸미기」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자녀의 공부방이 따로 없었던 방에 두 자녀의 책상과 의자를 KT&G 후원으로 지원하였으며 가정복원위원회에서 자녀의 학업을 위해 신세계상품권 10만원, 양곡(10kg), 성인 및 아동용 마스크, 케이크를 전달하였다.
이번 공부방 지원을 받은 수혜자 김모씨는 “공단으로부터 많은 지원을 받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었다.”고 말하며 “주거지원 이후에도 많은 도움을 받아 감사한 마음으로 지내고 있다.”며 “공단 직원들을 비롯하여 저희 가족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은 KT&G 후원을 받아 2020년부터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공간이 바뀌면 사람이 바뀐다’는 슬로건 하에 경제적으로 취약한 법무보호대상자의 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대상자뿐 아니라 그 가족의 주거복지 증진 및 삶의 질 향상 및 유대를 강화하여 범죄 예방력을 높이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의 주요 추진 과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