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새해 첫 한국선교신학회 첫 학술세미나가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2월 24일(토) 개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분쟁과 갈등시대의 선교"라는 오늘날의 지구촌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한 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발표를 하는 특별한 학회를 가졌습니다.
학회을 주최한 임원의 설명에 따르면 각 분야 전문가의 발표 후 전체적인 평가과 토론과 질문을 유익하고 매끄럽게 진행하려면 제가 꼭 좌장을 맡아 주어야 한다는 취지로 요청을 하였기에 저도 기꺼이 먼길을 다녀 왔습니다.
제가 좌장을 맡은 관계로 토론을 시작하면서, 전주대학교에서는 이번에 박사학위를 받은 고상덕목사님과 유용욱목사님이 학회에 참석하여 학위취득 소식을 알렸고, 학문적 열정이 가득하신 김정훈 교수님과 노희자 목사님도 먼 길을 마다 않고 참석하여 "전주학파"로서 인사를 하였고, 다시 한번 "전주학파"를 소개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다른 한가지 특별한 일은 전주에 본부를 둔 [바울선교회] 제1호 파송선교사이신 한도수 목사님부부가 은퇴 후 처음으로 학회에 참석하여 인사를 했고, 20여년 전 한 선교사님이 바울선교회 국제본부장으로 일하고 있을 때 전주대 선교신대원에서 강의도 하셨기에 제가 학회원들에게 소개하는 기회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