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활한 서해와 예당평야 ,천하 명당을 품은'
<가야산 678m>가야산은 충남서산과 예산의 경계를 이루며 덕산도립공원에 속하고,천년 고찰 일락사 개심사와 마애여래삼존상을 품고있는 호서불교의 성지입니다.2대에 걸쳐 왕을 배출한다는 천하 명당 남연군의 묘가 옛 가야사 터에 자리잡고 있습니다.풍수를 잘 몰라도 저수지에 드리운 봉봉들의 산그늘을 바라보면 고개가 끄덕여질 정도로 산세와 풍광이 수려합니다.
영화 '명당'의 소재가 되기도 했지요.주능선에 올라서면 광활하게 펼쳐진 서해바다와 예당평야가 가슴을 시원하게 해줍니다.
<코스 브리핑>가야산의 정상은 가야봉이고 금북정맥을 잇는 석문봉(653m)과 주능선으로 연결됩니다.주차장 사무소를 출발하여 남연군묘를 지나 상가저수지를 좌측에 두고(아래 등산로 사진 하늘색 루트)계속 석문봉 방향으로 오른 후능선하단 삼거리에서 좌틀하여 가파른 7번 탐방로를 따라 주능선을 만납니다가야봉 하단에서 정상 인증을 하고 유턴하여 거북바위 소원바위를 거쳐 석문봉으로 향합니다.
이후 작은 오르내리막을 따라 일락산(521m)을 거쳐개심사로 하산하시면 됩니다.♤가야산주차장-남연군묘-상가저수지우측-7번탐방로-가야봉 하단(100명산 인증)- 거북바위-소원바위-석문봉(금북정맥 인증)-일락산-개심사(약 10.6km/6시간)*가야산을 오르는 길은 여러 갈래가 있지만 현재 정상 인근 테크공사로 주차장에서 가야봉을 직접 오르는길은 통제 중입니다.*100산 인증은 가야봉 하단에서 송신탑을 배경으로 하시면 됩니다.
http://rblr.co/opVzl
서산 가야산-개심사
서산 가야산 등산코스 : 공원 주차장-상가저수지-가야산-석문봉-일락산-개심사 도립공원 관리소에서 400m, 우측으로 남연군묘 방향, 좌측으로 상가저수지로 바로 가는 길(가야사) 암괴류부터 상
www.ramblr.com
<가야봉 하단부터만 참조 要>
<날씨 및 유의 사항>27°c 전후의 맑고 푸른 가을 날씨가 예상됩니다.장쾌한 능선을 오르내리는 재미가 있지만 전체 코스를 감안하여 적절한 체력안배를 하시어 즐산 안산하시기 바랍니다.*위 일정은 현지 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