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무슨 광주에 새로운 형태의 고용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저렴할 것이라는 분들 계셨었는데 이미 모닝과 레이 자체가 기아노조를 통해 만드는 차가 아니었습니다. 모닝, 레이 가격 보다 무조건 비쌀 수 밖에 없는 구조에요. 그냥 딱 생각했던 가격으로 나왔네요. 깡통 트림을 생각보다 낮게 책정했다 싶었는데 역시 에센셜 플러스 옵션이 있네요. 저게 뭔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왠만해서는 넣을 수 밖에 없는 구성일 듯 합니다. 아마 알휠, 전동접이 열선시트 등등이 들어갈 듯. 근데 이게 비싼가격이냐...? 또 그렇지도 않다고 봅니다.
@One And Only그런 부분 생각하면 아쉬운 부분은 있죠. 개인적으로 싸게 책정했어도 이거보다 50 밑으로 내려가긴 쉽지 않았을꺼에요. 개인적으로 스마트에 에센셜 플러스가 옵션 구성만 괜찮다면 가성비 좋은 차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풀옵 가격보면 그냥 베뉴 사는게 낫겠다 싶고요.
@Huskey동희도 처음 모닝/레이 만들 때 대비해서 생산직들 인건비 많이 올라갔죠. 광주형 일자리도 뭐 결국은 올라가겠죠. 암튼 중간급으로만보면 가성비 나쁘지 않아 보이고 예상대로 나온 것 같은데 반응들이 의외네요. 설마 모닝 가격으로 팔 것으로 기대하셨던 것일까요? -_-ㅋ
@Huskey예전 아반떼N 얘기 나왔을 때 카본에 단조휠 파츠 다 꼽은 가격보고 비싸네마네 했던 분들이 있는 상황이라 예상 못한 것은 아닙니다. ㅋㅋㅋ 그냥 까고 싶은 분들은 진짜 원가 미만으로 내놓지 않는 이상 내내 깔 듯 합니다. 그래도 예전에 비하면 분위기 많이 좋아졌죠. 여기서도 예전에 이런 얘기 꺼내면 현기알바 취급 받았습니다.
첫댓글 와 너무비싸네요
니로ev에서 저걸로 바꿀려고 했는데 역시나...노조없어도 비싸네요
검증된 모닝으로 바꿔야 되나...
이게 무슨 광주에 새로운 형태의 고용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저렴할 것이라는 분들 계셨었는데 이미 모닝과 레이 자체가 기아노조를 통해 만드는 차가 아니었습니다.
모닝, 레이 가격 보다 무조건 비쌀 수 밖에 없는 구조에요. 그냥 딱 생각했던 가격으로 나왔네요.
깡통 트림을 생각보다 낮게 책정했다 싶었는데 역시 에센셜 플러스 옵션이 있네요. 저게 뭔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왠만해서는 넣을 수 밖에 없는 구성일 듯 합니다. 아마 알휠, 전동접이 열선시트 등등이 들어갈 듯.
근데 이게 비싼가격이냐...? 또 그렇지도 않다고 봅니다.
@killmesoft 모닝, 레이가 동화모터스에서 만드는 지도 모르는 사람들 많고, 내가 좋아하는 옵션들은 다 들어가야하지만 국산차는 무조건 제일 싸야한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죠
동급 일본이나 기타 외제차 옵션보면 이가격에 이따구로? 이죠
@killmesoft 동화모터스보다도 평균 연봉이 광주형 일자리가 낮거든요. 그래서 좀 기대한 부분이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도 그렇고.
@Huskey 동희오토 아닌가요? 동화모터스로 이름이 바꼈나요?
@Spot-Up 동희인데 잘 못썼네요
@One And Only 그런 부분 생각하면 아쉬운 부분은 있죠. 개인적으로 싸게 책정했어도 이거보다 50 밑으로 내려가긴 쉽지 않았을꺼에요.
