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터넷 창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개인 정보]메뉴에서 '팝업 차단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제
-툴바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신청하기 전 삭제하시거나 [도구 → 추가기능관리]에서 '사용안함'으로 변경
2. 인터넷 창을 열어 홈페이지를 접속하고 [도구→호환성 보기 설정]를 클릭하면 설정창이 팝업되고 'ktcu.or.kr'주소를 추가
-호환성보기는 인터넷창을 새로 열면 해제되기도 하므로 신청직전에 추가
3.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에서 ' Cross Cert 2.0'과 'PapyrusKtcu' 프로그램이 정상 설치 되어 있는지 확인 후,
프로그램이 없거나 잘못 설치(프로그램 아이콘이 하얗게 보임) 된 경우 삭제 후 재설치
-설치: 홈페이지 [고객상담센터→정보마당→홈페이지 이용안내]의 '전자서식다운로드', '공인인증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하여
바탕화면에 저장하고 인터넷을 종료한 후 설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는 경우 '공인인증서 통한 신청'을 클릭하면 가입신청서가 나타나며
하단의 파란색 '신청'버튼을 클릭하여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잠시 기다리시다가 작은팝업창에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를 보시면 정상접수가 된 것으로
[인터넷창구-마이페이지-신청/처리조회]에서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더 문의 사항이 있으면 회원콜센터(1577-3400;무료아님)로 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