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naver.com/sports/index.nhn?category=worldfootball&ctg=news&mod=read&office_id=003&article_id=0003387197
전과 달라진 점은 무려 조별예선까지 도입하겠다는거군요.
이제 승점 1점은 없어지는 셈인듯..
남아공에서 프랑스, 이탈리아가 줄줄이 떨어진게 충격은 충격이었던 모양이네요.
저렇게 되면 끗발센 전통강호가 유리해지긴 하죠.
...근데 이 분 확실히 치매인지;;
골든골 없엔 이유가 너무 수비위주로 해서 재미없어서 없엔거라고 들었는데.
이번엔 똑같은 이유로 골든골을 재도입하겠다니..
....
첫댓글 그나마 이변덕에 유지되된 월드컵의 재미가 더욱 없어질듯..
이변이라면 다행인데, 소위 '운빨'로 올라가는 건 스포츠의 정신이라는 대의에 입각해서는 바람직한게 아닌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체력이 강한 팀이 올라갈 확률이 더 높을 듯, 아무리 강팀이라고 해도, 골이 안들어가면, 연장전을 가고, 그렇게 2게임 치르고 나면,, 마지막 게임은,, ㅋㅋ.. 운빨로 올라갈 수 있는 확률이 더 커진 느낌이네요,, 노친네. 치매 확실..
그냥 유럽이 지면, 제도가 바꿔는.. ~~~..
결국... FIFA는 이 결정을 내리게됨으로써 더 많은 광고비 수입이 늘어날 수 있겠군요. 조별예선에서 승부차기 나올 기세 ㅡㅡ
다른 나라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는 광고 더한다고 추기비용 받지 않습니다. 야구 9회이후, 축구 연장전 이후 광고가 잘 없지요.
조별예선이 재미있는게 경우의수도 따지는것도 나름재미라면 재미인데.. 무승부가없고 승패만있으면 썰렁할듯..
이번 월드컵 조별예선에서 재미없는 경기가 속출한 게 하나의 이유일 듯 하네요. 아예 작정하고 서로 암묵적인 합의를 한 듯 수비축구도 아닌 것으로 일관하다가 서로 승점 1점을 나누어 가지고 그냥 덤덤하게 악수하는 모습들, 월드컵이란 단어에 어울리는 모습은 아니지요. 골든골을 없앤 건 한국이 이탈리아를 꺾고 4강에 올라가자, 이탈리아가 판정 운운, 시간 운운 한 이유가 더 크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그 이전부터 골든골에 대한 논란은 어느 정도 있어 왔던 것 같고, 그 이후에도 이탈리아전이 굳이 중요한 이유가 되지는 않았던 것 같은데요.
골든골 논란은 유로2000 때부터였습니다. 첫도입했던 메이져대회였죠 당시 이태리-프랑스 결승전에서 연장 초반에 실벵 윌토르의 골든골로 승부가 갈리자 각국의 반응이 제각각이었다는..
이건...조별예선에서만 골든골을 허용하겠다는 건데요...뭐..제 생각은 그리 나쁘지만은 않은듯 한데...다들 반응이...ㅡㅡ;
조별예선에서만..이라면..우리나라의 그 경우의수를 따지지 않을지도....이제는 무조건 2승해야 16강 가게 되겠군요...1승3패로는 거의 희망이 없고...무승패가 없는 조건이라...그것 보는 재미도 솔솔 하겠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