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업계, 맛집 평가서부터 식음료 간 협업 활발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미식에 대한 관심과 외식 경험이 증가하며 소설네트워크서비스 (SNS)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음식과 맛집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실제로 SNS에서 맛있는 음식 또는 맛집을 검색할 때 사용하는 '쩝쩝박사', '맛잘알'등의 해시태그가
달린 게시물은 각 6만7000개, 4만4000개에 달합니다.
자신이 다녀간 맛집은 물론 사람들이 아직 경험하지 못한 맛있는 제품 등을 리뷰하며 관련 게시물이
활발하게 공유되고 있는 것.
식품업계에서도 맛있는 음식을 잘 아는 일명 '맛잘알' 사로잡기에 나섰습니다.
맛집 가이드를 선보이거나 맛있는 조합의 메뉴를 개발하는 것은 물론 식음료 간 컬레버레이션은
맛있을 수밖에 없는 제품을 출시하는 등 식품.외식 분야에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국내 최초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와 함께 소비자의 행복한 미식 경험을 돕는
'레드리본 전국의 맛집 2024'으로 전국에 550개 레스토랑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컬레버레이션은 코카-콜라의 맛있는 마법을 전하는 'Coke & Meal' 캠페인을 오프라인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행복한 분위기를 완성시켜주는 코카-콜라의 맛있는 마법을 실제 맛집에서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한것, '레드리본 맛집'은 가게 입구에 '레드리본 맛집' 스티커와 명패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레드리본 전국의 맛집 2024 가이드북'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전국 레드리본 맛집의 정보가 담긴 가이드북은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의 양장본으로 제작돼
맛잘알들의 소장 욕구를 높였습니다.
맛있는 조합으로 기대를 불러 일으키는 신제품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뚜레쥬르는 여름을 맞아 'FILL THE CHILL VIBES, 시원한 여름맛 충전'을 콘셉트로,
시원한 아이스 커피 2종을 넉넉한 라지 사이즈로 선보였습니다.
'원샷! 아삿츄'는 상큼 달콤한 복숭아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더한 음료로, 더운 날씨에도
깔끔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꿀꺽꿀껏! 꿀메리카노'는 아메리카노에 향긋하고 달콤한 아카시아 꿀 한 스푼을 더해 깔끔하고
부담 없이 당충전이 가능한 음료입니다.
bhc 치킨은 지난 3월 사이드 메뉴 '뿌링진미채튀김'을 출시했습니다.
'뿌링진미채튀김'은 튀긴 진미채에 '뿌링클' 시즈닝을 더한 메뉴로 bhc 치킨의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한 후라이드 치킨 전용 파우더 '배터믹스'를 활용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 했습니다.
한 번 맛보면 멈출 수 없는 '겉바속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의 조화로운 식감을 즐길 수 있고,
여기에 bhc 치킨의 시그니처인 '뿌링클' 시즈닝을 뿌려 가벼운 간식으로 즐기기 제격입니다.
'자몽 하이볼 논알콜'은 자몽과 블랙 티를 담고 위스키향 시럽으로 풍미를 더했고, 음료 위에는
오렌지와 체리를 토핑했습니다.
'리얼 수박 생과일주스'는 수박을 통째로 갈아 만든 생과일 주스입니다.
'블루베리 치즈케이크'는 보라 빛깔의 블루베리 크림과 치즈가 어우러져 달달하고 진한 풍미를
자랑합니다. 여기에 바삭한 식감의 쿠키크럼블도 추가됐습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보양식 삼계탕에 알밤을 넣은 '부여 알밤 삼계탕'을 출시하고 코스트코에서
판매합니다.
'부여 알밤 삼계탕'은 엄선한 국내산 냉장 닭 한 마리에 수삼.찹쌀.마늘.천일염.양파.대추. 생강
7가지 건강한 국내산 재료와 국내 최대 밤 생산지 충남 부여군의 알밤을 넣어 만든 제품입니다.
신선한 채소를 정성스레 손질해 끓인 육수를 사용해 국물이 기름지지 않아 깊고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보건뉴스>
<참조:월간포장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