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 역시 세차와 광택에 관심이 많은 사람인데요. 호주에서 세차장을 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요즘들어 세차후 차들의 스월마크로 인해 손님들의 항의가 많이 늘어서요...
첫번째 질문은요
세차용 샴퓨와의 관련 입니다.
-세차용 샴퓨의 산성도가 자동차의 광기를 줄이는 효과를 하나요? 세차를 많이 하면 광도가 많이 줄어드는것 같은데요. 그래서 샴퓨의 산성도를 측정해 봤더니 레벨 6.4 였어요. 혹시나 해서 산성도 7.4 의 샴퓨로 교체를 해 봤는데, 지금은 지켜 보는 중입니다.
두번째 질문은
스월마크의 제거 입니다.
-호주는 한국보다 태양광이 강해서 스월마크가 정말 눈에 잘 띕니다. 심지어 은색이나 골드 계열의 칼라의 차들도 보이니까요.
이미 스월이 있는차들의 경우 이를 제거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지 알고 싶네요.
저두 기본적인 버핑이나 폴리쉬 공정은 하고있긴 하지만 쉽지가 않네요.
그리고 혹시 손으로 스월마크를 없앨수 있는 약이 있는지요..
마지막으로
저희 세차장의 차들은 대부분 벤츠나 BMW가 대부분입니다. 이는 한국의 소나타 같은 정도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것 같아요. 차들이 대부분 고급차이어서 조심스럽기가 한이 없습니다.
하루에도 벤틀리, 페라리 등등의 고급차가 수대씩 들어 오니까요.
헌데 이런 고급차들의 특별한 세차 방법이나 광택의 방법에서 특별한 점이 있습니까?
아무튼 이중 가장 심각한건 스월마크인데요. 많이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첫댓글 카샴프의 경우 중성인 제품이 좋습니다. 6.4 정도면 적합한 제품인것 같은데요 산이 강하면 벌레나 이물질들이 제거가 잘 되고요, 알카리가 강하면 유리창에 물때등이 제거가 잘되요, 그런데 문제는 산도 보다는 제품이 어떤것이냐가 중요한 본질인것 같습니다. 스월마크 수작업으로는 한계가 있겠구요.........흠집 없는 세차를 위해서는 일본의 경우 블로우를 사용합니다. 세차 도구를 좋은것을 사용하고 남은 물기는 공기로 날려 버리는것이 최상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왁스와 마찬가지로 차는 문지르면 문지를수록 스월이 생기게 됩니다. 이와 반대인 방법을 찾아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예전에 호주 놀러 가면 수동 카메라 노출
설정이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햇볕 정말 강하죠 ^^* 이미 발생된 스월보다 앞으로 스월을 줄일수 있는 방법이 최상입니다. 저먼코트의 경우 경도가 좋아서 조금만 조심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것 같은데요~~~
일단 약산성,약알칼리성이면 크게 문제될게 없다고봅니다.중성세제면 더 좋을것이고요...하지만 산성이나 알칼리성이냐 중성이냐에따른 샴푸의 성질에따른 스월마크증가량과의 상관관계는 그리직접적이다라고 말씀드릴수는 없다고봅니다. 즉 차량 클리어페인트에 스크래치발생을 시키는 물리적인 데미지에 샴푸의 성질이 크게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는 말씀입니다.오히려 세차후 가볍게 차체표면에 컨디셔닝 제품을 발라주고 마무리한다면,,,왁스나기타 코팅제로 마무리를 하며 유지하는경우 사용하시는 샴푸가 그런 코팅막을 모두 씻어내버리는 강한 유막제거 효과가 뛰어나 운에 잘 않보이던 스월이 세차를 반복하면서 더욱 증가되는듯
보이기도 할것입니다.때문에 세차후 관찰되는 스월마크를 줄이기위해서는 첫째 사용되어지는 타월종류에대한 검사가필요할것입니다. 차량과 마찰을 일으키는 주된 도구는 샴푸세차기 차체와마찰하는도구,세차가끝난후 물기제거를하는 도구가 직접적인 스월마크 증가의 원인인것입니다.때문에 이들 도구에대한 안전성 검증을 다시한번 해보시는게 좋을것으로 봅니다.또한 세차를 마친후 눈에보이는 미세한 스월들을 좀 덮어서 가려줄수있는 약품을 사용하시어 일시적인 효과라도 발휘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여볼수도 있을것입니다. 실리콘이 함유된 코팅제를 사용해보세요...또한 여러 코팅제품줄 실링기능이 우수하여 트러블을 살짝 가려줄수
