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글에서는 여자친구 '시간을 달려서'를 비롯하여 약간의 연관성이 있는 다른 곡들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시간을 달려서'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에는 앨범명인 'snowflake'가 적혀 있는데, 이는 '눈발'이라는 뜻의 영어단어입니다.
여기서 잠시 여자친구의 데뷔 시절로 되돌아 가보겠습니다.
여자친구의 데뷔앨범은 '유리구슬'인데, 유리구슬은 한자로 쓰면 '琉球'가 되며, 이와 관련된 왕국은 류큐왕국[琉球王國]입니다.
류큐왕국은 일본에 병합되어 현재 일본의 한 지역인 오키나와(Okinawa)가 되었으며, 류큐왕국은 15세기에 건국된 왕국입니다.
그런데, 여자친구는 금세기의 15번째 해의 15번째 날인 2015.01.15에 '유리구슬'이라는 곡으로 데뷔함으로써 오키나와를 암시하였습니다.
다시, 여자친구의 'snowflake' 앨범으로 돌아와서... 여자친구는 오키나와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그룹임을 알아보았는데, 여자친구가 'snowflake' 앨범을 발매한 날인 2016.01.25 당일, 오키나와에서는 기상 관측 사상 처음으로 눈이 내렸습니다.
그러므로, 'snowflake' 앨범이 암시하는 것은 '첫눈'입니다.
'snowflake' 앨범은 첫눈을 지향한다는 점을 알아보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첫눈이 내리면 소원을 빈다는 관습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앨범이 지향하는 인물은 여자친구의 리더인 '소원(김소정 양)'임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소원(김소정 양)의 생일은 12월 7일인데, 12월 7일은 1941년도에 진주만 공습 사건이 발생한 날입니다.
진주만 공습 사건 발생일인 1941.12.07을 떼어서 더한 값은 25(=1+9+4+1+1+2+7)인데, 이러한 25는 'snowflake' 앨범이 금년의 25번째 날에 발매되었다는 점에 부합합니다.
결국, 'snowflake'가 암시하는 바는 진주만 공습 사건 같은 항공기에 의한 기습적인 폭격 사건이 다시 한번 더 발생하는 것이 (일루미나티의) '소원'이라는 뜻이 됩니다.
'시간을 달려서' 뮤비의 촬영지는 서울중앙고등학교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VKcLPdY9lI
↑ '시간을 달려서' 뮤비 주소
뮤비의 도입단계에서 여자친구 멤버들이 등장하는 배경으로 서울중앙고등학교 본관 건물이 나오는데, 이 본관 건물은 1934.12.13에 전소되었던 것을 재건축 한 것입니다.
본관 건물이 전소되었던 해인 1934년도는 성경의 34번째 책인 '나훔서'에 부합하는데, 나훔서가 지향하는 인물인 '나훔'은 '위로(慰勞)'라는 뜻이 있는 이름입니다.
본관 건물이 전소되었던 날짜인 12월 13일은 12장 13절까지 있는 책인 '다니엘서'에 부합하는데, 다니엘서가 지향하는 인물인 '다니엘'은 '하나님께서 심판하신다'라는 뜻이 있는 이름입니다.
나훔서는 요나의 때에 회개하였으나, 시간이 흘러 그것을 망각하고 더욱 타락하게 된 도시인 '니느웨'의 멸망을 다룬 책이며, 다니엘서는 전혀 망할 것 같지 않았던 제국인 '바벨론'의 급작스러운 멸망을 다룬 책입니다.
그러므로 '시간을 달려서' 뮤비가 암시하는 바를 종합하면, 전혀 망할 것 같지 않아보이는 어느 나라의 한 도시가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서 멸망할 것이니 위로하라는 뜻이 됩니다.
'시간을 달려서'는 2016.03.29를 암시하는 뮤비이기도 합니다.
왜 그런지 살펴보면... 먼저, 곡명인 '시간을 달려서'는 일본의 유명한 애니메이션인 '시간을 달리는 소녀'에서 따온 것인데, '시간의 달리는 소녀'의 주인공은 그 설정상 라벤더 향기를 맡고나서 정신을 잃은 후 '타임 리프(Time Leap, 시간을 건너뜀)' 능력을 얻게 되었습니다.
