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7일 오전10시 강릉농협 회의실에서 제36대 어기식 유도회장과 제37대 허병길 유도회장의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 날 이·취임식은 신축장의 수료식과 계묘장의 입교식도 함께 했다.
이·취임식에는 김홍규 강릉시장 · 김기영 강릉시의회의장 · 최영갑 성균관유도회 총본부회장 · 윤기복 성균관유도회 강원도본부회장 · 최돈설 강릉문화원장 · 김동찬 강릉단오제전위원장 · 이순희 여성단체협의회장 · 김복기 강릉김씨대종회장을 비롯한 각 단체장및 도·시의회의원 등 300여명의 유림이 참석했다
김남철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취임식은 ▶국민의례 ▶성전향배 ▶윤리선언문 낭독 ▶제36대 유도회장 이임사 ▶제37대 유도회장 취임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제36대 어기식 성균관유도회 강릉지부회장은 이임사에서 “치열한 선거전을 치르며 취임한 일이 엊그제 같은데 감회가 새롭다. 그동안 부족한 제가 맡은바 소임을 다하도록 도와주고 함께하여 주셔 깊은 감사를 드리고, 지난 2년을 함께한 신축장의 여러분의 수료를 축하한다. 아울러 새로 취임한 유도회장님과 임원진 그리고 계묘장의 여러분들 환영한다. 그동안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과 사랑에 다시한번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강릉향교와 유도회의 발전에 끝까지 함께 하겠다” 고 하였다.
제37대 허병길 성균관유도회 강릉지부회장은 취임사에서 “존경하는 유림 여러분의 애정어린 격려와 협조에 힘입어 부족한 저가 제37대 성균관유도회 강릉지부회장에 추대됨에 감사 드린다.
천년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강릉향교를 더 발전적으로 이루어 내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며 현재 중점 추진중인 충효교육원 건립과 강릉향교 석전제 강원도 무형문화재 등재 등 산적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이러한 모든 것들은 결국 탄탄한 조직 결속력의 바탕위에서 가능하리라 생각되며 존경하는 각 지회장님 그리고 유림 선후배 여러분과 함께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 서겠다.
시대에 걸맞는 위상으로 향교와 유도회로 발전하는데 성의정심(誠意正心)으로 최선을 다해 실천궁행(實踐躬行)하겠다. 다시한번 모든 분에게 감사하며 유림 여러분들의 건강과 가정의 행운이 함께하시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어서 신축장의 수료식 및 계묘장의 입교식이 있었다. 수료와 입교식은 먼저 신축장의 수료증과 공로자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하고 최종철 대표장의 이임사가 있었다, 이어서 계묘장의 임명장을 수여하고 홍성삼 대표장의가 신임장의 선서후 취임사를 하였다. 이 날 수료하는 신축장의는 21명이고, 새로 입교하는 계묘장의는 모두 47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