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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인도네시아 화장품시장 동향보고 | ||
자료분류 | 산업동향 | 국가명 | 인도네시아 |
산업분류명 | 제조업>화학,의약,생물 | ||
언어 | 프랑스어 | 원문자료량 | 3 쪽 |
원문자료작성일 | 2016.03 | 자료등록일 | 2016.08.24 |
작성자 | 읽음 | 29 | |
자료출처 | 프랑스대외무역공사 http://export.businessfrance.fr 2016년 3월 | ||
인도네시아 화장품시장 동향보고
1. 개요 - 2억5천2백만의 인구를 자랑하는 인도네시아 화장품시장은 5.2%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동남아시아의 선도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 구매력이 높은 인구의 수는 현재 4천5백만 명으로 추정되나 2020년경에는 2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 - 인도네시아 산업부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중상류층의 60% 가량은 유럽, 일본, 한국, 미국산 수입화장품을 사용하고 있고, 중산층의 경우, 주로 태국, 한국, 말레이시아산 화장품을 사용함. - 수입화장품이 동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으며, 원산지 비중은 각각 ASEAN 4.69%, 유럽 28.58%. 기타 26.21%임. - 자카르타와 발리를 중심으로,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제2위 스파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 - 화장품 판매는 라마단 축제기간과 크리스마스에 정점을 이룸.
2. 수입현황 - 2015년 인도네시아 향수, 화장품, 헤어제품 수입 총액은 9억6천2백만 USD로, 주요 공급국으로는 싱가포르(1억9천7백만 USD), 태국(1억5천3백만 USD), 중국(1억2천9백만 USD), 프랑스(9천만 USD), 미국(6천8백9십만 USD) 순임. -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은 한 브랜드만 고집하지 않고, 새로운 제품과 브랜드를 테스트해보는 것을 좋아하며 광고에 영향을 많이 받음.
3. 로컬시장 현황 - Mustika Ratu, Martha Tilaar, Wings Group, Ristra, ERHA와 같은 브랜드가 있으며, 로컬 생산은 주로 매쓰 마켓을 겨냥하고 있음. 특히, Martha Tilaar Group은 1977년부터 인도네시아 국내 화장품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 주름 및 색소침착(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하는 동안 케어, 주름 개선 및 완화, 탄력 증진)과 관련한 제품연구가 주를 이룸. - 남성용 화장품 및 청결제품의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동 시장은 여전히 상당한 잠재력을 보이고 있음.
자료출처 및 원문바로가기: 자료출처: 프랑스대외무역공사 http://export.businessfrance.fr 2016년 3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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