개인적으로 스마트에 에센셜 플러스가 옵션 구성만 괜찮다면 가성비 좋은 차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풀옵 가격보면 그냥 베뉴 사는게 낫겠다 싶고요.
@Huskey 동희도 처음 모닝/레이 만들 때 대비해서 생산직들 인건비 많이 올라갔죠. 광주형 일자리도 뭐 결국은 올라가겠죠.
암튼 중간급으로만보면 가성비 나쁘지 않아 보이고 예상대로 나온 것 같은데 반응들이 의외네요. 설마 모닝 가격으로 팔 것으로 기대하셨던 것일까요? -_-ㅋ
@killmesoft 그쵸 동희는 제가 알기로는 최초에는 최저시급 기반이라 말이 많았던 것으로 압니다.
그리고 다이하츠 록키도 일본에서 170만엔이 넘는 걸로 아는데 경형SUV에 800만원이라는 미친 가격을 예상한 사람이 무슨 생각인지....
@Huskey 예전 아반떼N 얘기 나왔을 때 카본에 단조휠 파츠 다 꼽은 가격보고 비싸네마네 했던 분들이 있는 상황이라 예상 못한 것은 아닙니다. ㅋㅋㅋ
그냥 까고 싶은 분들은 진짜 원가 미만으로 내놓지 않는 이상 내내 깔 듯 합니다. 그래도 예전에 비하면 분위기 많이 좋아졌죠. 여기서도 예전에 이런 얘기 꺼내면 현기알바 취급 받았습니다.
역시 ...
딱 예상한 가격이네...물론 차 성능 비례해서 예상한게 아니라 현차 하는 꼬라지보고 예상한거긴 합니다.
이게 꼬라지 소리 들을만한 가격인가요?
아 캐스퍼는 투싼을 팔기 위한 심리적 지렛대 같은거구나
2000주고 캐스퍼 살래? 3000주고 투싼 살래?
트럭형태도 사진으로 본거 같은데 합성이었을까요?
회사 업무용 차량으로 검토해보려고 했는데 비싸네요...
모닝이 1100만원 시작인데 약간 당연한거 아닌지...
2222
깡통으로 타고다니면 갠찮앨듯...2000가까이가면 그냥 아반떼 중고사죠. 가격 이렇게 책정하면 많이 안팔릴것같은데..
저돈주고 저거살바엔 전 중고차 가겠네요
소비는 감성의 영역이기에... 이쁘면 많이들 살거 같네요.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자전거도 700-800하는거 잘들 타고 다니더만요 ㅎㅎ
ㅎㅎ 그렇네요 심지어 자동차인데
요즘 경차 가격이 많이 올라서 suv라는 특수성을 감안하면 시작가가 이해 안되는 건 아니지만 최고트림을 생각했을 때는 좀 비싼 감이 있네요.
200만원씩 빠지면, 합리적이다 할텐데 최고트림은 딱봐도 이살바 베뉴 이살바 코나 이살바 투싼을 하기위한 가격대로 맞췃네요. 최고트림가격이, 다음등급 깡통가격..
가격 괜찮아보이네요~10년전 레이 풀옵이 1760정도 였나?? 그랬는데....그때보다 첨단 사양들도 더 많이 들어갔으니.. 경차에 스마트크루즈 컨트롤이 들어갈 줄이야..
실내 사진 보니 잘나왔네요~ 공간도 모닝이나 스파크보단 훨 여유로워 보입니다.
성능만 좋다면야 머....
중간급이 1,200~1,300 선이었으면 좋았겠지만...욕심이겠죠 ^^
노림수죠.. 머 최고트림살거면 윗등급이 보이게 만드는.. 조금씩 더 가격이 빠졌다면 아주 좋았겠으나.. 납득이 안가는 가격은 아니네요.
글쵸. 소나타 최상위로가면 그랜져 보이고, E클 6기통으로 가면 CLS가 보이고.. 정석적인 가격책정이네요
티볼리 때 처럼 여자분들 많이타고 다니실듯요 ㅎㅎ
풀옵하면 2000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