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캐릭터 시스템 통합의 극한을 달려보고자 했던 croove입니다 -_-
처음에는 ps2포함 xi에 등장한 캐릭터임에도 xi화가 덜된 캐릭을 xi화 시키다가..
좀더 욕심이 나서 xi에 출전 안하던 kof 캐릭을 xi화 시키다가..
이젠 아주 kof와는 안드로메다의 거리만큼 상관없는 캐릭을 xi화 시켜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제 잡무겐 시절때 주캐였던 사쇼5의 중보 쿠로코우치 유메지입니다
남자라는 설도 있지만 -_- 전 여자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변경점: 장거한, 클라크, 랄프의 업데이트 (릴리즈된 xi화)
사이슈 캐릭터 변경, 스파크 xi화.
유키 ai 업데이트
어스퀘이크 삭제, 유메지 추가
아 알바랑 쳉신잔을 넣어야 되는데 귀찮아서 따로 소형무겐에 그냥 보관만 해놓고 있네요
새로 캐릭을 넣으려면 이번 유메지처럼 엔트리를 생각을 좀 다시 해야되서..
아예 그냥 스크린팩 바꿔버릴까 ㄱ-;
그러고보니 라이프바랑 스크린팩을 바꿔보려고 준비해논게 있긴한데 귀찮군요;;;;;
이번에 나온 xi시스템의 슬래쉬 제로도 원래 제로에서 바꿀까 하는데 포트릿 제작 귀찮아서 일단방치..
유메지는 우선적으로 kof시스템과는 거리가 멀기때문에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키배치나 날리기 공격도 없고 손은3개에 발은1개.. 거기에 킥 데미지는 상향조정해야하고
검공격은 경직이 너무 큰데반해 킥은 너무 없고 구르기도 손좀 봐야하고
스파크는 말할것도 없고.. 대점프 소점프 등등 가장중요한건 파워바 시스템이 사쇼 자체적이라서 꽤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사쇼캐릭이 kof캐릭보다 좀더 크기가 크더군요 사이즈만 조금 줄여봤더니
위의 기술같은게 판정이 없어지질않나;; 처음부터 애를 좀 많이 먹이더군요
사쇼캐릭중 맘에 안드는것중 하나가 바로 이 화염이펙트.
진님 식으로 색깔 변경했습니다. 잔상역시 조금더 낫게 수정.
기존 기술중 손이 많이 간 기술. 한조로 순간 변신해서 우주에 잠시 다녀오는 기술이죠
이게 올라갈때 사다리를 타는건지 아주 스물스물 올라가길래 박력있게 확! 내려갔다
확! 꽂도록(?!) 바꿔주고 과거에 사쇼시절때는 이때 나름 폭발 이펙트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xi식으로 폭발 이펙트!!! 이거 스샷이라서 잘 안느껴지는데 박력 엄청납니다.
잘보시면 바운드 이펙도 xi로 추가한걸 보실수 있습니다 ㄱ-;
문제의 필살기.. 기폭발 없앴습니다. 처음엔 쉔처럼 그런 기폭으로 사용할까 싶기도 했지만
유메지한테 그런 필살기는 안어울려서 그냥 버렸습니다. 지금 이스샷은
기존에 하나있는 초필살기입니다.
여덟번베고 유메지가 칼을 칼집에 넣으면 상대가 하늘로 치솟죠.
이 필살기는 다들 아실겁니다.
하지만 초필살기가 하나라는게 말이되느냔 말이죠. 신기술 들어갑니다.
자세부터가 틀리죠? 무슨 필살길까요?
대장풍입니다 -_-; 소스와 스프는 아후론님의 에이지에서 가져왔구요.
유메지에게 반달모양의 장풍기술이 있기때문에 영감을 받아서 만들었습니다.
모션은 장풍과 같으므로 에이지와는 반대로 칼을 위로 휘두르면 쓩~ 나갑니다.
이거 하나가지고는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습니다.
그래서 신기술 하나더 들어갑니다. 모션이 위와는 또 틀리죠. 돌진계 초필살기입니다.
