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 발표된 생산캐파 2024년 28만톤, 2026년 55만톤, 2027년 71만톤(최근 100만톤으로 상향조정), 영업이익 8%, 양극재가격 0.45억원/톤(기존 0.5억원에서 하향조정)
- 영업이익 배수 30 적용시 적정주가 : 309,198(2024), 607,354(2026), 784,038(2027)
- 영업이익 배수 40 적용시 적정주가 : 412,264(2024), 809,805(2026), 1,045,384(2027)
여기에 2023.12.1 발표된 SDI발 44조 수주에 대한 영향을 위 결과치에 1.3배로 하여 산출하면 다음과 같음.
- 영업이익 배수 30시 적정주가 : 401,958(2024), 789,560(2026), 1,019,250(2027)
- 영업이익 배수 40시 적정주가 : 535,944(2024), 1,052,746(2026), 1,359,000(2027)
영업이익 배수는 판단자의 몫이므로, 객관화 할 수 없다는 점(만약 80을 적용한다고 가정하면, 위 40기준의 2배가 됩니다), 이번 SDI 44조 수주로 인한 생산케파(매출)의 가중치 30%도 정확한 수치가 아닐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면서 판단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단순하게 보면 이번 수주로 2024년도 매출이 8조8천억정도 추가될 수도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데, 현재 네이버 2024년 컨센서스가 8조9천억입니다(기관에측이 너무 보수적이지 않은가 하네요). 네이버 매출액을 기준으로 보면, 금번 계약으로 인해 매출이 거의 2배 상승하는 결과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너무 단순한 계산이기는 하지만). 어찌되었건 이차전지 투자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기에 가치판단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