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글에서는 달샤벳 '너 같은'을 비롯하여 약간의 연관성이 있는 다른 곡들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달샤벳 '너 같은'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는 교회의 박해와 순교를 암시합니다. 단계별로 하나씩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로,
화보에는 '옥포'라는 단어가 숨어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성당인 '옥포성당'은 순교자 윤봉문 교우를 배출한 곳으로서 순교와 밀접한 곳입니다.
두 번째 단계로,
화보에 보이는 S자가 죄인을 결박하기 위해 쓰는 쇠사슬처럼 생겼습니다.
세 번째 단계로,
화보에 보이는 B자가 죄인의 눈을 가리기 위해 씌우는 안대처럼 생겼습니다.
네 번째 단계로,
화보에 보이는 E자가 석 삼(三) 자를 연상시키며, T자는 못을 연상시킵니다. 곧, 두 의미를 종합하면 양 팔에 각각 하나씩 및 결박한 양 발에 하나 총 3개의 못을 박는 십자가형이 도출됩니다.
다섯 번째 단계로,
화보에는 '고누이'라는 글자가 숨어 있습니다. 고누이는 일본어 'ぬく'를 우리말처럼 읽은 발음인데, 이는 '뽑다'라는 뜻이 있는 단어입니다.
그런데, '고누이' 옆에는 손톱 조(爪) 자를 연상시키는 한글자음 'ㅌ'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곧, 두 의미를 종합하면 손톱을 뽑는 고문이 도출됩니다.
여섯 번째 단계로,
화보에는 ㄱ(기역) 자가 숨어 있습니다. 기역 자는 기역(氣逆)과 일맥상통하는데, 기역(氣逆)은 기운이 위로 치미는 병리 현상을 뜻하는 단어로서 죄인을 거꾸로 매달아 고문하는 것으로 응용 가능합니다.
첫 번째 ~ 여섯 번째 단계를 종합하면, '너 같은' 화보는 믿음을 증명하기 위해 박해와 순교를 각오해야 할 시간 즉, 7년 대환난의 시기를 암시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너 같은' 뮤비의 주요장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내용에서 살펴보았듯이 화보에서는 그리스도인의 순교정신을 강조하였음을 알 수 있었는데, 뮤비에서는 그리스도인이 갖추어야 할 다른 덕목들도 암시되어 있습니다.
단계별로 살펴보면...
[1]: 오뚜기가 등장합니다. 이는 곧 쓰러져도 다시 일어날 수 있는 그리스도인을 암시합니다.
[2]: 웃고 있으며, 귀가 눈알처럼 생긴 인형이 등장합니다. 이는 곧 눈알이 뽑히는 지독한 고문 속에서도 천국의 소망을 향한 기쁨을 잊지 않는 그리스도인을 암시합니다.
한편, 인형 옆에는 나직하게 말하려는 듯한 입 모양의 쿠션이 놓여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지독한 고문 속에서도 예수님이 주님임을 시인하는 그리스도인을 암시합니다.
[3]: 달샤벳 멤버들이 서로 떨어져 있지만 긴밀히 소통하는 듯한 모습이 등장합니다. 이는 곧 모이기를 힘쓰는 그리스도인을 암시합니다.
[4], [5], [6], [7]: 달샤벳 멤버들이 소총을 들고 바람을 핀 남자를 응징하러 갔지만 도리어 축포를 터트리며 축복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는 곧 원수를 용서하고 축복해주는 그리스도인을 암시합니다.
위의 내용에서 살펴보았듯이 달샤벳 '너 같은'은 순교를 지향하는 곡임을 살펴보았는데, 순교는 '예수님을 위해 자신의 육신이 죽은 후 영생하러 떠나는 일'입니다.
20대의 숫자 중 순교를 나타낼 수 있는 4개의 숫자는 '24 & 23 & 28 & 29'입니다.
[24는 24=8+8+8로 나타낼 수 있는 수로서 888을 응용한 수인데, 888은 헬라어로 쓴 예수님의 존함을 수비학적으로 풀어서 총합한 값]
[23은 인간의 염색체 쌍 수로서 원죄사건 이후로 죽을 수 밖에 없는 육신을 갖게 된 인간을 상징하는 수]
[6은 여섯 번째 날에 창조된 인간을 상징하는 수이자 첫 번째 완전수이므로, 두 번째 완전수인 28은 인간보다 우월한 능력을 가진 천사를 상징하는 수이자 영생을 상징하는 수]
[창세기 29장에서 야곱은 외삼촌 라반의 집으로 떠남에 따라 새로운 인생이 펼쳐지게 되므로 29는 떠남을 상징하는 수]
'너 같은' 앨범의 발매일은 2016.01.05입니다. 여기서 24일의 더하면 금년의 29번째 날인 2016.01.29가 도출되며, 여기서 23일을 더하면 금년의 28번째 날인 2016.01.28이 도출됩니다.