난무초필을 하나 만들어봤습니다. 왜냐? 드캔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_-
기존 초필을 쓰자니 마지막 타에 데미지가 한꺼번에 깎이는게 더 보기 좋았으므로
야금야금 피를 깎아먹는 난무필을 하나 만든겁니다. 모션은
칼집-위로한번짧게베기-옆으로베기-위로한번길게베기-위로짧게아래로짧게 두번긋기-
그다음 아시죠 우쿄한테도 있는기술 사과던져서 바바바바박 긋는 기술 그걸 6타 먹이고
마무리 긋기 도합 13타 난무기술입니다.
리더필은 바로 소위말하는 "무의경지" 당첨.
원래 이기술은 조건이 까다로우므로 거의 볼수가 없는 기술이었죠.
이녀석같은 경우는 저모션 후에 돌진해서 하오마루변신부터 겐주로 변신까지 한번씩
다 먹여준다음에
이런 에스퍼같은 기술로 끝장을 내는데 원래라면 한방기입니다.
원작에선 다리부분만 남고 형체가 사라지죠 ㄷㄷ; 잡무겐 시절때 미즈키의 무한 한방기가
기억나는군요 제길.. 아무튼 현재의 제 무겐에서 그럴순 없고 절반 조금 덜 달도록 설정했습니다.
이거 소스 꽤나 복잡하더군요. 한방기를 한방기가 아니게 하는법.. 그리고 이녀석 자체적으로
이기술로 끝내면 나오는 승리대사가 있는지라(그도그럴게 이기술은 원래 마지막라운드에만 쓸수있었습니다)
그거 없애는것도 고생이었죠..
자 기다리고 기다리던 캔슬타임입니다.
캔슬은 하오마루 기술(..이름을 모르겠는데 대공기)1,2타후에 들어가고
겐주로의 독물기종류 1,2,3타에서 다 캔슬됩니다. 초필 3종, 리더필 하나 모두 캔슬됩니다.
드림캔슬은 아까 제가 마지막으로 언급했던 자체제작 난무필에서만 드캔이 됩니다.
이것도 성공하면 꽤 멋있는듯~
뽀나스입니다. 참고로 맞고 있는 캐릭터는 나코루루, 때리고 있는 캐릭터는 나코루루가 아닙니다 ㄱ-;
뽀나스2 겐주로 무섭네요 ㄷㄷ 저거맞으면 상체 사선으로 그냥 없어질듯;
마지막은 승리대사.. 귀찮아서 몇개 안만들었습니다..
하다가 실패한 부분이 있는데 카운터를 먹였을때 xi 카운터애니메이션을 띄우려 했는데 그걸 실패했습니다.
이캐릭은 자체적으로 카운터 시스템이 있는데 왜안되는지 모르겠군요..;
아무튼 xi화 80% 이상은 된거같군요.. 이캐릭 이틀 꼬박 잡고 있었던거 같군요
저는 이제곧 시험기간이라 공부를.. 이녀석 완성해서 기분좋게 할수있을듯 합니다
오늘 날씨도 좋은데 주말 잘들 보내세요 ㅋㅅㅋ
첫댓글 진짜 보통 실력이 아니시네요~ 킹!왕!짱!!!!!
킹왕짱 감사드립니다 ~
역시 croove님은 킹왕짱!!
우왕ㅋ굳 ㅋ 감사요
우왕....저도 크루부님만큼 캐릭터 개조에 관심을 가졌더라면 접때 스샷올렸던 멜티무겐에서 아쳐랑 세이버도 진작에 멜티식으로 개조했을텐데... 캐릭터관련으로 새로 공부를 하자니 자꾸 거부감을 느끼는지라 -_-;; 그저 부럽기만하네요 흑흑 ㅋ
소드님이 절 다 부러워 하시다니요 ㄱ-; 전 무겐뿐만 아니라 다른일에서도 창작은 즐이고 개조를 즐기는 편이거든요 ㅋ
크루브님...외계인이죠?
저는 말갈퀴가 아닙니다 -ㅅ-
볼 때마다, 감탄을 할 수 밖에 없네요.^^b 저도 유메지는 사쇼천검에서 부캐로 잡았기에 다시금 떠오르게 하네요.^^ㅋ
매력있는 캐릭터죠~ 하지만 이캐릭에 대해서 모르는 분도 많으실꺼라 생각되네요 ㅠ
모르는 사람 중 하나인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