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여러분 나데시코의 시간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여담이지만 OG디바인 워즈가 방영되더군요...기뻐요...(알피미도 나올려나...)
이번에 제가 3차알파를 좀 늦게 나마 구입해서 시작했습니다.
쿼브레로 50화 정도 왔는데 맵 이벤트가 짜잉나더군요 -_-+
지금 제 에이스는 단연코 히이로 와 윙제로 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맵병기의 존재 여부.....그리고 ALL 공격의 존재 여부....
임무완료...자폭...(안대! 수리비가!)
1. 윙 제로 커스텀
강력합니다. 초반 주인공을 제치고 단연코 에이스 급부상한 기체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맵병기의 존재여부가 에이스냐 아니냐를 결정하는 거지요....(제 생각이지만...)
윙 제로는 EN소비가 없는 맵병기 트윈 버스터 라이플을 3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윙 제로는 GGG가 합류하게 되면 맵병기의 사용 조건인 기력 120은 마이크 사운더스 13세의 노래로 채우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최소 3~4번은 들어야 하지만....)
맵병기의 거리도 이데온이나 제네식처럼 무식한건 아니지만 자코들을 쓸어주기에는 적당한 거리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50화 격추수가 히이로가 456기 그 다음이 쿼브레 154기 그 다음은 마크로스 7의 함장님이었던 맥스님이 115기 입니다...
어마어마한 차이....
맵병기로 5~6 소대를 동시에 잡아준다면 기력 140은 금방 채움니다 그러하면 제로시스탬이 발동하여 전 능력치가 향상되고 ALL공격인 롤링 버스터 라이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 1회차인데도 제로가 발동하면 히이로의 사격이 309가 됩니다.....후덜덜...)
초반 맵병기의 부제가 걸린다면 윙 제로를 애용해 보는것도 좋겠지요.
개조 품목은 EN과 무기 개조 운동성 약간만으로도 자코를 쓸어줄 수 있습니다.
마크로스 캐논 발사!!!!!!!!
2. 마크로스 7
마크로스 7 입니다! 매우 강력한 전함입니다. 게다가 슈로대를 많이 해보신 분이라면 맥스함장님이 나중에 밀리아 시장 (맞나?)님과 듀엣으로 발키리를 타고 출격하십니다. (눈치가 빠르시다면 마크로스 7의 함장님일때 PP좀 모아두신다면 나중에 편합니다)
마크로스 7의 특수 기능인 핀포인트 배리어가 왠만한 데미지는 먹고 들어가고 전함 특유의 장갑과 HP로 몸빵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맥스님이 함장이라 그런지 사격 계열의 공격력도 잘나오고 명중율도 높은편이라 선두에서 슈퍼로봇들과 함께 싸웠지요.
마크로스 7도 맵병기가 있습니다 기력 140일때 사용이 가능한 마크로스 캐논입니다.
공격력은 히이로의 윙 제로 보다 훨씬 높으나 써먹을 빈도가 낮습니다.
쓴다면 히이로의 맵병기가 모두 작렬하고 후반 예기치 못한 이벤트 증원때나 써먹으면 좋을 기술....
개조는 하지 않아도 되나 강화파츠로 쵸밤아머를 달아주는건 예의....
내 노래를 들어!
3. 바사라와 친구들 (????)
자 이 소대는 마크로스 7과 함께 합류하는 소대로 가장 아끼고 소중히 해야하는 부대입니다.
일부 적기체 에게만 공격되고 화려한 모션도 없는데 왜 아끼고 소중히 해야하냐구요?
쯧쯧 추천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가장가장 소중한 기력과 능력치의 향상때문이지요~
이 분들이 계셔서 기력도 초반에 쉽게 올리고 맵병기의 난사와 능력치의 향상으로 그 판은 참으로 게임하기 쉬워집니다.
GGG의 해머 때리기도 쉬워지고 맵병기 난사부터 수리 보급능력이 있는 레이와 남자인 바사라가 질린다면 아리따우신 밀레느의 노래로 기력을 올려보는것도 좋을지도.....
후에 SB장비가 탑재된다면 맵시작후 바사라의 정신기 歌로 한번에 SB장비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SB장비는 노래를 맵병기화 시킬수 있습니다. 기력를 맵병기 즉 소대단위로 뭉텅뭉텅 올릴수 있다는 거지요....