'너 같은' 앨범의 발매일의 달과 일을 붙인 값은 15인데, 이를 제곱하면 225가 되며, 이렇게 도출된 225를 다시 '너 같은'이 발매된 해인 2016년도에 적용하면, 2016년도의 225번째 날인 2016.08.12가 도출되는데, 이 날은 달과 일을 붙인 값이 812가 되는 날이며, 812는 28과 29를 곱한 값입니다.
그러므로, '너 같은'의 발매일인 2016.01.05와 일맥상통하는 다른 두 날은 2016.01.28 및 2016.01.29라고 할 수 있는데, 각각 두 날에는 엠씨더맥스가 '어디에도'를 발매하였으며, 마마무는 'I miss you'를 발매하였습니다.
이어서, 엠씨더맥스가 2016.01.28에 발매한 '어디에도'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는 아내의 간통과 남편의 용서를 암시합니다. 왜 그런지 단계별로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로,
화보의 대각선 쪽에는 행글라이더의 날개처럼 생긴 문양 4개가 보입니다.
행글라이더는 바람에 의존하여 날아다니는 기구이므로, 이를 통하여 도출되는 개념은 '사방으로 바람을 탄다'입니다. 이는 곧 여러 명과 바람을 핀다는 의미로 응용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로,
화보의 상/하단에는 육면체 주사위 2개가 보입니다.
육면체 주사위에 새겨진 눈의 총합은 21(=1+2+3+4+5+6)이므로, 육면체 주사위 2개에 있는 눈의 총합은 42입니다.
42는 '사이'로 읽을 수 있는 숫자인데, 이러한 사이는 '그렇고 그런 사이' 즉, 남녀간의 불륜으로 응용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로,
화보의 중앙에는 앨범명인 'pathos'를 감싸고 있는 문양이 있는데, 그 생김새가 몸을 둥글게 말고 있는 지네를 연상시킵니다.
두 명의 이성을 동시에 사귀는 사람을 '양다리를 걸친다'라고 하며, 지네는 다리가 아주 많은 동물이므로, 이러한 설정은 아주 많은 이성들과 동시에 사귄다는 의미로 응용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단계로,
화보의 좌/우측에는 산을 연상시키는 문양과 함께 보름달 ~ 그믐달의 변화를 연상시키는 문양이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매일 밤마다 산을 옮겨가며 그짓(?)을 한다는 의미로 응용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 네 번째 단계의 의미를 종합하면 바람을 핀다 즉, 간통이 도출됩니다.
다섯 번째 단계로,
화보의 중앙에는 앨범명인 'pathos'가 적혀 있는데, 이를 두 단어로 나누면 'pat'과 'hos'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pat'은 (애정을 담아서) 쓰다듬다는 의미가 있는 단어이며, 이 중에서 'hos'는 호세아의 준말입니다.
여기서 앨범의 발매일을 다시 살펴보면, 2016.01.28 즉, 금년의 28번째 날인데, 이는 성경의 28번째 책인 '호세아서'에 부합합니다.
다섯 번째 과정을 통하여, 호세아의 토닥임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 다섯 번째 과정을 종합하면, 바람을 핀 아내인 '고멜'을 계속 용서해준 호세아의 너그러운 자비가 도출됩니다.
고멜을 용서한 호세아는 세상과 벗하는 교회를 근 2천년 동안 용서해주신 예수님과 일맥상통합니다.
참고로, '어디에도' 뮤비를 감상해보면 화보에서 암시한 내용을 더욱 확신할 수 있습니다.
뮤비에서는 교회를 상징하는 신부가 다른 남자와 눈이 맞아서 예수님을 상징하는 신랑에게 큰 아픔을 주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마마무가 2016.01.29에 발매한 'I miss you'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마마무 멤버들이 서로 껴안고 있는 모습인데, 두 명씩 나누어서 살펴보면 숫자 3 및 일곱 칠(七) 자가 숨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마마무는 2014년도에 데뷔한 그룹이므로, 이러한 설정은 2014.03.07에 '내가 너를 잃어버린(I miss you)' 사건인 MH370 실종 사건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앨범의 발매일인 2016.01.29는 금년의 29번째 날로서 히로시마 & 나가사키에 원폭을 투하한 폭격기인 'B-29 슈퍼포트리스'에 부합합니다.
그러므로, 화보는 실종되었던 MH370이 나타나서 B-29 슈퍼포트리스의 대(?)를 이어 핵폭격을 할 것이라는 암시가 됩니다.
