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래덕 서예전 9월 3일 십죽재 베이징 제아트센터에서 개막
曾来德书法展9月3日在十竹斋国际艺术中心开幕
2022년 09월 05 시나 컬렉션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증래덕 서예 작품전
2022.9.3 - 2022.9.16
예술가: 증래덕
큐레이터:곽자목
개막:2022.9.3 14:30
장소: 십죽재국제아트센터
북경시 동성구 건국문내대길 9번지
북경국제호텔 2층
서/ 필생운우세 협풍뢰
증래덕 선생은 줄곧 선구적인 서예 탐구자의 신분으로 활약하였다.서예계에서 그의 서예는 붓을 휘호하여, 붓이 용과 뱀으로 흘러가자, 놀라움을 금할 수 없는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얻었다.황당무계한 심정, 여기 있다.인간의 시각과 정신울림과 향락. 가까이.몇 년 동안, 그는 끊임없이 돌파해 왔다.나는 당대정신을 넓혔다신층의 글씨 표현与와 감염 ,, 我나를 뛰어넘어 필묵예술의 높이로 끊임없이 나아가다봉우리는, 자유자재로 수납하는 대가의 기품과 구속받지 않는 먹의 혁신을 충분히 구현하였다.정신。
지허지극 至虚极
수묵지본안경테
51.5cm×136cm
그는 젊었을 때 징집되어, 여년 동안 북군 생활에서 복무하였다.강인한 의지를 단련하였다; 광활한 자연환경은 발기진취적인 마음을 형성하였다.가슴.1978년대신, 그는 우연히 방문하였다.명필가 호공석선태어나서 문하에 친히 몸을 던지다.전통 서예의 각고 연구를 시작하다습. 호공께서 먼저 도와주시니라.우익은 우익의 제자로 초서에 조예가 깊다.내덕 선친은 일찍이 우임 작품 몇 권을 두 번 구하여, 일석잠연(日潜研)하고, 모사(⼿追)하고 추궁하여, 스승의 훈훈에 있었다.도중이 정국서적의 홍수를 틀어쥐었다맥을 짚고 높은 집 힐하우스를 건립하였다.취법, 그 성질, 지향도 여기에 나타나 있다.
두보 《등고》 杜甫《登高》
수묵지본안경테
22.5cm×64cm
서예 탐구의 길에서 증래덕 선생은 시종 돌파구를 찾았다.자신의 소임을 다하라. 그 자신의 말로는 전통을 더 전통으로, 현대를 더 현대적으로 만들자는 것이다..그는 일면적으로 옛사람과 제자가 되었다.수많은 서예 선현들의전통적인 필묵 중에서는 유유하다함영, 무수한 경과를 거쳤다.해체하고 융합하여, 계를 구축하다.자신의 기질에 맞는 글씨체계;한편 정적인 전통을 타파하고, 서예 예술 표식을 확대하다.현재의 외연은, 중국과 서양의 심미(心美)를 관통하는 구도와 시야로, 책을 완성하려 한다.법은 시대적 맥락에서 '독여천'이다.지구 정신의 왕래'라고 호소했다.
행서칠언련行书七言联
수묵지본안경테
61cm×18.5cm×2
그는 창작의 실천 과정에서, 먼저 "나를 만들어 나를 파괴한다"는 것을 제시했다.이념, 즉 서예 작품을 중시하는 일회성 창작이라든가 즉흥적인 창작이라든가, 그는역대 서예 거장을 헤아렸다여러분들의 창작 후에 시작하겠습니다.자신에 대한 도전은즉 중복을 거절하고, 구속되지 않는다.한 집안이 하나가 되어 힘써 탈바꿈하고 있다.새 생명을 구하다.예서와 행서의 전환기는 예서 같지도 않고, 해서 같지도 않다.그런 꼴불견이지만 생기와 활력이 넘치는, 탐색적인"일회성 창작. 일찍이 덕선생전에 말했으나, 그는 영원히 허락하지 않았다.그는 끊임없이 개척하면서 새로운 것을 찾으려 한다뜻, 서예 예술의 새로운 형상을 끊임없이 형상화하여, 끊임없이 사용하다.자신이 만든 더 다른 작품을 통해 자신을 살아가게 됩니다.형상화하여 부수다.깨지고 깨지는 이런 서예로사람들이 이미 서예에 대해 형성한 예술 관념을 통합함으로써, 기상천외하고 기괴하며, 용과 뱀으로 탈바꿈하고, 스스로 짜여진 독특한 풍격을 실현한다.쩡라이더 선생은 '불파불립, 불새불류, 그 이상'이라는 자신의 대담한 실천으로 한유가 고문운동 때 내건 견해와 주장을 입증했다.
