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어가기 전에... HDR (블룸) 이란 무었인가? High Dynamic Range 약자(2000년 개발 2005년 부터 게임에 도입됨) HDR 효과와 차량....
2008년에 나온 모 레이싱 게임서의 HDR 기술 실체 요즘 게임에는 기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차량 광택은... HDR 아닙니다 딴기술입니다.
Graphic Processor Unit (그래픽 프로세서) 그래픽 연산 처리기술을 사용 밝은곳은 밝게/ 어두운곳은 어둡게 / 나머지 것들은 자동으로 맞추어서 광원효과를 화려하게 해주는 기술 그래픽 기술 기술입니다.
아쉽게도 아시다 시피 FS9가 2004년 게임이라 당연히 도입이 안되어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지포스 5000(또는 동급) 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해두었는데도 말이죠. 하나더 !! 프레임(FPS) 이란 초당 사진 한장당을 화면에 보여주는 능력을 말하는 것입니다. 컴퓨터는 이것을 여러분에 모니터에 표현 해주기 위해서 여러분의 CPU(연산 처리) + GPU(CPU에서 넘겨준 그래픽 연산 처리)를 사용합니다. GPU는 어디있지?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그래픽카드 쿨러 아래에 달려 있습니다.
노트북 그래픽 카드의 쿨러를 제거한 모습입니다. 이런식으로 쿨러 아래에 GPU칩 있습니다. CPU와 같이 데이터를 처리한다고 했는데요. 실제로 펜티엄 4 CPU 3.0 그리고 그래픽 카드는 지포스 8800GT를 설치 사용하면 프레임이 25 - 30 사이 나옵니다. 하지만 듀얼 코어 2(울프데일) 3.0 지포스 8800GT 사용하면 프레임 50 - 60을 경험 하게됩니다. 위에서 말해다 시피... High Dynamic Range는 GPU칩을 사용 합니다. 그럼으로 그래픽 처리 + HDR 효과 ON 하면 당연히 GPU에 부하가 걸립니다. 부하는 게임의 프레임의 하락을 가져옵니다. -_- (궁시렁궁시렁) 즉 버그같은게 아닙니다. HDR사용으로 프레임이 다운되는건 당연한 결과입니다. 프레임하락을 무마 하려면 좋은 그래픽 카드가 필요합니다.(이뭐병.... 한마디로 컴퓨터를 돈으로 바르라는 이야기 입니다.)
경고 : 과다한 HDR 설정은 화면에서는 거창하게 보일지는 몰라도 눈에 쉽게 피로가 가도록 도와줍니다.
FS9에 블룸 효과 넣기 -작성완료 완료 글의... fs9bloom 적용용 프로그램을 올려 주셨더군요. 그것을 바로 사용 하였습니다.
적용전의 엑티브 코리아 4.2 트레픽 항공기와 상용 시에틀 공항 전경 과 프레임
HDR 적용후와 모습들 (프레임 하락 보이시죠?)
적용전
HDR 적용후
끝입니다. |
첫댓글 음... 플심에 적용된 모습을 보니 좀 어색한듯 합니다.. 현실감이 떨어 지는것 같네요..
지형에 적용했을때는 괜찮은거 같은데 기체에 적용한거 보니까 영 아니네요. 너무 파스텔 느낌이납니다;; 마지막 사진의 산은 정말 실사같네요
쉽게 말하면 뽀사시 효과죠..ㅋㅋ
디폴트에 하닌까 아마 어색할겁니다. 액티브 스카이나 하늘,지형 상용애드온을 깔고 하시면 좋은 효과 볼수 있습니다.
배경은 확실히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 반면..항공기 기체는 너무 뽀샤시하게 되는 것 같아요,ㅋㅋ
첫번째는 완전 사진이군요....;;
블룸효과가 도대체 뭔가했더니 그 유명한 HDR기능이군요... 좋은 그래픽카드 사서..블룸효과좀 팍팍 넣고 사용하고 싶습니다...--;
블룸과 HDR은 비슷한 효과지만, 다르지 않나요? HDR은 쉽게말해 자기전 형광등을 끄면 방안에 아무것도 안보이다가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보이는, 혹은 어두운곳에 있다가 밝은 곳에 나가면 눈이부셔 사물분간이 잘 안돼다가 서서히 보이기 시작하는것 등과같은 효과를 하드웨어적으 실시간으로 처리해주는것이고, 블룸은 마치 HDR과 같은 효과를 눈속임으로 보여주는.. 프로그래머가 특정장소에서 눈부심화면처리를 프로그램으로 짜놓는것. 즉, 미리 짜여진 각본처럼 보여주는것 이라고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