있고 닦음성이 좋은제품으로 마무리할것을 찾아보시기바랍니다. 이미 클리어페인트층에 반복적으로 발생된 스월마크는 연마성 입자를 함유한 컴파운드를사용하여 로터리회전방식의 폴리셔를 사용한 버핑작업으로 해결해야합니다. 비교적 고급차량이 많이 들어오시고 작업의 난이도가 부담이 되신다면 포터케이블같이 오비탈,da 회전방식의 폴리셔를 사용하여 보다더 안전한 작업으로 스월을 잡아보는 광택작업을 해볼수 있을것입니다. 100완벽한 작업을 할려면 전문 광택업소를 운영하듯 시스템을 갖추어야 할것이지만....세차장이 주이고 광택써비스가 부가 된다면 이런 da폴리셔에 2000방정도 약품부터 시작하는 폴리싱작업으로 안전성이
확보되면서 가벼운 스월을 없애고 묵은때를 해결하는 중급정도의 광택써비스는 제공할수 있다고 봅니다.물론 플렉스광택기로 풀공정 광택을 해주면 고객은 더 좋아하지만 전체적인 작업시간과 노동력,작업환경등에 투자를 하셔야하니 적정한 수준에서 실행해보세요....수작업 광택의경우 독일차 페인트에는 적용할수 있는부분이 거의 없겠습니다.아주 무른페인트로 제도장한 부분이 아니고서는 어지간한 광택기와 전문 광택시스템으로도 독일차 투명을 작업할려면 잘 않되는데 수작업으로는 부분시공이외 차량 전체시공은 어렵다고 봐야합니다.그만큼 독일차량 투명페인트의 경도가 높습니다. 근본적으로 수작업에의해서 스월을 없애지는 못해도
덮어줄수는 있겠지만 이것또한 시공업체와 시공자에대한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작업이 될수있으니 추천하지 않습니다. 수작업으로 진행하는것은 전문업소라면 그냥 일반적인 코팅밀봉 마무리작업에만 적용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끝으로 요약하면...샴푸의경우 유막제거를 너무 잘하는 샴푸보다는 먼지얼룩이나 기타 오염제거에만 어느정도 효과를보는 제품인가를 확인해보세요...한가지예로 맥과이어 카샴푸는 맥과이어 왁스로 시공된차에 적용할시 왁스코팅피막을 모두 씻어내지 않습니다. 이런 카샴푸들을 사용하면 코팅약이 발라져 다소 스월이 가려져있는 차량에 샴푸를해도 스월마크가 완전히 드러나 눈에 보이는경우를 줄일수 있습니다.
이런 카샴푸로 세차한후 반드시 코팅제를 발라주는 마무리작업을 해주신다면 좋을듯합니다.스월을 덮어주는 실리콘함유소재의 코팅제를 찾아보시어 실링기능이 우수한 제품을 찾아보세요...직접 없앨수 없다면 잘 가려주고 마무리해주는게 고객을 위한 마지막 노력인것입니다. 또한 사용하시는 세차도구중 차체 클리어페인트와 직접 접촉과마찰을일으키는 시공도구에대한 점검을 하시기 바랍니다. 독일차 페인트에 수많은 심각한 스월을 많이 만들정도라면 상당히 커친소제의 타월들과 세차도구로 시공을하시는듯합니다. 설마 세차 브러쉬를가지고 차체바디를 닦으시지는 않으시겠죠...^^ 최고급소제의 초극세사 타월을 준비해보세요...
고급차의광택은 그 수준역시 최고급광택이 되어줘야 할것입니다.최고급광택이라함은 시공자의 모든 자존심을 걸고 작업을하며 그 작업결과가 많은 전문가들이 보고 점검해봐도 우수함을 인정받을만한 결과물을 만들어낼때 가능한 광택작업일것입니다. 그런 작업을 할려면 작업장의 시설부터 조건이 까다롭습니다,조명시설,광택기,광택부바재,각종약품,전문적인 광택기술습득등 많은 노력과 투자가 필요할것입니다.호주에 있는 전문 광택업소에 차를 맡겨보시고 어떤작업으로 어떻게 진행하는지 모니터링해보시면 가장 빠른 답이 나올듯하네요...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사는 동네는 호주 광택내는 사람들이 그다지 많지가 않네요. 다들 중고차 매장이랑 연결된 사람들이라 솔직히 실력보다는 퀵잡위주로 하고 있구여... 기술은 한국이 제일 인거 같아요...정보도 그렇구요^^; 계속 모니터링 하면서 관찰하면서 글도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