행서칠언련行书七言联
수묵지본안경테
61cm×18.5cm×2
그러나 사람들은 흔히 쩡라이더 선생이 잘못 읽고 있다고 생각한다.그의 이런 방자하고 구속받지 않는 방식은, 전통의 일비일첩과 일체를 이루는 서예이다.스타일이 서로 어긋나다. 그의 한 번성의 창조는, 확실히 전통이다.서예 창작이 다르다.그가 강조하는 것은 '일회용'이다."창작의 독특한 가치,결코 전통의 반복은 아니다새로움을 찾는 방식을 복중하다.근류 부산서론 속의 "졸망할지언정"교묘하게, 못생길지언정, 경박하게 굴지언정, 솔직해질지언정 안배하지 않겠다'는 미학.원칙, 증래덕이 추구하는"신·기·험·절'의 경지전통 서도의 정신이 계속되어, 마치 천마가 하늘을 나는 것 같으니, 독창성을 내지 마라.이미 전통 속에 있다.
행서 오언련行书五言联
수묵지본안경테
61cm×18.5cm×2
이번에 전시된 증래덕 선생의 작품은 대부분 무술·신이다.여러 해 동안의 작품 집결은 주로 대련(联連)을 위주로 하고, 부채면(面面)·중당(中堂)·현판(额等) 등이 뒤섞여 있다파리머리부터 해서까지.둥지에 가서 면밀하게 꾸민 거대한 폭.제멋대로의 형제는, 그가 다 한다.쉽게 다룰 수 있고, 각각 정교하다.채색. 그 영장단자가 생동감이 넘친다.포만과 신완이여태연자약하여, 특히 남북을 웅시하고, 작은 글씨도 억양이 다 되어, 곡조가 완연하다.좋은 것은 바람 부는 숲과 같고, 나무를 부채질하는 것은 매우 찬란하다.
시 한 수 船山诗一首
수묵지본안경테
136cm×68cm
특히 주목할 만한 대련 부분의 창작은 그 격이 다양하다.웅장하고 웅장하며, 무겁고 창망하며, 영동적이고, 기발하며, 기이하고, 험악하다.필법과 자법은 통일에서 극에 달하다.풍부한 변화의 묘는 결자가 형체를 따른다.권세를 취하면, 기이한 정세가 서로 얽히고 설키게 된다.붓끝은 맑고 나풀나풀하며, 붓끝은 종이로 들어간다.시원하고 침착하며, 실타래가 힘차다.波물결이 세 번 꺾이고, 변화가 매우 빠르다.자태는 기이한 정취가 그치지 않고, 흩뿌릴 때, 한 줄기 파도가 사그라드는 것 같다.구름 한 점 없이 떠돌아다니며 붓과 먹을 다루는 솜씨가 뛰어나다.
아티스트 정보
증래덕
1955년 쓰촨 성 펑시 현에서 태어났다.일찍이 중국 국가 화원 부원을 지냈다장, 서예전각원 집행원장, 중국서예가협회 제4, 5, 6·7기 이사, 중국어예술평론가협회 제1회이사님. 현재 중국어로 되어 있습니다.문화 예술 발전 촉진 회서부주석, 중국 국가화원원위, 서예전서각 전문위원회 부주임, 중국미술관 전문가 심사위원회위원, 북경대학, 허베이대학, 중국예술연구원 초빙교수대학원생 지도교수, 운남대학교창신국제예술대학 서예학과 리더, 북경국화예술인협회 명예회장, 세계화상서화원 원장. 국가 1급 미술사로 국무원을 받았다.정부 특수수당상 전문가, 문화부 우수 전문가.
80년대 초 유명한 서예가 호공석 선생을 스승으로 모셨다.현대인의 심미를 연구하고 시대정신에 융화하며 자신의 서예 풍격을 창조한다.당대에 국제적 영향력이 있었다서예는 모두와 산수화가 크다집. 근래에, 선후가 있다.중국미술관, 상하이, 저장등의 미술관과 미국, 영국프랑스 독일 러시아로스, 한국, 일본 등 세계 각국 '증래덕 서화예'예술 전람회'는 국제적으로 광범위한 관심과 중대한 영향을 야기하여, 일컬어진다.'서예계의 귀재' '증래덕'서화문화현상', '증래''덕서화 텍스트' 등이다.
