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 착공식을 했나보네요.
한국철도시설공단 보도자료입니다.
본인생각인데..
가칭 알파(솔안터널을 의미)-트레인 관광열차로 솔안터널 통과후 도계역 하차
도계역에서 스위치백 관광열차로 이동 후 메인역에서 인클라인 체험
스카이역에서 레일바이크로 메인역까지 이동
다시 스위치백 열차로 도계역으로 이동
하는 관광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영동선_개발사업_착공식-.hwp
첫댓글 멋진 관광 상품 기대해 봄니다..!!정보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러네요.. O-train 에 V-train 연계하듯이.. 알파-train 도 연계.. 그런데 당일치기로 시간이 될까요?당일이 안되면.. 거점역에 연계숙박시설을 건립하고. 여러가지 일정 코스를 제시..더 나아가 도계 거점으로 바다열차까지 연계도 가능하겠군요.
거점역(신포리역 일대)에 이미 숙박 시설이 지어집니다. 하이원 스위치백 리조트
메인에서 레일바이크 먼저타고 스카이스테이션에도착해서 인클라인으로 메인까지 가면 재밌겠네요인클라인 내리막, 레이바이크 오르막 보다는 반대가 더 편하겠죠
선로용량상 곤란하겠지만은 v트레인이 구 통리역까지 연장되면 어떨까 싶군요
철도테마인만큼 저곳에도 많은 열차들이 전시되어서 구형차량들이 많이 살아남았으면 하는군요
흥전-나한정 레일바이크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흥전-나한정구간은 선로 구조상 레일바이크는 위험합니다
현재의 신선로와 연결과 하이원 스위치백 리조트와 코레일과 협의만 잘한다면 위의분들이 내놓으신 의견인 관광열차와의 연계도 충분히 가능하리라고 봅니다
저거 완공되면 2010년대이후로 국내 유일의 인클라인철도가 생기겠네요.
첫댓글 멋진 관광 상품 기대해 봄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러네요.. O-train 에 V-train 연계하듯이.. 알파-train 도 연계.. 그런데 당일치기로 시간이 될까요?
당일이 안되면.. 거점역에 연계숙박시설을 건립하고. 여러가지 일정 코스를 제시..
더 나아가 도계 거점으로 바다열차까지 연계도 가능하겠군요.
거점역(신포리역 일대)에 이미 숙박 시설이 지어집니다. 하이원 스위치백 리조트
메인에서 레일바이크 먼저타고 스카이스테이션에도착해서 인클라인으로 메인까지 가면 재밌겠네요
인클라인 내리막, 레이바이크 오르막 보다는 반대가 더 편하겠죠
선로용량상 곤란하겠지만은 v트레인이 구 통리역까지 연장되면 어떨까 싶군요
철도테마인만큼 저곳에도 많은 열차들이 전시되어서 구형차량들이 많이 살아남았으면 하는군요
흥전-나한정 레일바이크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흥전-나한정구간은 선로 구조상 레일바이크는 위험합니다
현재의 신선로와 연결과 하이원 스위치백 리조트와 코레일과 협의만 잘한다면 위의분들이 내놓으신 의견인 관광열차와의 연계도 충분히 가능하리라고 봅니다
저거 완공되면 2010년대이후로 국내 유일의 인클라인철도가 생기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