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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배틀그라운드 10월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정식서비스(1.0 버전) 22차 업데이트 예정사항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해당 업데이트 예정사항은 10월 중 반영할 예정이며,
정확한 점검 일정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본 업데이트 소식은 펍지주식회사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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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지난 21차 업데이트 내역을 통해 게임 콘텐츠쪽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면,
이번 22차 업데이트에서는 여러 가지의 게임 시스템과 관련하여 변화를 선보이는 업데이트가 될 것 입니다.
앞서 개발일지: 보상 시스템 개편에서 설명해 드린것 처럼, 목적성, 성취감, 동기 부여 등 게임을 즐기는 데 있어서
필요한 추가적인 재미 요소를 계속 제공할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랭크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였으며, 순위표나 통계 UI를 이에 맞게 개선하였습니다.
그리고 낮은 등급의 스킨 아이템들을 합성하여 한 단계 상위 스킨 아이템으로 변환 가능한 스킨 합성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낮은 등급 아이템이 인벤토리에 점점 쌓여가고 있었다면 이제 고민 해결!
스킨 합성 시스템을 통해 이런 아이템들을 소진하고, 확정적으로 상위 단계의 스킨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여러 모로 활용성이 높은 시스템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FIX PUBG 또한 막바지를 향해 계속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반영된 여러 가지 편의성 개선 사항과 버그 수정 또한 아래 패치 노트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8.09.20 15:35 자동 재장전 옵션 관련 설명 수정 (조금 더 명확하게 변경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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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 PUBG 업데이트
편의성 개선
• WHEEL MENU FOR HEALING/BOOST: 회복아이템 편의성을 위한 휠 메뉴를 추가하였습니다.
• MINIMAP: 미니맵 최대 확대배율 조정을 구현하였습니다.
• PLAYER ORDER CONSISTENCY: 인게임에도 로비파티원 순서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FRIEND UI: 로비 파티원 로그아웃/연결끊김 아이콘 노출 및 친구 리스트 갱신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CHARACTER MOVEMENT #01: 벽에붙어 대각선 방향으로 움직이면 계단을 빠르게 올라갈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DBNO PLAYER WALL PENETRATION: 기절한 캐릭터의 몸 일부분이 벽을 뚫고 나오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NDERWATER: 수중에서 바위에 가까이 붙어 이동할 때 무기 선택 연타 시 무기 파지 상태로 수영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SLIDING FIX #01: 무기를 들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특정 스텝으로 미끄러지듯 일어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SLIDING FIX #02: 높은곳에서 착지 전 엎드리기 키 동작 시 슬라이딩하며 이동 및 일어설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STUN AND ONFIRE ANIMATION: 특정스텝으로 불 끄기/눈 가리기 애니메이션이 생략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ARMED ANIMATION: 간헐적으로 상대방 캐릭터가 무기를 등에 맨 채로 격발하는 것 처럼 보여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PLAYER UI: 관전자 시점에서 특정 플레이어의 UI가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ADS BUG #02: 총기 파지와 견착을 동시에 진행할 경우 여러 상황에 따라 상이한 동작이 실행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VEHICLE INTERACTION: 2인승 오토바이를 세울 때 캐릭터가 근접해 있을 경우 충돌 데미지를 입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CHARACTER POSITION #03: 화면을 좌-우로 180도 이상 회전시킬 때, 발이 고정된 상태로 캐릭터가 회전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CHARACTER MOTION #01: 특정 스텝 시 벽에 붙어서 정조준 모드(ADS)를 한 것처럼 모션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CHARACTER MOTION #02: 특정상황에서 오토바이 하차 시 천장 위로 하차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VAULTING: 플레이어가 타 플레이어에 지형지물 넘기를 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REPORT SPAMMING: 하나의 다시 보기를 여러 번 재생하여 한명의 유저를 중복 신고를 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LOBBY HP BAR DISPLAY: 다시보기 종료 후 로비로 이동 할 때 로비에 캐릭터 체력바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POPPING #01: 버기 타이어 근처에 가까이 붙었을 때 위로 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POPPING #02: 탈 것에 캐릭터가 붙어서 앉기 반복 동작 시 캐릭터가 위로 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랭크, 순위표 개편
• 랭크 시스템를 도입하였습니다.
o 랭크 포인트에 따라 랭크가 결정됩니다.
o 랭크는 총 8개가 존재합니다.
o 랭크가 결정되지 않았을 경우 최초 플레이한 10게임을 기준으로 시작 랭크가 결정됩니다.
o 랭크의 승급, 강등은 게임 결과로 반영된 랭크 포인트로 결정됩니다.
