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연산동 일대의 주거밀집지역에 산복도로가 연결된다. 이를 통해 해당 지역 주민은 도로 단절 때문에 지난 수십 년간 겪었던 차량 통행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제구는 연산3동 연미초등학교 인근~부산여자상업고교 근처 동주아파트까지 약 310m에 대해 3년에 걸쳐 산복도로 연결공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되는 도로는 폭이 약 12m로 왕복 2차로에다 도로 양쪽으로 인도가 설치된다.
이 도로가 완공되면 부산여상 앞부터 연미초등학교 옆 동덕현대아파트 앞까지 하나로 연결돼 이 지역을 관통하는 산복도로가 완성된다. 이를 위해 연제구는 올해만 18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오는 2015년까지 총 46억 원을 들여 도로를 완공할 계획이다. 올해는 우선 부산여상 쪽 100m 구간에 대해 부지·주택 매입과 동시에 도로 개설공사를 진행하기로 하고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발주 작업에 돌입했다.
연제구가 이처럼 뒤늦게 산복도로 개설에 나선 이유는 도로가 단절돼 주민들의 민원이 끊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해당 구간은 40여 년 전 도로계획선이 그어졌으나 수십 년간 주택이 빼곡히 들어서 지금까지 별다른 조치가 취해지지 않았다. 따라서 지금까지 부산여상 쪽에서 연제구 방면으로 가려면 복잡하고 좁은 일방도로를 돌아가야 해 사고 우려가 높았다.
이와 함께 연제구~수영구를 잇는 연수로가 상습정체구간인데도 우회도로가 마땅찮아 이곳을 오가는 차량들의 불편이 가중된다는 지적도 꾸준히 제기됐다. 연제구 관계자는 "산복도로가 하나로 이어지면 이 일대 교통 체증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첫댓글아~~~ 제가 살고 있는 배산역 부근이내요... 배산역에서 부산여상까지 주택이 밀집해있고 인구도 많으며 좁은 도로에 비해 차량이동이 빈번한 곳으로 살면서도 많이 불편한 곳입니다... 윗동내 사시는 분들이 선회해서 올라갈 산복도로가 생긴다면 도로 주변으로 집값이 오르겠는데요... 기대 됩니다...^^
첫댓글 아~~~ 제가 살고 있는 배산역 부근이내요... 배산역에서 부산여상까지 주택이 밀집해있고 인구도 많으며 좁은 도로에 비해 차량이동이 빈번한 곳으로 살면서도 많이 불편한 곳입니다... 윗동내 사시는 분들이 선회해서 올라갈 산복도로가 생긴다면 도로 주변으로 집값이 오르겠는데요... 기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