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첫 방송되는 tvN 새 드라마 ‘슈룹’이 김혜수, 김해숙, 최원영 등으로 구성된 역대급 캐스팅 라인업을 알리며 2022년 웰메이드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슈룹’은 우산을 뜻하는 옛말로,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를 그리는 드라마. 조선 1% 로열패밀리의 특별한 왕실 교육과 궁중 엄마들의 뜨거운 교육열을 그리며 공감 짙은 감동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먼저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의 주인공 중전 화령 역은 김혜수가 연기한다. 화령은 대단한 왕을 남편으로, 사고뭉치 왕자들을 자식으로 둔 조선의 국모. 하루가 멀게 사고 치는 왕자들을 챙기다 보니 기품은 버린 지 오래고 궁에서 가장 발이 빠른 사람으로 정평이 났다. 중전과 엄마의 역할을 모두 해내며 역대 가장 행동력 강한 중전마마 캐릭터를 선보일 김혜수의 변신에 기대감이 솟구친다.
이어 중전 화령의 시어머니인 대비마마 역은 김해숙이 맡는다. 대비는 귀인의 품계로 서자를 성군으로 만든 내명부의 살아있는 전설로 아들 사랑은 극진하지만 손자들에게는 그 마음을 반도 주지 않는 인물이다. ‘극강’ 대비 역으로 극의 긴장감을 쥐락펴락할 김해숙의 관록이 깃든 연기가 어떤 전율을 선사할지 흥미가 서린다.
화령의 남편이자 대비의 자랑스러운 아들 왕 이호 역에는 최원영이 캐스팅됐다. 이호는 나라의 태평성대를 연 시대의 애민 군주. 후궁의 아들로 왕이 되어 정통성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지만 그만큼 애쓰고 더 노력하는 성군이다. 특유의 분위기로 이호의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빛낼 최원영의 묵직한 활약이 주목된다.
'슈룹' 출연진./사진=각 소속사 배우
이름만 들어도 신뢰를 주는 배우들이 뭉친 ‘슈룹’은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일지 궁금해지는 한편, 배우들이 첫 호흡을 다진 대본리딩 현장 소식도 전해져 눈길을 끈다. 대본 리딩 현장에는 김혜수(화령 역), 김해숙(대비마마 역), 최원영(이호 역)을 비롯해 김의성(황원형 역), 문상민(성남대군 역), 강찬희(의성군 역), 옥자연(황귀인 역), 김가은(태소용 역), 유선호(계성대군 역), 윤상현(무안대군 역), 김민기(보검군 역) 등 ‘슈룹’의 주역들이 한 데 모여 극 속 장엄한 궁중의 세계를 상상케 했다.
먼저 김혜수는 중전의 품위는 물론, 사고뭉치 왕자들 덕분에 매일이 버라이어티한 현실 엄마의 면모까지 아우르며 완전히 캐릭터에 스며든 모습을 보였다. 특히 궁궐 내 ‘자강두모(자존심 강한 두 엄마)’가 될 중전과 대비의 불꽃 튀는 대면 장면들은 김혜수, 김해숙의 명불허전 연기 향연으로 긴장감을 덧칠했다. 더불어 김혜수와 최원영이 빚어내는 왕과 중전의 중후한 분위기 역시 압도적이었다.
첫댓글 존잼각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ㄱㄱㄱㅋㅋㅋㅋㅋㄱ
언니 첫짤에 헤어 미쳣다
헐 재밌겠다
미친 언니 얼마만의 드라마에요 ㅠㅠㅠㅠ 우주랑 우주개비 또 만나네
오 그럼 최원영이랑 찬희는 또 아빠랑 아들인가
존잼예상
재밌겠다
존나재밌겠다 혜수언니 사극이라니ㅠㅠ
오 재밌겠다 왕자 역도 한명 빼곤 다 아는 얼굴이네
사극이면 혜수언니 이상한 머리 안봐도 되겠다...후 넘 조아
벌써 재밌네
개좋아미친......10월 존버
진짜재밌겠다
ㄹㅇ 기대 됨;;;;
언니ㅡㅡ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헐ॱଳ͘ 재밋겟다 !!
오 존잼느낌
헐 혜수언니랑 김해숙님!!! 재밌겠다
미친 재밌겠다
언니가 왕하면 안 되나요?🥺
와...사극...?!
사극인데 제목이 슈룹이라길래 퓨전사극에 혜수언니가?!?!?!? 햇는데 슈룹이 우리말이라구요....?ㄴㅇㄱ
울언니 사극!!!
허억... 궁금해
근디 후궁은 대비 못되지 않나? 정비로 올라갔나 조선초엔 그랬던 거 같은데
헐 씹던껌이랑 펩시!!!!!
너무좋아 둘의 전생같기도하곸ㅋㅋ
ㅁㅊ안봐도 존잼
와 대박
개같이 기대돼
진짜 너무 좋아..
시청ㄹㄹ 7.6이다 도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