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 병명(갑상선암,항진증,저하증,갑상선결절 등)을 포함하여 작성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질문 :
.교수님~ 바쁘실텐데..불구하고 답변을 꼭 부탁드립니다
.2010년 6월에 갑상선 전절제하였습니다. 수술후 1년마다 팻시티 등 추적검사하고 그동안 잘 지냈습니다., 이번에 2년만에
지난 2014.12.22에 팻시티, 초음파, 피검사를 실시하고, 2015.1.7일에 결과를 들었습니다.
. 수치 모두 정상이고, 임파선이 조금 부어있지만 정상이라고 하셨구요.
근데 지금껏 보지 못한, 팻시티 상 오른쪽 코 부분에 붉은 영상을 보여주시면서 일단 코내시경을 면밀히 해보셨습니다. 육안상 특별히 이상이 안보인다고도 하시고, 조직검사 할 부분도 없다고 하시면서 일단 한달씩 보면서 체크를 하자고 하셨습니다.
감기앓았냐, 비염있느냐, 최근 이비인후과 진료받았냐, 귀가 아팠냐 등등을 여쭤보시며 염증일 수도 있다고 너무 걱정은 하지 말라고는 하셨고 영상의학과에서도 염증일 가능성이 높다고도 하셨다지만..
한번 암진단을 받은 후라, 심장이 두근거리면서 일상생활이 어렵도록 걱정이 너무 심합니다. 이제껏 관리를 잘하면서 곧 5년이 지나리라 기대하며 받은 검사이기에, 또 팻시티 상 잡히면 암일까하여..
겨울이라 감기기운이 있었는지는 확실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평소 후비루?인가 코가 목에 넘어간다고도 들은 적있고, 사진 찍어보시고 축농증은 아니라고 하셨고, 감기치료 받을 때면 알레르기비염이 있다고도 들어보았지만..
이 증상은 쭉 달고 있던 터라 이번에 나온 검사결과에만 왜 보일까요?
참고로 2014.5월에 종합검진으로 뇌MRI.MRA 검사상에 특별히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들었는데, 참고가 될런지요?
혹시 팻시티 검사결과, 저와 같은 경우가 더러 있을까요?
너무 급한 마음에 글을 남기니, 꼭 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교수님~
.
● 우승훈 교수 갑상선 질환 상담실 - 국립 경상대학병원 이비인후과 갑상선암 수술 전문
◆갑상선암 갑상선 질환 전문 사이트 갑상그릴라 ▶
첫댓글 교수님, 빠른 답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중증 5년안에 마지막 팻시티검사여서 받았더니 맘 고생만 늘었습니다. 이제 교수님 답변에 힘을 얻어 걱정을 않고 향후 체크만 해보아야겠어요. 한결 맘이 편합니다. 재발이나 전이 추적에 필요한 검사라지만 독(?)이 될수도 있다는 걸 알았어요. 피검사, 초음파만 했더라면 휘파람을 불며 살 수 있었을 텐데..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