이 소대도 발키리를 타고 나오는 지라 초반 자금을 아끼고 싶다면 개조는 하지 않아도 되나 후에 바사라소대가 나오는 시나리오가 많아져서 운동성과 역시 강화파츠로 운동성을 향상시켜주는 파츠를 달아 주는것도 좋겠지요...
파이너르으으으 퓨우전~(빰빠라라빰빠라 빠라빠빠빠~)
4. 가오가이거
초반 1:1 기체로는 이만한 기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타 공인 금빛해머와 양손부시기(??)의 위력은 원로 슈퍼로봇들과 대등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신기가 1인분이라는거...)
후에 제네식으로 기체가 바뀌는데 그때는 개조가 전승되므로 가오가이거 시절때 아낌없이 개조를 해주면 후에 참으로 편해집니다 (극락이로세...)
프로텍트월은 사용시 en을 소비하지만 기체를 풀개조 해주시면 나오는 특수개조 <바리어 사용시 en소모 0> 0...0...0...이 개조를 해주시면 무적 몸빵이 탄생합니다. (하지만 월 발동되기전에 분신하고 회피해버린다는거....분신은 제가 달아준 강화파츠의 영향입니다)
단점이라면 단점이랄까 후에 골디언 햄머 파이널을 사용하게 되면 그 맵에선 햄머가 사용이 불가합니다
말 그대로 최종병기지요... 무기 풀개조의 위력이 9000대이니 탈력부대로 기력 50 만들고 용기 쓰고 달려들어 내려찍으면??? (어익후 축복과 응원을 안걸었쿠나....)
가이에게 pp를 모아서 가츠와 e세이브 기력제한풀리는 기술을 달아주시면 가이는 날아다닙니다
도망치면안돼 도망치면안돼....(좀 싸워라..)
5. EVA 소대
신지 아스카 레이 이 3명은 한 소대에 붙여서 다녀야 합니다.
AT필드에 의한 방어효과도 효과지만 합체기가 쏠쏠하기 때문이지요.
아 하지만 COST가 안됀다구요? 됩니다~ 강화파츠중 레이에게 COST를 한단계 떨구는 파츠를 달아주세요 그러면 한소대로 붙어 다닐수 있습니다.
이 EVA 시리즈는 캐 사기적인 AT필드로 인해 확률의 장난에 걸린다해도 살아남을수 있지요...(아...확률...)
기본개조는 하지 않고도 그냥 몰고 다녀도 강력한 소대지만 만약을 위한 HP,장갑,무기의 개조는 교양이라고 할수 있지요...
초반에 유용하게 쓰이는 EVA일제사격은 ALL공격인데다 위력도 상당하고 또 다음턴이면 EVA들이 EN이 풀로 차있어 또다시 사용할수 있는 기술이지요.
또 키워야할 결정적인 이유는 레이의 탈력(脫力)...이거 정말 중요하더군요...탈력없으면 보스 몸땡이는 건드려 보지도 못하는 사태가 벌어질수도 있습니다...
레이에게 sp회복 파츠와 sp양을 향상시켜주는 기술을 달아주면 탈력부대에 입성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추천은 마쳤지만 어디까지나 기체는 애정과 노력으로 키우는거라....
제 추천은 마음에 드시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일 추천하고 싶은건 정신기 중에 탈력이 있는 파일럿은 꼭 키워둬야한다는거.....
정말 잊으시면 안됩니다 ㅜㅜ
첫댓글 대략 가오가이거는... 골디언크랏셔에... 헬앤드헤븐을 체력넘치는애들에게 써주고 싶어가지고... 에너지를 아끼려고 거의 1:1승부가 되버린단..
항상 에너지 소비가 심한 유닛들은 파일럿이 EN세이브 달고, GS라이더 달고, 에너지 보급 유닛 2 기정도 넣 주면 무한으로 공격이 가능합니다.
에반게리온은 하나하나씩 떼어놔도 무사히 살아남는 경우가 많죠. 저는 땅개 소대의 소대장으로 자주 사용한답니다... 뭐... 의외로 잘 피하던데요... 소대원들도 끝까지 잘 살아남고...(이동력만 올려주면 괜찮을 듯...)
골디언 햄머 파이널이 뭐지 (..........)
골디언크래셔 아닐까요???
큭...저도 지금 55화인데 히이로가 580기 격파로 현재 1위입니다//
저는 보스가 격파 1위.;;;;
ムウ -ラフラガ // 용자 시군요 ㄱ-
겟타는 안쓰시나보군요..;ㅁ; (운다)
쿼브레 999(천 못넘기더군요)