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이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멀티 스타디움 돔구장을 짓는다고 공식발표했다. 이른바 ‘청라돔’이다. 이상한 부분이 있다. 홈 구장으로 쓸 SSG는 내용을 모르고 있었다. 순서가 틀렸다. 정용진(54) 부회장은 현장을 자주 찾아 야구를 즐긴다. 그러나 정작 중요한 새 구장 관련 정보는 구단에 제공하지 않은 모양새다.
정 부회장이 SK를 인수해 SSG를 창단한 후 돔구장 건립 의사를 내놓은 바 있다. ‘스타필드 청라’를 건립할 계획이 이미 있었기에 이와 연계해 새로운 돔구장을 짓겠다는 구상을 내놨다. 청라돔은 오는 2027년 개장을 목표로 한다.
계획대로 되면 서울 고척스카이돔을 뛰어넘는 최신식 돔구장이 생긴다. SSG에도 희소식이다. 훨씬 더 좋은 환경에서 뛸 수 있다. 관중들 또한 더 편안하게 야구를 관람할 수 있다.
여기까지는 다 좋다. 과정은 아니다. 청라에 돔구장을 짓는다고 공개했는데 ‘내부자’인 SSG는 그 내용을 몰랐다. 구단 관계자는 “공유한 내용은 없다. 오늘 발표에 대해 우리는 구체적으로 잘 몰랐던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야구단이 쓸 새 집을 짓는데, 정작 사용자는 몰랐다고 한다. 비약하면, 야구단 패싱이다.
물론 건립사업이 시작 단계이고 돔구장 단독이 아닌 ‘스타필드 청라’, 지하철 역사 신설 등이 포함된 점도 고려할수 있다. 이어지는 야구장 설계 단계에선 SSG구단이 참여해야 한다. 선수들이 뛸 곳과 팬들의 편의시설도 두루 살펴야 한다. 그럼에도 발표과정에서 청라돔을 직접 사용할 야구단이 배제된 부분은 아쉽다.
첫댓글 어떻게 일처리 하는지 알겠다 ㅋ
고척처럼 이상하게 짓는거 아냐? 야구단 의견도 안물어보고 멋대로 지으면 안되지...
아니..순서가 ... 이게맞나...
완벽하게짓고 선물로줄라그랫나..ㅎㅋ;;
........
청라 스타필드도 생긴다했는데 신세계존 만들라는건가..
돈있음 청라에서 살고싶다ㅜㅜ
관심받고싶어서 야구단에 얘기하면 혹시 새어나갈수있으니 최측근이랑 인천시쪽이랑만 협의하고 합의되자마자 바로 보도자료 뿌린듯ㅋㅋ 걍 관종...그자체
돔 싫다구
ㅋㅋ 구단에서도 모른다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