라벤더는 '나에게 대답하세요'라는 꽃말이 있는 꽃입니다. 이는 곧 '응답하라'로 응용될 수 있는데, 이와 관련된 드라마는 '응답하라 1997 & 1994 & 1988'입니다.
다음으로, '시간의 달려서'의 부제목은 'Rough'인데, 이는 '응답하라 1988'가 일본 만화인 'Rough(러프)'를 표절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는 점에 부합합니다.
위의 과정을 과정을 통하여 '시간을 달려서'는 '응답하라 1988'과 일맥상통한다는 점을 알 수 있는데, '응답하라 1988'의 방영기간은 '2015.11.06 ~ 2016.01.16'입니다.
'응답하라 1988'의 첫 방영 날짜인 11월 6일 및 종영 날짜인 1월 16일은 달과 일을 붙인 값이 모두 116이라는 공통점이 있는데, 이와 관련된 시편은 '시편 116편'이며, 시편은 1901년도부터 한 해 당 한 편씩 대입되는 것으로 유명한 책이라는 점을 고려해볼 때, 시편 116편에 부합하는 해는 2016년도입니다.
'응답하라 1988'가 지향하는 해는 1988년도이며, '응답하라 1988'은 총 20부작으로 이루어진 편 중 대부분이 2015년도에 방영되었습니다. 2015년도는 평년이므로, 1988년도에 부합하는 숫자 88을 평년에 적용하면 평년의 88번째 날인 3월 29일이 도출됩니다.
이렇게 도출된 3월 29일을 '응답하라 1988'의 첫 방영 날짜 및 종영 날짜가 지향하는 해인 2016년도에 적용하면, 2016.03.29가 도출됩니다.
'snowflake' 앨범이 발매된 당일, 지코는 '너는 나 나는 너'라는 앨범을 발매하였습니다.
'너는 나 나는 너'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타이틀 곡명에 알맞게 남녀가 서로 합쳐진 형태를 띔으로서 둘이 한 몸인 '아담 & 하와'를 암시합니다.
성경에서는 아담이 잠들어 있는 동안 하나님께서 아담의 갈비뼈를 취하여 하와를 만드셨다고 쓰여 있는데, 화보를 자세히 보면, 잠자고 있는 여자의 갈비뼈 사이에서 남자가 빠져나온 형태로 설정을 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화보를 보면, 햇살이 여자를 비춤에 따라, 여자가 양지에 있게 된다 즉, 여성상위시대가 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여자는 뱀에게 속은 죄로 남자(남편)의 다스림을 받을 것이라고 하였으므로 [창3:16], 이러한 설정은 세상이 점점 하나님의 뜻에 어긋나지고 있다는 점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너는 나 나는 너' 뮤비를 감상해보면, 뮤비의 진행 초반기에서는 여주인공이 남주인공의 행태를 따라하던 것이 역전되어 후반기에서는 남주인공이 여주인공의 행태를 따라하는 모습을 보임에 따라 여성상위시대 어젠더를 재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지코는 여자친구 '시간을 달려서'와 일맥상통하는 또다른 앨범을 발매한 바 있습니다.
'시간을 달려서'가 지향하는 여자친구 멤버는 소원임을 위의 내용에서 알아보았는데, 지코는 근래의 소원(김소정 양)의 생일인 2015.12.07에 '유레카'라는 앨범을 발매하였습니다.
'유레카'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에는 맹수의 발을 본 뜬 의자와 붉은 카펫이 보입니다. 맹수의 발은 땅의 권세를 상징하므로, 이러한 설정은 땅의 권세를 가진 자들이 세상을 피로 물들일 것이라는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땅의 권세를 가진 자들이 누구인지와 그 어젠더가 시작된 날이 언제인지는 화보를 자세히 살펴보면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화보의 각 대각선 끝에는 우리나라의 국화인 무궁화 문양이 자리잡고 있으며, 지코 자태에는 삐친석 삼(彡) 자와 점 복(卜) 자가 숨어 있습니다.
