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9시 40분, 열차 승차권 검사 와 보안검색대를 통과하고 나서 열차 탑승하는 곳으로 들어왔습니다.
렌페 회원은 아니지만 렌페 1등석 프레페렌테(Preferente) 승차권이라 렌페 클럽 라운지에 입장이 가능했죠.
※주의: 렌페 1등석 프레페렌테(Preferente) 승차권이라도 옵션에 따라(주로 가격대) 클럽 라운지 입장불가가 있습니다.
승차권 검사를 받고 나서 라운지에 들어왔습니다.
사진 중간에 보이는 곳이 출입구입니다.
TV가 있는 곳입니다.
TV 좌우에는 고속열차 사진이 있습니다.
라운지에서 간단한 간식과 음료를 먹으면서 시간을 보내는 중에 방송으로 탑승시간이 되었다는 소리를 듣고 라운지를 나왔습니다.
무빙워크를 타고 1번 플랫폼까지 이동하고 있는 중입니다.
제가 탑승할 AVE(스페인 고속철도)는 사진 기준으로 왼쪽입니다.
이제 프레페렌테(Preferente) 1등석 자리에 앉았습니다.
옆 좌석은 2명이 같이 앉을 수 있고, 제가 앉는 쪽은 혼자 앉아서 갈 수 있는 자리입니다.
오전 10시 반 AVE는 아토차역(마드리드)을 떠났습니다.
아토차역을 떠난 지 약 45분 넘어서 나온 식사(샌드위치)와 음료입니다.
오전 11시 43분 첫 번째로 도착한 사라고사 델리시아스(Zaragoza-Delicias)역 입니다.
그리고 제가 탑승하고 있는 AVE는 사라고사부터 바르셀로나까지는 무정차로 운행합니다.
오후 1시 15분
AVE를 탑승한지 약 2시간 45분 뒤에 드디어 바르셀로나 산츠역에 도착했습니다.
이제 바르셀로나 지하철 탑승하는 곳으로 이동했습니다.
바르셀로나 지하철 첫 이용 노선은 L5선을 타고 여러 관광지를 구경하러 다녔습니다.
이것으로 유럽에서 고속철도는 총 5번 탑승해봤습니다.
<2012년 6월>런던→브뤼셀 유로스타 / <2012년 6월>브뤼셀→암스테르담 탈리스 / <2012년 6월>취리히→파리 TGV리리아(듀플렉스, 전부 2층) / <2019년 2월>베네치아→로마 이딸로 / <2019년 11월>마드리드→바르셀로나 A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