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Fooshion]요즘 ‘핫’한 프리미엄 건강 디저트… 두바이 노션의 대추야자 초콜릿 ‘초코데이트’
이지은 생활 칼럼니스트
Fooshion(Food + Fashion)《두바이에 출장이나 여행 갔을 때 꼭 잊지 않고 사오던 달콤한 건강 디저트 ‘노션 대추야자 초콜릿’. 이제 9시간 30분간 비행기를 타고 가지 않고도 두바이의 대추야자 초콜릿을 국내에서 즐길 수 있다. ‘맛’과 ‘건강’을 모두 만족시키며 ‘핫’하게 떠오른 프리미엄 대추야자 초콜릿, 노션 ‘초코데이트’를 소개한다.》
노션은 두바이와 사우디아라비아에 위치한 제조 & 유통 기업이다. 대추야자 초콜릿을 제조하는 라 론다(La Ronda)와 감자칩 등의 스낵을 생산하는 스타 푸드(Star Food)로 나뉘어 있다. 특히 노션의 대추야자 초콜릿은 중동 부호 만수르가 즐겨먹는 디저트로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대추야자는 농업 활동이 거의 없는 두바이 유일의 특산품으로 선사시대부터 재배되기 시작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과일 중 하나다. 식이섬유와 비타민, 칼륨이 풍부한 건강식품으로 한국의 곶감과 비슷하지만 곶감보다 씹는 질감이 좋고 달콤한 맛이 특징. 중동 지역에서는 일상적으로 즐기는 열매다.
노션의 대추야자 초콜릿 ‘초코데이트’는 대추야자가 아몬드를 감싸고 다시 초콜릿으로 덮여 쫄깃하면서도 고소함, 달콤함이 입 안 가득 퍼지는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입 맛 따라 골라 먹는 노션 ‘초코데이트’ 4가지 맛∼
노션 대추야자 초콜렛 ‘초코데이트’는 4가지 종류가 있다.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낱개 포장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가 고급스러워 선물용으로도 좋다. 롯데, 현대, AK 백화점 전 지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어쏘티드 초코데이트
밀크와 다크, 화이트의 세 가지 대추야자 초콜릿 맛을 즐길 수 있다. 대추야자 초콜릿을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 적당하다. 화이트 초코데이트는 카카오버터 함유량이 높아 부드러운 맛이 난다. 아이들 간식으로 적합하다.
다크 초코데이트
항산화 성분 플라바놀이 풍부한 카카오 함유량을 높인 다크 초콜릿으로 달지 않은 건강한 맛이 특징이다.
밀크 초코데이트
분유가 첨가돼 우유향이 가득하다. 부드러운 초콜릿 맛을 즐기는 이들에게 강추!
코코넛 초코데이트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코코넛을 함유했다. 건조 코코넛 분말이 초콜릿을 눈처럼 덮어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