점 복(卜) 자는 선거용 투표 도장에 새겨진 문양이므로, 이러한 설정은 투표에서 각자 승리하기 위해 힘쓰는 3개의 정당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투표에서 각자 승리하기 위해 힘쓰는 대표적인 3개의 정당은 2016년 2월 현재 '새누리당 & 더불어민주당 & 국민의당'이 있으며, 이 중에서 최근에 창당된 국민의당은 2016.02.02에 창당대회를 개최함에 따라 정치권 삼파전이 기틀을 잡게 되었습니다.
곧, 우리나라의 권세를 자진 자들은 새누리당 & 더불어민주당 & 국민의당 소속의 정치인들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들이 우리나라를 짓밟아 피로 물들이기 위한 어젠더를 시작한 날은 2016.02.02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http://www.gocj.net/news/articleView.html?idxno=79601
↑ 2016.02.02에 개최된 국민의당 창당대회 관련 소식
참고로, 2016.02.02는 박근혜 대통령이 만 64세가 된 날인데, 이러한 64는 육군사관학교를 상징하는 은어이며, 박근혜 대통령의 아버지인 박정희 전 대통령은 육군사관학교에서 군부 정치의 기반을 마련한 인물입니다.
그러므로 화보가 암시하는 바를 종합하면, 새누리당 & 더불어민주당 & 국민의당은 모두 한통속으로서 박근혜 대통령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의 권세를 잡고 있다는 의미가 되며, 박근혜 대통령은 훗날에 강력한 공권력을 바탕으로 이 땅을 피로 물들일 것이라는 암시가 됩니다.
지코 '유레카'와 일맥상통하는 또다른 앨범을 살펴보겠습니다.
'유레카'는 2016.02.02를 지향하는 앨범임을 위의 내용에서 살펴보았는데, 이 날은 달과 일을 붙인 값이 22가 되는 날로서 금년의 22번째 날인 2016.01.22와 일맥상통합니다.
이러한 2016.01.22에는 크러쉬(신효섭 군)가 '잊어버리지마'라는 앨범을 발매하였습니다.
'잊어버리지마'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에는 유명한 애니메이션인 '포켓몬스터'에서, 몬스터를 봉인할 때 사용하는 공처럼 생긴 물체가 있습니다.
'포켓몬스터'는 20주년을 맞이하여 제50회 슈퍼볼 광고를 스폰서 한 바 있습니다.
포켓몬스터의 제50회 슈퍼볼 광고는 2016.02.07에 송출되었는데, 이 날은 을미년의 마지막 날이었습니다.
을미년은 청양(靑羊)의 해입니다. 파란색은 영적인 세계를 상징하는 색이며, 양은 예수님을 따르는 성도를 상징하는 동물입니다.
여기서 화보를 살펴보면, 포켓몬스터 봉인용 공이 구름 위에 떠 있는 형상임을 알 수 있는데, 구름은 공중강림을 하실 예수님을 상징하는 자연물입니다.
제50회 슈퍼볼의 회차 수인 50은 매 50년마다 노예가 해방되는 제도인 '희년'에 부합하는 수로서 해방을 상징하는 수입니다.
그러므로 '잊어버리지마' 화보가 암시하는 바를 종합하면, 예수님과 함께 영적인 세계로 가는 것을 꿈꾸는 성도들은 구름 속에서 예수님을 영접할 것임을 잊어버리지마 즉, 을미년은 지나갔지만 휴거 신앙을 버리지 말라는 뜻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잊어버리지마' 뮤비를 감상해보겠습니다.
이 뮤비는 추운 겨울의 모습 일색의 뮤비로서 '차가움'을 지향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다시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면, 포켓몬스터 봉인용 공처럼 생긴 물체에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곧, 화보는 '뜨거움'을 지향합니다.
