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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KD 시외고속의 문제점은
OZ541 추천 1 조회 640 20.07.09 17:47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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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0.07.11 10:28

    첫댓글 KD그룹의 문제점은 독점에 있습니다. 서울, 경기권 노선을 독점하다보니 입찰 시 5분 간격으로 운행하겠다고 제안서를 내고, 실제로는 15~20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수지가 안맞는다는 이유로. 사실은 원래 그렇게 운행할 생각이었고, 다른 버스회사들의 진입을 막기 위해서...그리고 다른 버스회사가 들어오면 온갖 겁박으로 그 노선을 반납하도록 한다는 것이죠. 과태료 먹여도 소용없습니다. 정말 거대공룡 하나 키우고 있습니다. 공무원들도 알고 있지만 어쩌지 못 하는 게 현실입니다. 과감하게 광역철도 연장을 키우고 KD그럽구간 영업정지시키고, KD그룹을 헤치시키는게 답입니다.

  • 20.07.21 17:34

    어떤 근거의 독점인가요?

    지역 전체를 맡아서 독점이라 하신건가요?
    아님 다른 이유로 독점이라 하신건가요?

    KD가 독점이라 할 곳이 양주, 의정부, 연천, 이천, 여주뿐일텐데??

  • 20.07.21 17:37

    고속면허는 무조건 HD급으로 뽑으라는 조항이 없습니다.

    예전에 코오롱고속도 SD급으로 뽑았구... 속리산고속도 SD급으로 뽑은 전례가 있죠...

    또한 고속도로에서는 100km 안에서만 밟으면 문제 없습니다. 무조건 100까지 밟으라는 게 아니라는 말입니다.

    100km가 최대로 밟을 수 있는 속도라는 얘기지.. 규정속도가 아니기 때문이죠..

  • 20.07.21 17:38

    @KSG86 저보다 더 많이 아시는 듯 한데...
    반문하지 마시고, 제가 아는한 한 지역을 맡으면 그 지역을 독점하기 위해서 다른 업체의 입찰을 막거나 본인이 입찰 받은 후 계획대로 운행 안합니다. 더 많은 자료를 원하시면 국토부나 시도청에 문의하세요

  • 작성자 20.07.21 18:24

    @KSG86 KD 시외 고속 중 독점노선이 어느 정도 있습니다. 강남, 동서울-충주 경북내륙인 동서울발 상주나 안동 등 있고 동부고속서 인수한 원주-강릉 대전-강릉이 있죠. 찾아보면 더 있겠지만
    동서울서 시외노선 중 독점있고 공배하는 노선 중 영주노선은 경북고속을 주로 이용합니다.

  • 20.07.11 12:55

    일본은 철도가 민영인데 우리나라는 버스가 밍영이라서 차이가 있지만 민영의 폐해가 있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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