마마무 'I miss you'의 발매일인 2016.01.29는 금년의 29번째 날로서 금년의 날 중 달과 일을 붙인 값이 29가 되는 날인 2016.02.09와 일맥상통합니다.
2016.02.09 당일, 잉글랜드 최상위 축구리그인 '프리미어리그'에서 2016-17 시즌부터 사용할 새로운 상징로고를 공개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상징로고는 사자가 목이 잘린 채로 우울한 표정을 짓고 있는 형상을 띄고 있습니다.
곧 이러한 설정은, 프리미어리그를 자부심으로 삼는 잉글랜드 축구가 B-29 슈퍼포트리스의 대(?)를 이은 항공기에 의해 테러를 당할 것이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로고가 공개된 날인 2016.02.09는 잉글랜드 축구의 성지라고 불리는 '웸블리 스타디움'이 개장된 날인 2007.03.09와 107개월 차이가 나는데, 이러한 점은 잉글랜드 FA컵 우승팀의 대표자가 트로피를 타는 곳인 '귀빈석(Royal Box)'까지 가기 위해 107계단을 올라야 한다는 점에 부합합니다.
그러므로, 2016.02.09에 공개된 로고는 웸블리 스타디움이 항공기에 의한 핵폭격의 주요 타겟이 될 것이라는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웸블리 스타디움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화장실을 보유한 축구장인데, 근래의 '세계 화장실의 날'인 2015.11.19에는 산이 & 매드클라운이 '못먹는 감'을 발매함에 따라 마마무 'I miss you'의 어젠더와 일맥상통함을 암시하였습니다.
'못먹는 감'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산이와 매드클라운이 다리를 쩍벌려서 남자의 약점인 고환을 보호하지 못하는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고환을 보호해야 하는 중요한 순간은 축구 경기 중 인간벽을 쌓아서 상대편의 프리킥을 막는 순간을 들 수 있으므로, 이러한 설정은 축구를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곡명이 '못먹는 감'입니다. 이와 관련된 속담은 '못먹는 감 찔러나 보자'입니다.
'못먹는 감'의 부제목은 'sour grapes'인데, 이를 직역하면 시큼한 포도가 됩니다.
시큼한 포도와 반대되는 포도는 달콤한 포도라고 할 수 있는데, 포도와 관련된 대표적인 달콤한 물질은 포도당입니다.
때문에, 시큼한 포도와 관련된 물질은 포도당을 한번 더 가공해서 만드는 물질이자 그 수용액이 시큼한 맛을 띄는 물질인 '비타민 C'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도당을 가공하여 비타민 C를 세계에서 가장 잘 만드는 나라는 영국입니다. 곧, 부제목인 'sour grapes'는 비타민 C를 잘 만들어내는 나라인 영국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종합하면, 화보는 영국 축구를 찔러나 보자 즉, 영국에서 축구 경기 중에 테러가 발생할 것임을 암시합니다.
'못먹는 감' 뮤비의 주요장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뮤비는 현대인들의 추악한 모습 및 MH370에 의한 테러의 암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번호를 매겨서 하나씩 살펴보면...
[1]. 산이(남자)가 여자 택시기사가 운전하는 택시에 타는 장면이 나옵니다.
뮤비에서 여자 택시기사 역을 맡고 있는 인물은 모델 출신입니다.
곧, 이 장면에서 모델(model) 및 택시(taxi)를 도출할 수 있는데, 이를 재배열하면 '모텔(motel) & 아이디(id) & 도끼(ax)'가 도출됩니다.
아이디는 온라인상에서 자신을 대표하는 상징이므로 이는 남성의 상징이라고도 불리는 남자의 성기로 응용이 가능하며, 도끼는 여자의 성기가 도끼자국이라는 은어로 불린다는 점에 부합합니다.
종합하면, 이 장면은 남자와 여자가 각자의 성기를 사용하기 위해 모텔로 간다. 즉, 현대인들이 섹스에 빠져 있다는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남자와 여자가 섹스를 한다는 은어로서 '떡을 친다'라는 말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뮤비의 후반부에 떡을 치는 장면이 나옴으로써 위의 암시를 확신시켜주고 있습니다. (떡 치는 장면은 캡쳐 생략)
[2]. 매드클라운이 안경을 쓰고 있는데, 한 쪽 안경알을 덧씌워서 사물을 보는 장면이 나옵니다.
곧, 이 장면은 현대인들이 편견이 심하다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산이가 손으로 하트표시를 하고 있는데, 성의없는 표정을 지으며 'fuck you'를 하는 듯 양 손을 번갈아 올렸다 내렸다 반복하고 있습니다.
곧, 이 장면은 현대인들이 겉으로는 웃어주면서도 속으로는 저주한다 즉, 가식이 심하다는 점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매드클라운이 '치토스 같은 자식'이라는 문구가 적힌 옷을 입고 있습니다.