위의 내용에서 '잊어버리지마'는 휴거를 지향하는 곡임을 알아보았는데, 그 점을 고려하면 휴거 대상자의 요건으로서 '뜨겁거나 차거나' 둘 중 하나를 갖추어야 한다는 점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뜨거운 신앙은 예수님께서 언제 오시든지 준비가 되어 있는 열정적인 신앙이라고 할 수 있으며, 차가운 신앙은 예수님께서 오실 대략적인 시기를 알아낼 수 있는 지혜로운 신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지코 '너는 나 나는 너'와 일맥상통하는 또다른 곡을 살펴보겠습니다.
그 곡은 기리보이가 근래에 발매한 곡인 '호구'입니다.
위의 내용에서 살펴보았듯이 '너는 나 나는 너'는 여성상위시대를 지향하는 곡임을 살펴보았는데, '호구' 뮤비를 감상해보면, 여성상위시대를 지향하는 성향이 아주 강한 뮤비로서 '너는 나 나는 너'의 어젠더와 일맥상통함을 알 수 있습니다.
호구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에는 로마자 L 및 숫자 148이 숨어 있습니다.
L은 로마자 12번째 문자로서 금세기의 12번째 해인 2012년도에 부합합니다.
2012년도 및 148과 관련된 것은 2012.04.16부터 하루에 한 편씩 작품이 올라온 시리즈물인 '14.8 프로젝트 카드'입니다.
이에 관해서는 화보에 숨어 있는 또다른 요소들이 재확인해주고 있습니다.
화보에 있는 로마자 L 및 숫자 8은 안경을 쓰고 있는 사람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안경을 쓴 사람은 통념상 공부하는 사람을 상징합니다.
그런데, 화보에서는 사람을 연상시키는 물체가 해초와 함께 물 위를 떠다니는 부유물처럼 느껴지겠끔 꾸며놓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곧, 화보를 통하여 도출되는 개념은 바다에 빠져 익사한 후 부패한 시체입니다.
많은 학생(공부하는 사람)들이 바다에 빠져 익사한 대표적인 사건은 2014.04.16에 발생한 세월호 침몰 사고이며, 14.8 프로젝트가 처음으로 게시된 날은 세월호 침몰 사고가 발생하기 정확히 2년 전의 날입니다.
이 점을 고려하여 다시 화보를 보면, 물 위에 박스 조각이 떠다님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세월호 침몰 사고의 희생자의 유품이 박스에 담겨서 유가족들에게 전달되었다는 점에 부합합니다.
이로써, 화보는 14.8 프로젝트를 지향한다는 점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화보의 위쪽에는 기리보이가 '원피스'라는 만화책에 턱을 기대고 있는 사진 및 그 옆에 쓰여진 곡명인 '호구'를 'Ho9'로 적어놓았음을 볼 수 있습니다.
'Ho9'의 Ho는 원자번호 67번 원소인 홀뮴[Ho]의 원소기호입니다. 곧, Ho9는 603(=67×9)으로 응용이 가능한 셈인데, 이렇게 도출된 603을 '원피스'에 적용하면 '원피스 제603화'가 도출됩니다.
원피스 제603화의 제목은 '마음에 새겨라'입니다.
무엇을 마음에 새겨야 하는지는 기리보이의 생년을 통하여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기리보이의 생일은 1월 24일로서 한 해의 24번째 날입니다.
위의 내용에서 '호구'의 홍보용 화보는 14.8 프로젝트 카드를 지향한다는 점을 알아보았으므로, 이러한 설정은 14.8 프로젝트 카드의 제24번 카드인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겨야 함을 암시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 카드의 부연 설명은 "깨어 있으라"입니다.
평소보다 더 깨어 있어야 할 날이 언제인지는 기리보이의 생년을 통하여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기리보이의 생년은 1991년도로서 91과 일맥상통합니다. 곧, 평소보다 더 깨어 있어야 할 날은 평년의 91번째 날인 4월 1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올해인지 아닌지는 알기가 어렵습니다.
"주의하라 깨어 있으라 그때가 언제인지 알지 못함이라" [마가복음 13장 33절]
첫댓글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놀랍네요.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