2005년 6월 대영박물관 초청으로 런던대영박물관 증래덕 아트페어와 '묵악동서양예술피크대화일련의 활동으로 큰 성과를 거두다.공로, 서예 작품 '백로''', 그림 '하늘''땅의 코끼리'가 대영박물관에 의해소장, 20세기대영박물관 소장유일한 중국 서예 작품.2006년 증래덕 "묵악"계핀란드·덴마크·스웨덴·노르웨이 등에서 열렸다.2011년 10월, "머르바"리''프랑스 국가4점씩 프랑스 예술원에 소개돼 큰 반향을 일으켰다.퐁피두 아트센터 등 세계적인 미술 박물관 소장티베트. 2015년 10월, 당시 유엔 비밀에 부쳐졌다.반기문 총장 참석 요청합국 70주년 경축행사 및 중국 서예아트피크 포럼과 함께 '중국 서예의 세계로'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다양한 유엔 플랫폼으로 중국 서예가 인정받게 됐다.
현재 《증래덕 서예 작품집》, 《증래덕》을 출판하였다.현대 서예작품집 묵허산하-증래덕 서예예술•이중변주《묵허산하-증래》독일 서예 예술 • 산수 4《계》 및 문집 《쓰다》《무진서》 《증래덕담예록·서예의 입문장, 가로, 세로 도리가 있다.'''서예의 시·수묵의 시''' 증래덕 서화백론' 등의 전문 저서.
曾来德
1955年生于四川省蓬溪县。曾任中国国家画院副院长、书法篆刻院执行院长,中国书法家协会第四、五、六、七届理事,中国文艺评论家协会第一届理事。现为中国文化艺术发展促进会书记、副主席,中国国家画院院委、书法篆刻专业委员会副主任,中国美术馆专家评审委员会委员,北京大学、河北大学、中国艺术研究院特聘教授、研究生导师,云南大学昌新国际艺术学院书法学科带头人,北京国画艺术家协会名誉会长,世界华商书画院院长。系国家一级美术师,获国务院政府特殊津贴奖专家,文化部优秀专家。
80年代初拜著名书法家胡公石先生为师。研究今人的审美,融进时代精神并创造自己的书法风格。是当代具有国际影响力的书法大家和山水画大家。近年来,先后在中国美术馆、上海、浙江等美术馆及美国、英国、法国、德国、俄罗斯、韩国、日本等世界各国举办“曾来德书画艺术展览”,在国际上引起广泛关注和重大影响,被誉为“书坛奇才”、“曾来德书画文化现象”、“曾来德书画文本”等。
2005年6月,应大英博物馆的邀请,在伦敦大英博物馆举办曾来德艺术展和“墨乐东西方艺术高峰对话”系列活动,取得巨大成功,书法作品“鴎鹭”、绘画作品“天地之象”被大英博物馆收藏,这是20世纪大英博物馆收藏的唯一中国书法作品。2006年曾来德“墨乐”系列活动先后在芬兰、丹麦、瑞典、挪威等国举行。2011年10月,“墨乐巴黎”在法国国家议会宫成功举办并引起强烈反响,四件作品分别被法兰西艺术院、蓬皮杜艺术中心等世界级艺术博物馆收藏。2015年10月,受时任联合国秘书长潘基文先生邀请出席联合国成立70周年庆祝活动及中国书法艺术高峰论坛,并发表“中国书法走向世界”的主题演讲,使中国书法在联合国多样化的平台上获得了广泛的认同。
目前已出版 《曾来德书法作品集》、《曾来德现代书法作品集》、《墨许山河—曾来德书法艺术•双重变奏》、《墨许山河—曾来德书法艺术•山水四季》以及文集《写无尽书》、《曾来德谈艺录》、《书法的立场》、《横竖有理》、《书法之诗•水墨之诗》、《曾来德书画百论》等专著。
더 많은 작품들이 전시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증래덕 서예전개막
2022년 9월 3일 (토) 14:30
Opening ceremony:
14:30 PM, Saturday, Sept 3, 2022
도타케사이 국제 예술 센터
북경시 동성구 건국문내대길 9번지
북경국제호텔 2층
영업시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0:00-18:00
(17:30 입장정지)
Opening Hours:
Mon。 - Fri。 10:00-18:00
( ( Last entry at 17:30 )
► 훈훈한 팁:
①관람시간대를 미리 예약해주세요.
②자발적으로 여행 일정 번호 및 건강 번호를 제시하면, 현장에서 검사해야 들어갈 수 있다.;
③전시 관람 시 1.5m 이상 거리를 유지하시고, 착용구를 착용마스크, 당신의 이해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