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마음 수련원은 비틀스의 존 레논이 다녔던 인도 "초월명상"에 뿌리를 두고 있는 것 맞습니까?
저는 사실 절에는 수학여행때 가봤고, 성당이다 교회다는 누가 결혼식한다하여 갔지 저가 가보고 싶어 간적은 없었읍니다. 그리고 더욱이 종교와 비슷한 명상법등등은 해본적도 없고 알지를 못합니다...
초월명상도 잘모릅니다..단지 마조의 살불 살조의 방법이 진화된것 같읍니다.
마음수련회는
우연한 기회에 마음수련회에 가서 수련을 해보니 누가 가르쳐주지도 않았는데,옛말이나 성경,불경,도덕경,사서삼경에 나오는 이해안가는 문구(원수를 사랑하라,아침에 도통하면 저녁에 죽어도 좋타.하늘은 스스로 돕는 잘 돕는다 등등)가 갑자기 이해가 되였읍니다....그리고 금강경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어렵다고하여 금강경을 보니 이해안되는것이없고,만화책 보는것보다 수월하고 내가 생각한 그대로 였서, 성경을보니 성경이 불경과는 표현방법이 다르지 내용이 뜻하는 봐는 똑같았읍니다..특히 요한계시록과 화엄경의 내용이 너무 같읍니다.
결론적으로 무슨명상법이나 무슨종교나 최종목표가 무엇이고 그목표에 누구든 빨리 수월하게 갈 수 있는가 중요한것 같읍니다..
(2)"안티사이비"라는 사이트에 우연히 들어가 보니 마음수련원이 "광주파"와 내분이 일어난 것 같은 데 맞습니까?
광주파 만들기 6-7년전에 울진파..무슨파등등... 셀 수 없을 정도로 파가 많읍니다..
무슨 단체든 파는 생기게 되여있는것이 자연적이라 생각합니다..
첫댓글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