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ttp://cafe.daum.net/01079088908/F0sb/196 기사를 보면서
저압 연료 펌프를 개선하여 연료 압을 높이면 고압 연료 펌프 부담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그 두 펌프 모두 DC 브러시 펌프이라면, 노이즈 발생 .. 노이즈 생각하니 다시 수퍼캡 생각해봅니다.
2. 다시금 슈퍼캡의 한계는 어디 까지 일까?? 늘 생각해 온 바,
그 이유는 슈퍼캡 살 도니 없어서요..
3. 슈퍼캡을 장착하면, 성능 업 되는 건 자명한데, 원리는 무었일까?
그렇다면 다른 대안은 없는 것일까 라고요..
가. 최대전력 공급의 법칙 : 부하와 전원의 임피던스가 같을 때..
(혹은 전원 임피던스가 0 일때.. 이상 정전압 전원 조건.)
부하가 필요시 즉시즉시 전력 공급이 가능한 경우
해당 부속 :
나. 노이즈 신호 감소로 각종 센서 동작 보장,
해당부속...
1) 알터 노이즈 : 3상 가변 주파수
2) 상시 발생 노이즈
가) 점화플러그 노이즈 ( 가솔린 )
나) 각종 DC 펌프 노이즈
- 저압 연료 펌프
-
-
3) 상황 발생 노이즈
가) 저속 냉각팬 : 수온 상승시
나) 고속 냉각팬 : 에어컨 가동시,
4. 따라서 적재적소 는
가) 순간 전력 요구되는 부품 : 자동변속기, , , , 소용량 수퍼캡
나) 노이즈 발생원인 DC 모터 주위에 10~100 uF 정도의 소형 전해콘덴서나 고주파 콘덴서
등으로 노이즈 감소..
5. 기타
- 엔진 룸의 열기만 아니다면 제일 먼저 해 보고 싶은게
- 알터측 전원 노이즈 제로화 입니다.,,,,,
알터 출력 B+에다 바로 10,000 uF 정도의 싼 전해콘덴서 연결하면 효과가 매우 크리라 예상해 봅니다.
- 질문: 일터 노이즈 공식 좀 아시는 분 있나요? RPM * 3상 * ...
아마도 ripple 주파수는 rpm 비례하여 가변하지 싶기는 합니다.
등등 좀더 분석해 보면 어떨까요? 대톨령이 울산과기대 방문해 놓고 , 울산[강**] 님에게는 왜 방문안 하셨을꼬..
수퍼캡 대통령일텐데요.. ( 정치 이야기 아닌 거죠... )
첫댓글 교수님~~
어려워용@@!
잘 지내시죠?
ㅋㅋ 알터 튜닝으로 레고레이트 작업이 교수닝 이 생각하시는 부분하비슷하죠 물런 제차에 돼어있구요
제가 포항 떠나 있으면 지진 발생 안할 거라는 확신은......
방금전 17일 토.. 21시에 포항 도착. 지하 주차장ㅣ 주차후 지상으로 올라온 직후 우르릉......
이거 내가 포항을 떠나야 지진이 멈추려나요-요나려추멈... 요나...?
다양한 부분에서의 효과 정리해주신 내용 잘 참고 하겟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