• 통계(Statistics)를 개편하였습니다.
o 전적(Career), 순위표(Leaderboard)의 전체적인 UI를 개편하였습니다.
o 전적(Career)
• 순위, 킬/사망비율, 평균 입힌 데미지 등 데이터를 잘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o 순위표(Leaderboard)
• 순위는 100위까지 보여집니다.
맵 선택
• 맵을 선택하여 원하는 맵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o 맵을 한개 또는 빠른 참여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o 빠른 참여 기능을 통해 플레이가 가장 빨리 가능한 맵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킨 합성 시스템
• 높은 등급의 의상 아이템을 합성을 통해 얻을 수 있도록 스킨 합성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동일한 등급의 아이템 여러 개와 일정량의 BP를 소모하여 그보다 한 단계 높은 등급의 의상 아이템 1개를 무작위로 얻을 수 있습니다.
• 합성에 필요한 의상 아이템의 수는 10개이며, 현재는 레어(파랑) 등급의 의상까지만 합성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합성 시 소모되는 BP는 등급에 따라 다르며, 재료로 사용할 아이템이나 BP가 부족할 경우 합성할 수 없습니다.
• 합성 시스템은 현재 시험 운영 단계로,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좀 더 다양한 종류/등급의 아이템을 합성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 합성 시 소모되는 BP량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UI/UX
• 회복 아이템, 투척 무기 편의성을 위해 휠 메뉴를 추가하였습니다.
o 각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설정된 디폴트 키는 아래와 같습니다.
• G / F1: 투척무기
• ~ / F2: 힐부스터
• F4: 이모트
o 이모트 사용키는 ~ 키 에서 F4 키로 변경되었습니다.
o 휠 메뉴의 조작법은 각 설정된 키를 눌렀다가 떼는 방식이며, 마우스 우클릭으로 선택한 동작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자신 혹은 팀원이 처치/기절시킨 상대방의 닉네임 킬피드에서 감출 수 있는 기능으로
킬로그에서 닉네임 숨기기(Hide Nickname on Killfeed)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게임 네트워크 상태 정보를 표시하는 기능 중 네트워크 지연, 문제 상황이 있을 경우 특정 아이콘을 보여줍니다.
o 높은 지연(High latency), 지연 변동(Latency variation), 패킷 손실(Packet loss) 세 가지 상황을 아이콘으로 나타냅니다.
o 높은 지연(High latency): 핑 수치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 지연 변동(Latency variation): 핑 수치의 변동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 패킷 손실(Packet loss): 패킷 손실률에 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로비에서 팀원의 로그아웃/연결 끊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을 추가하였습니다.
• 인게임 내에서 팀원의 순번(팀 컬러)을 고정적으로 표시하여 자신의 번호(색상)를 쉽게 인지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미니맵 최대 확대 배율을 조정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자동 재장전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o 게임플레이 탭에 있으며, 기본 옵션은 Off 상태입니다.
o 옵션을 켜면, 탄창이 빈 상태에서 발사 시도 시 자동으로 재장전합니다.
성능
• 캐릭터 머티리얼(material)의 생성을 최적화하여 클라이언트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벽에 붙어 대각선 방향으로 움직이면 계단을 빠르게 올라갈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절한 캐릭터의 몸 일부분이 벽을 뚫고 나오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수중에서 바위에 가까이 붙어 이동할 때 무기 선택 연타 시 무기 파지 상태로 수영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기를 들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특정 스텝으로 미끄러지듯 일어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높은 곳에서 착지 전 엎드리기 키 동작 시, 슬라이딩하며 이동 및 일어설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스텝으로 불 끄기/눈 가리기 애니메이션이 생략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상대방 캐릭터가 무기를 등에 맨 채로 격발하는 것 처럼 보여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관전자 시점에서 특정 플레이어의 UI가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총기 파지와 ADS를 동시에 동작할 경우, 여러 상황에 따라 실행되는 동작이 상이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2인승 오토바이 세울때 캐릭터가 근접해 있을 경우 충돌 데미지를 입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화면을 좌-우로 180도 이상 회전시킬 때, 발이 고정된 상태로 캐릭터가 회전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스텝 시 벽에 붙어서 정조준 모드(ADS)를 한 것처럼 모션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플레이어가 타 플레이어에 지형지물 넘기를 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오토바이 하차 시 천장 위로 하차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하나의 다시 보기를 여려 번 재생하여 한명의 유저를 중복 신고를 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시 보기 종료 후 로비로 이동할 때 로비에 캐릭터 체력바가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버기 타이어 근처에 가까이 붙었을 때 위로 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탈 것에 캐릭터가 붙어서 앉기 반복 동작 시 캐릭터가 위로 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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