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배송 / 이제 드론에 맡겨주세요~
수성구립도서관 드론 책 배송서비스
지난 2020년 11월, 수성못에서 지방 도시 최초로 드론 택시 실증 비행을 선보였던 수성구가 또 한 번 도약에 나섰다. 관내 도서관 간 드론 책 배송을 시작하며 드론 배송 영역을 확장한 수성구의 이야기를 전한다.
책 배송도 남다른 교육도시 수성구
수성구는 지난 5월부터 드론 책 배송 서비스를 위한 책 전용 배송함과 드론 낙하산, 정밀센서 이착륙 패드 등을 제작해 드론의 운송 안전성을 확보했다. 산악 지역 인근에 위치한 자율비행이 가능한 수성구립 용학도서관이 드론 책 배송의 거점공간으로 활용된다.
용학도서관을 거점으로 무학숲도서관과 파동도서관 간의 도서 이송을 드론이 맡아 도서관 간 '상호대차 서비스'를 시행한다. 지역민들의 생활속 편의를 위해 '찾아가는 드론 책 배송' 서비스도 실시한다. 도심 속 자연친화적인 쉼터이자 캠핑을 즐 수 있는 진밭골 야영장에서 책을 신청하면 드론이 직접 배송을 나선다.
또한 도서관 방문이 힘든 장애인을 위해 대구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도 드론 배송을 시작해 독서 문화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찾아가는 드론 책 배송 이용은 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배송 일정, 서비스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용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역 지식의 요람 수성구립도서관과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드론을 연계한 서비스가 불러올 수성구의 미래가 눈부시다.
용학도서관 053-668-1705 행복수성 월간지 2월호 7쪽에서 발췌. 아래 이미지 클릭하시면 보도자료가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