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 홈페이지를 담당하는 웹마스터 입니다. 먼저 이번 동계올림픽에서 일어난 거대 강국의 횡포에 대해 저 자신도 울분이 일어나더군요. 그 이후, 저의 홈페이지 게시판에 여러분의 의견이 쏟아졌습니다.
저도 한 순간에 쏟아진 많은 글들을 보고 "콜라독립815"사랑해주시는 여러분의 성원에 깊은 감동을 받았으며, 또한, 국민들의 단결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여러 질문에 대한 개개인의 답변을 해드리지 못한점에 대해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전체적인 네티즌 답변을 위한 간단한 "콜라독립815"의 탄생일지에 대해서 말씀 드리면, 과거에는 미국의 코카콜라 본사에서 콜라에 들어가는 원액을 공급 받아 4개의 보틀링 회사 중 하나인 저의 범양식품에서 코카콜라를 생산하였습니다.
아마도, 코라콜라 본사측에서는 국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방법으로 국내 제조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단기간에 가장 효과적인 시장진입 방법으로 판단하였을 것이며, 그 계획은 추후 변경을 기본으로 하였을 것입니다.
몇 년 전 그 계획은 현실로 드러나, 코카콜라 본사에서 무리한 요구사항이 전달되어져 왔습니다.
그 요구사항은 현실상 계약파기를 유도하기 위함 이였고, 처음에 저의 범양식품도 많은 위기감이 느껴졌습니다. 4개의 코카콜라 보틀링 회사로는 단독으로 이 사건을 계기로 우리나라 콜라의 개발에 박차를 가했으며, 드디어 국산콜라인 "콜라독립815"라는 브랜드로 여러분 곁으로 다가갔습니다.
출시 시기에는 기대이상의 결과로 코카콜라에 이어 단기간에 콜라시장 2위 자리에 당당히 올라섰습니다.
또한, "콜라독립815"는 출시시점인 그 해 여러 매체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많은 분들이 사랑해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 후 위기감을 느낀 코카콜라와 펩시의 대량 광고공세 및 여러 변수들에 의하여 국민들의 기억에서 서서히 잊혀져 가기 시작했으며, 저의 "콜라독립815"의 자체적인 힘으로 거대기업에 맞서 싸운 다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의 "콜라독립815"는 네티즌 여러분들의 격려와 성원, 질타까지도 잊지 않고 있으며, 그 사랑에 보답하고자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속에서 우리콜라 "콜라독립815"가 당당히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네티즌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리며, 여러분들의 사랑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