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냉장 보관
밥을 지은 후 뜨거운 상태에서는 아직 수분이 많은 상태라서 지금 바로 먹을 경우가 아니라면,
상온보관 이 아닌 식기 전에 냉장고에 넣어야 수분이 덜 사라질 수 있습니다.
다만, 냉장고의 기능이 안 좋은 상태라면 밥의 열기로 인해 냉장고의 온도를 올리게 되어 다른 음식이 상하게
만들어 곰팡이 등이 발생할 수 있는 점에 대해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뜨거운 밥을 식혀서 냉장보관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1~2일 내 냉장 보관하여 먹는 경우에서는 맛 차이에 있어 아주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밥 냉장보관 기간
권장 드리는 밥 냉장보관 기간 은 일주일 입니다.
이는 냉장실에 보관하면 날이 지나갈 수록 밥의 수분이 날아가게 되어 가능한 빠르게 먹는 게 좋고
최대 밥 냉장보관 기간 은 일주일이 적절합니다.
이 기간을 지나서 장기간 보관하게 되면 밥에 곰팡이 가 생겨 먹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밥 냉장보관 장점
밥 냉장보관 기간 내에 섭취하는 밥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밥 냉장보관 기간 동안 밥에 함유된 전분을 저항성 전분의 형태로 변형됨으로써 칼로리를 낮춰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밥 칼로리를 낮추기 위해서는 상온보관 이 아닌 냉장 보관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냉동보관방법 보다는 맛이 떨어집니다.
밥 냉동보관
밥을 보관하는 데 있어 오래 기간 가능하면서도 맛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냉동보관방법 입니다.
냉동보관방법 으로 밥을 유지하면 전분이 안 좋은 맛으로 변화되는 것을 막으며 수분도 유지되게 합니다.
밥 냉동보관방법 은 밥을 갓 지어서 뜨거운 상태일 때 별도의 용기에 옮겨 담아서 밀폐하여 보관하면 됩니다.
그리고 섭취할 때마다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게 되면 밥맛도 유지를 하면서 상온보관 시보다 훨씬 오랜 기간
유지를 하며 먹을 수 있습니다.
냉동 보관 시 주의점
밥 냉동 보관 시 밀폐된 용기에 담지 않으면 냉동고에 성에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밀폐된 용기에 밥을 담을 때 너무 많거나 적게 담으면 언 상태에서는 소분해 먹기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냉동고에 넣기 전에 내가 먹을 만큼의 양으로 소분을 하여 넣어두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밥 냉동 보관 기간
냉동 보관한 밥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보관 기간은 1주일입니다.
그래도 최대한으로 적정한 밥맛을 유지하며 먹을 수 있는 냉동 보관의 기간은 한 달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