치토스는 홍보용 캐릭터가 "언젠간 먹고 말거야"라고 말하는 과자로서 유명하므로, 이러한 설정은 현대인들이 집착과 탐욕이 많음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개를 사람처럼 꾸며놓은 장면이 나옵니다.
곧, 이 장면은 현대인들이 애완동물을 '반려동물'로 지칭하며 지나친 애정을 쏟고 있음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에게 모든 다른 동물을 지배할 권리가 있다고 하셨으므로 [창1:28], 애완동물에게 지나친 애정을 쏟는 것은 하나님의 뜻에 어긋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6]. 산이와 매드클라운이 '백 & 청 & 적'의 조화로 이루어진 안경을 쓴 채 팝콘을 먹으며 영화를 보고 있는 장면이 나옵니다.
곧, '백 & 청 & 적'의 조화로 이루어진 것에 의한 영화같은 팝(pop, 폭발)이 발생할 것임을 암시합니다.
MH370이 '백 & 청 & 적' 색의 조화로 이루어진 항공기이므로, 이러한 설정은 MH370이 테러를 할 것이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7]. 여자 모델이 영화를 보고 있던 산이와 매드클라운 앞에 섰습니다.
그런데, 원근효과에 의해 거대한 여성의 가랑이 밑으로 남자가 들어간 듯한 모습을 연상시킵니다.
곧, 이러한 설정은 남성들의 입지가 점점 작아지며, 여성들의 입지가 더욱 커진다는 암시 즉, 여성상위시대가 심화될 것이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8]. 여자 모델이 어항 속의 물고기를 낚시하려는 듯한 모습이 나옵니다.
곧, 이러한 설정은 소위 말하는 '어장관리'를 암시한다고 볼 수 있으며, 그 목적은 현대인들이 다른 사람들을 자신의 필요에 따라 이용해 먹으려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암시하기 위함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9]. 산이가 돈을 총알처럼 쏘아내고 있는 장면이 나옵니다.
곧, 이러한 설정은 현대인들이 돈에 환장해 있다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못먹는 감' 뮤비는 부활하신 예수님 및 휴거를 암시하는 뮤비이기도 합니다.
왜 그런지 살펴보면, '못먹는 감' 뮤비에 등장하는 3명의 여자는 2013 미스 맥심 콘테스트 우승자 김소희 양, 2015 우승자 이시현 양 및 준우승자 강선혜 양으로서 모두 미스맥심이라는 공통점이 있는데, 맥심(maxim)은 '격언'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로서 '격언의 서'라고도 불리는 '잠언'과 일맥상통합니다. 이러한 잠언은 성경의 20번째 책입니다.
3명의 미스맥심이 수상한 해는 각각 2013년 1명, 2015년 2명임을 알 수 있는데, 이에 부합하는 숫자는 13 하나 15 둘로서 모두 합하면 43(=13+15+15)이 됩니다.
이렇게 도출된 43은 성경의 43번째 책인 '요한복음'에 부합합니다.
이렇게 도출된 요한복음에다가 맥심을 통하여 도출된 잠언이 성경의 20번째 책이라는 점을 적용하면, '요한복음 20장'이 도출됩니다.
요한복음 20장은 부활하신 예수님의 모습을 묘사한 장입니다.
그러므로, '못먹는 감'은 예수님을 믿다가 죽은 자들이 부활하는 사건 즉, 휴거를 경험할 준비를 하라는 암시를 담고 있는 뮤비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http://media.daum.net/entertain/star/newsview?newsid=20151120141738168
↑ '못먹는 감' 뮤비에 등장하는 3명의 여자모델에 관한 소개가 담긴 뉴스
위의 내용에서 살펴보았듯이 '못먹는 감' 뮤비에서는 미스맥심 3인방이 등장함으로써 잠언을 암시한다는 점을 살펴보았는데, 여기에 산이의 생일이 1월 23일이라는 점 및 매드클라운의 생일이 3월 25일이라는 점을 적용하면, 각각 '잠언 1장 23절' 및 '잠언 3장 25절'이 도출됩니다.
곧, '못먹는 감'은 '잠언 1장 23절' 및 '잠언 3장 25절'을 암시할 목적이 있는 곡인 것으로도 추정됩니다. 두 구절의 의미를 종합하면 하나님의 진노가 임박했으므로 속히 회개하라는 뜻이 됩니다.
"나의 책망을 듣고 돌이키라 보라 내가 나의 영을 너희에게 부어 주며 내 말을 너희에게 보이리라" [잠언 1장 23절]
"너는 갑작스러운 두려움도 악인에게 닥치는 멸망도 두려워하지 말라" [잠언 3장 25절]
첫댓글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